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페덱스(FedEx)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FedEx 기업선정 이유
본 론
●FedEx 기업소개와 현황
●FedEx 전자상거래 진입과정
● FedEx의 고객 제공 서비스
● FedEx 핵심역량과 경쟁우위
결 론
●FedEx사례의 시사점 및 교훈
기 타
●참고 문헌 및 참고 사이트
- 본문내용
-
Ⅰ. 서 론
왜 FedEx인가?
지난 몇 년간 인터넷이 급속도로 보급됨으로써 그 추세에 따라 IT산업이 발전하였으며, 지금도 끊임없이 발전하여 오늘날과 같이 디지털 경제로 진입하게 되었다. 디지털 경제의 신경제로 돌입함에 따라 기존에 오프라인 운영만을 감행했던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으로 비지니스 영역을 넓히며 E-비즈니스, 혹은 전자상거래를 수행하고 있다. 이렇게 상거래에 관한 모든 행위들이 전자상거래라는 형태의 상업 활동으로 들어서게 되면서, 현재 전자상거래는 기업 또는 개인상인들의 활동에 있어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전자상거래에서 비즈니스의 모든 과정이 중요하고 그 중요한 우월성을 따질 순 없겠지만, 그 중 물류유통 분야의 중요성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일 테다. 그래서 우리 7조는 일찍이 시장의 글로벌화에 초점을 맞춰 운송업계를 선점한 FedEx를 선정하여 물류중심의 세계적인 기업인 FedEx의 전자상거래에 대해 조사하고자 한다.
Ⅱ. 본 론
1. FedEx(Federal Express Corperation)
① FedEx란 어떤 기업인가?
FedEx는 큰 영어사전에서 물건을 밤사이에 택배로 보낸다고 나와 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FedEx는 세계적인 물류업체로써 우편, 화물, 소포 등을 운송하는 회사로서 핵심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인터넷을 이용한다. 서비스 국가로는 220개국이 있으며 운송물량은 하루평균 320만개의 소포를 배달하고 있는데 제시간에 배달하는 비율이 99%에 달한다. FedEx의 이와 같은 강점은 그들만의 영업적 특성이 있었기 때문이다.
우선 FedEx는 CEO 프레드릭 스미스(Fredrick W. Smith)가 1973년 4월 새로운 항공 운송 화물 이론(Hub and Spoke)을 바탕으로 설립한 회사이다. 그는 자신의 예일대학 논문에서 교통중심공항(Hub)에 화물을 모아 이를 재분류한 뒤 바퀴살(Spoke) 모양으로 화물을 운송한다면 미국은 물론 전 세계에 24시간 내로 화물을 배달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 수 있다는 아이디어를 제시하였다. 그 당시는 물건의 유통에 대해 두 지점 간 최단거리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이 일반적으로 생각이었기에 스미스의 자전거 바퀴살에서 얻은 사업 아이디어는 당치도 않은 생각이라는 평을 들었으며 결국 그 과목에서 C학점을 받았다. 하지만 이런 평가에도 불구하고 스미스는 아버지에게서 물려받은 유산으로 특급배달서비스(Express delivery service)라는 사업 아이디어로 자신을 지지하는 투자가들과 합자하여Federal Express를 설립하게 된다.
- 참고문헌
-
e-business 시대를 위한 경영정보시스템 -사이텍미디어
Turban의 전자상거래 -사이텍미디어
디지털경제시대의 경엉정보시스템 -한울출판사
유통신조류와 물류혁신 -을유문화사
Fedex 홈페이지 www.Fedex.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