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 국내 스포츠 산업과 해외스포츠 산업의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국내 스포츠 산업의 현황
(1) 관람스포츠산업의 시장의 규모 및 현황
(2) 참여스포츠산업 시장의 규모 및 현황
(3) 스포츠 용품 및 제조업 시장
(4) 스포츠 정보 및 지원 서비스업

2. 해외스포츠 산업의 현황
(1) 미국
(2) 일본
♣ 스포츠 정보 및 지원 서비스업
◆ 스타 마케팅
◆ 기업별 스포츠 산업

3. 국내 스포츠 산업과 해외스포츠 산업의 비교

4. 국내 스포츠의 문제점

5. 해결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3) 스포츠 용품 및 제조업 시장
☞ 국내 스포츠 산업시장의 규모 중 스포츠 용품 및 제조업은 다른 스포츠 산업 분야도 마찬가지겠지만 일반적인 경제관련 통계나 통계청의 자료로는 실제 규모를 파악하기가 대단히 어렵다. 때문에 이 분야의 산출은 도시가계연보의 스포츠 레저 관련 세목의 소비 지출규모나 통계청의 통계조사 보고서와 대한상공회의소의 무역통계연보 등의 자료 분석을 통해 스포츠 용품 및 제조업의 규모를 어느 정도 근접하게 파악할 수 있을 뿐이다.
측 스포츠 용품 자체를 규정짓기는 힘들고 스포츠 용품 및 스포츠 서비스 시장의 규모를 통해 유추할 수밖에 없는데, 1997년 현재 연간 2조 6,907억 원 정도로서, 연간 11조 원 정도로 추정되는 여가시장의 24.6%의 규모에 해당한다.
한편, 1997년 통계청의 도시가계연보를 이용하여 소비 품목별 가구당 연간 지출규모를 정리한 보고서는 이보다 훨씬 스포츠 용품 시장에 근접한 규모를 제시하고 있다. 구체적인 항복은 식품 요(이온음료), 피목 및 신발(운동화), 자전거, 등산낚시 용품, 운동기구, 운동용품, 운동복 등으로서 이들의 연간 가구당 소비액은 총 98,000원 이고 여기에 국내 총가구수인 1,351만 8,000을 곱하면 국내 스포츠 용품시장의 내수 규모는 1조 3,300억 원의 규모로 추정된다. 그리고 이러한 스포츠 용품의 생산규모를 보면 의류 및 운동화 생산규모가 전체 생산량 2조 6,500억 원 중 약 60%인 1조 5,913억 원 정도의 규모이고, 운동용품은 약 30% 정도인 7,639억 원이며, 음료는 2,960억 원 정도로 전체의 10%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4) 스포츠 정보 및 지원 서비스업
☞ 스포츠 정보 및 지원 서비스업의 경우는 아직까지 이와 같은 분류의 통계자료가 없어 정확한 시장규모를 파악하기가 어렵고, 스포츠 스폰서 십과 관람스포츠 마케팅 활동과 관련한 중계권요나 미디어 노출, 기다 광고 수익과 관련지어 시장규모를 추정해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시장조사론 CJ푸드빌 BIBIGO 유럽시장조사 보고서 및 진출 전략
  • (Joe McPherson) 한식 블로그 (www.zenkimchi.com)o 국가브랜드위원회 코리아브랜드넷 공식블로그 (blog.daum.net/koreabrand)o 비비고 홈페이지 ‘새소식’ 카테고리의 해외진출 관련 신문기사 약 20건o `비비고` 中 베이징에 해외 첫 매장한식 세계화 나선다 (이데일리, 10.08.24)o 한식 우수성 알린 비비고 1년성공적인 안착 (뉴시스 11.05.19)o 비비고, 중국 미국 이어 싱가포르 매장 열어 (한국경제 10.12.21)o 한식 세계화 첨병 비비고, 첫 돌 맞아 (스포츠경향 11.05.21)

  • 절충 이론 관점에서 본 주영원 무역의 방글라데시 진출
  • 경영전략대내외적인 환경이 이처럼 변화하는 가운데 생사의 갈림길에 놓이게 된 국내 섬유 산업은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새로운 전략을 모색하지 않으면 안 되었다. 이 시기에 당시 이사였던 성기학 대표는 회사의 어려움을 과감한 해외투자 등 공격적인 경영으로 풀어나가고자 했다. 2. 절충이론 관점에서 본 (주)영원무역의 방글라데시 진출1) 소유특유의 우위 또는 독점적 비교우위(주)영원무역의 독점적 비교우위를 들자면 가장 먼저 오랜 세월에

  • [경영리더십] 현대형 지장 이건희 회장의 리더쉽
  • 경영)0100200300400500600700800매출액세전이익시가총액부채비율(%)변 화양적 측면은 물론질적 측면에서 변화- 국내기업 → 세계기업- 저부가 →고부가 기술사업- 성숙기업 → 젊은 기업 Leadership이건희 회장의 리더십견고한 조직운영실력위주의 인재양성집중과 선택, 집념장기적 경영관시의적절한 투자판단글로벌 지향日다이아몬드CEO의 리더십지속적인 구조조정공격적인 경영혁신조직 내 경쟁유발고객수요에 맞춘 특화형 제품개발

  • [경제발전] 제2컨벤션센터 건립을 통한 광주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 산업과 연계한 주관전시회의 질적 제고를 위해 유력 해외 업체와 바이어를 유치한다. 지속적 수출과 구매상담회를 확대 개최하고 국내외 전시 유관기관과의 전략적 제휴를 강화한다.셋째, 철저한 시설관리를 통해 상시 가동체제를 유지한다. 정기적 안전점검의 시행으로 예방적 시설을 지속적으로 관리한다.넷째, 성능과 능률 중심의 조직을 운영한다. 책임경영체제의 확립을 위한 목표관리를 강화하고 인력 전문화를 위해 직무교육을 확대 시행한다

  • [경영학원론] 프로스펙스의 활성화 방안
  • 해외 스포츠 브랜드의 경우 매출액 산정을 출고가 기준(매장에 넘기는 금액)으로 삼는데 비해 국내업체들은 신고가액, 즉 매장에서의 판매가를 기준으로 매출액을 정하고 있습니다. 매출에서 소매상이 얻는 영업이익이 고스란히 국내 업체의 매출로 산정되는 것입니다. 이 같은 업계의 관행 때문에 실제로 시장 점유율을 매출액으로 단순 비교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업계 통상 30% 정도의 소매 마진이 붙는다는 것을 감아하면 국내업체의 매출액은 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