[글로벌기업관리론] 메리어트와 아시아나의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제휴의 정의

♘ 회사소개
*메리어트인터내셔널
-메리어트의 사업 확장
-메리어트인터내셔널이 보유한 사업체의 수와 종류
*JW메리어트 서울
-현재 운영중인 JW 메리어트 호텔 체인
-메리어트의 성공요인 12가지 핵심철학
*아시아나항공

♘ 메리어트의 해외시장 진출

♘ 메리어트의 국내시장 진출

♘ 메리어트와 아시아나의 제휴형태

♘ 메리어트와 아시아나의 마일리지 제휴 방식
*메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
*마일리지 이용

♘ 항공사의 제휴전략 -FFP 제휴

♘ 제휴동기

본문내용
메리어트 호텔의 국내시장진출 및 아시아나 항공과의 제휴

♘ 제휴의 정의
제휴란 두 개 이상의 파트너 기업간에 특정한 목표 및 목적에 수반되는 위험부담을 공유하는 것에 합의하고, 파트너 기업들이 상호간의 전사 차원에서의 전체적인 영향력의 실질적인 대등성을 확보, 유지하면서 파트너 상호간에 여러 가지 경영자원의 상호 교류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제휴는 합병기업-조인트 벤처와 대비된다.
합병기업의 특징은 파트너 간에 합의한 ‘목적, 목표의 대상범위는 특정 범위에 한정되어 있는 것’ 및 ‘상호간의 계약기간에서는 상호간의 관계는 고정적인 것’ 두 가지를 요구한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제휴의 특징은 ‘파트너 간에 합의한 목적, 목표의 대상범위는 포괄적인 범위에까지 미치는 것, 파트너 상호간의 관계는 유연적인 것‘ 이라고 한다.

♘ 회사소개
♢메리어트인터내셔널
현재 미국 워싱턴 D.C.에 본사를두고 있음.
2,648여 호텔, 리조트와 484,904개의 콘도식 휴양 빌라를
직접 또는 프랜차이즈로 운영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은 1927년 워싱턴 D.C.에서 J. Willard 와 Alice S. Marriott가 9석의 루트 비어 스탠드(실내 포장마차 같은 것)를 만들면서 시작되었다. 그 후 수 년 동안 Marriott International은 혁신과 변화를 거듭하여 70여 개국에서 2,800 개의 시설을 갖춘 세계 일류의 호텔로 성장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메리어트 호텔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분석
  • 목차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1.기업소개2.사업영역3.주요연혁4.메리어트의 역사5.메리어트의 경영철학Ⅱ.산업환경 분석1.서비스 산업의 특성2.호텔 산업의 특성3.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Ⅲ.메리어트의 내부역량 분석1.SWOT2.메리어트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3.메리어트의 해외진출 사례분석4.메리어트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Ⅳ.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1.메리어트의 성공요인2.메리어트의 전망Ⅰ.메리어트의

  • [경영학]메리어트호텔의 기업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목차Ⅰ.메리어트의 기업개요1.기업소개2.사업영역3.주요연혁4.메리어트의 역사5.메리어트의 경영철학Ⅱ.산업환경 분석1.서비스 산업의 특성2.호텔 산업의 특성3.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Ⅲ.메리어트의 내부역량 분석1.SWOT2.메리어트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3.메리어트의 해외진출 사례분석4.메리어트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Ⅳ.메리어트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1.메리어트의 성공요인2.메리어트의 전망Ⅰ.메리어트의

  • [경영] 메리어트 호텔
  • 목차Ⅰ. Marriott의 기업개요1. 기업소개2. 사업영역3. 주요연혁4. Marriott의 역사5. Marriott의 경영철학Ⅱ. 산업환경 분석1. 서비스 산업의 특성2. 호텔 산업의 특성3. 호텔 산업의 글로벌 경영전략Ⅲ. Marriott의 내부역량 분석1. SWOT2. Marriott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분석3. Marriott의 해외진출 사례분석4. Marriott의 국내진출과 아시아나와의 제휴전략Ⅳ. Marriott의 성공요인 분석 및 전망1. Marriott의 성공요인2. Marriott의 전망Ⅰ. Marriott의 기업개요1.기업소

  • 매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메리어트 성공전략분석과 향후전망
  • 글로벌 마인드와 서비스정신을 갖춘 인재 채용.- 호텔 요리사들의 외국어 능력과 해당직무 근무 경험자들 출신이며 모두 조리, 외식, 식품 관련 정공자로 구성.2) 이용 가능성- 아시아나 항공과 제휴를 맺고 ‘메리어트 리워즈’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마일리지 적립 등의 방식으로 단골 고객들에게 다양한 보상 서비스 구축.- 호텔 내에 비즈니스센터를 운영하여 고객의 비즈니스 관련 업무를 도와주는 서비스를 제공.- 메리어트 호텔 멤버쉽 회원제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메리어트 리워즈 회원이 되면 전 세계 3600여 곳의 메리어트 호텔에서 특별한 호텔 이용 특전을 누릴 수 있다. ‘메리어트 리워즈 프로그램’은 연간 숙박일수에 따라 실버•골드•플래티넘•플래티넘 프레미어 카드의 4가지 종류로 구분되며 카드 종류에 따라 객실 업그레이드•보너스 포인트•기프트 숍 할인•호텔 도착 시 선물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 항공사 최초로 아시아나 항공과 제휴를 맺고 단골 고객 보상 프로그램인 ‘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