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KT&G 광주제조창의 품질경영활동 분석(G.Q.S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들어가는 말

2. KT&G의 개관

3. KT&G 광주제조창의 내·외부적 환경 분석

1) 현재 담배시장의 환경

2) 광주제조창의 현 실정

3) 광주제조창의 S.W.O.T 분석

4. KT&G 광주제조창의 품질경영활동 분석(G.Q.S를 중심으로)

1) G.Q.S의 정의 및 발생배경

2) G.Q.S 달성을 위한 구체적 활동

① CFT와 품질분임조 활동 비교
② 일일비교평가
③ 품질 실패비용 분석

5. 연초제조과정


6. 소결 및 견학후기
본문내용

1. 들어가는 말
오늘날의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기업, 리더, 제품 그리고 심지어는 산업계조차 길지 않는 생명을 누리고 사라져 버린다. 심지어 IBM, 포드, 애플, 코닥 등과 같은 유력한 기업들도 쇠퇴와 갱생이라는 주기를 타게 된다. 이것은 소비자의 기호, 기술, 재정적 조건 그리고 경쟁 활동이 어느 때 보다 더욱 빠르게 변해가는 것을 말해 주고 있다. 이러한 고위험의 환경에서,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는 방법이나 또는 다음에 올 변화를 예측하는 비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요구하는 소리가 점점 더 지고 있다. 거기에 대한 최근의 대안들은 거의 새로 생긴 기업들만큼이나 많다.
이런 많은 대안 속에서 기업이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바로 ‘품질향상’이다. 품질은 이제 기업이 경쟁적 우위 차지하기 위하여 선택하는 하나의 사치스러운 요소가 아니라 기업의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이다. 지금과 같은 글로벌 경쟁상태에서는 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거나 혹은 기대수준 이상으로 충족시키는 것이 기업성공의 핵심이 된다. 소비자들의 제품선택의 폭은 과거보다 훨씬 자유로워지고 넓어졌으며, 이는 기업의 성공과 실패를 좌우하는 결정적인 위치에 있다. 이는 곧 고객의 중요성이 그만큼 증대되고 있는 동시에 그들의 취향이 계속해서 다양해지고 있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고객의 욕구변화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하여 고객을 만족시키지 못하는 기업은 글로벌 경쟁시대에서 생존할 수 없다. 고객욕구의 만족을 위해 품질은 기업과 국가 경쟁력을 결정하는 핵심적인 요소이며, 조직의 유형이나 규모 또는 목표에 관계에 없이 상당히 중요한 전략적 요소이다.
우리는 품질향상이 왜 지난 몇 년 동안 비즈니스 성과를 향상시키는데 있어 최상의 해답이 되는지, 그리고 그것들이 어떠한 방식으로 기업조직에 적용 되는가 등의 의문을 가지게 되었다. 그래서 품질향상을 위한 전반적인 내용과 구체적인 기업의 사례 분석을 통하여 여기에 대한 해답을 얻고자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전광역시,도시마케팅,문화마케팅,대전브랜드네임,대전의 브랜드슬로건,경제사회문화
  • 중심의 집배송단지로써의 기능-일부 충청권 및 인근 벌채목에 대한 소규모 목재 가공-삼림욕장, 휴양림 등 설계 시공-목조주택 설계시공-목재 관련 다양한 체험학습장으로써의 교육 기능 -대전지역 산업연관분석을 통한 산업성장추이 분석의 통합대분류표에 의거하여 각 부문별로 투입량을 결정하여 제반승수를 분석 프로그램을 통해 산정함-초기 센터 설립에 따라 예상되는 시설투자액은 280억원 수준으로 설정-시설투자액에

  • [마케팅원론] LG텔레콤의 성공전략
  • 분석기, 버스도착알리미, 약속방서비스, 한자검정서비스 등 차별화되고 재미있는 서비스를 제공했다.LG텔레콤은 2005년을 특별히 중요한 해로 생각했는데, 2004년 번호 이동성 제도를 통해 유치된 가입자와 고 사양 단말기를 주요 기반으로 활용해 무선 인터넷 부문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기 때문이다.이는 규모의 경쟁으로 요약되는 통신 사업에 있어서 LG 텔레콤은 가입자 규모 확대를 통해 단기적으로 전체 매출을 증가

  • [인적자원관리] SI(System Integration)산업
  • 경영 세미나, 직능교육기술교육업무 수행에 요구되는 기본 정보기술 능력 배양 신기술 습득을 목적기술,개발직 사원을 대상으로 실시- SI 종합과정- 시스템 아키텍쳐 과정- 개발방법론(GUIDE,객체지향)- UNIX/C, RDBMS, C++과정 등비즈니스 교육영업/ 마케팅에 대한 전문지식 기본 스킬 함양영업직 사원을 대상으로 실시- 영업/마케팅/협상/상담 역량강화 - 관리역량 향상 - 프레젠테이션, 원가/회계 등어학교육국제화된 안목 함양- 사내 어학과

  • KT&G 해외진출(러시아) 전략분석과 KT&G 경영전략분석 및 KT&G 향후과제분석과 해결방안제안
  • KT&G 기업전략분석CONTENTS1. KT&G 기업소개(1) KT&G 기업선정동기(2) 주요제품(3) KT&G 핵심역량2. KT&G 해외진출시장(1) 진출배경(2) 러시아에 핵심역량이 이전가능한가3. KT&G 진입방식 및 성과(1) KT&G의 러시아 진출과정(2) 러시아시장에서의 진입방식(3) 러시아 시장 성공요인 및 성과4. KT&G 향후과제(1) KT&G SWOT

  • [국제경영] 모토로라 경영전략 분석
  • 중심기지 ⑨모토로라 유니버시티 코리아 (Motorola University Korea) 모토로라및 협력사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경영목표와 사원의 경력 개발 계획을 연계시키는 총체적인 교육 훈련 솔루션 제공 ⑩서비스원 (ServiceOne) 모토로라 전제품에 대한 원스탑 A/S 서비스 센터 2.R&D 활동MKDC는 세계시장을 선도할 휴대폰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구 개발을 담당하고 있으며, 한국의 앞선 CDMA 상용화에 대한 기술력 및 경쟁력있는 단말기 개발능력을 바탕으로 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