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관리] 포드 자동차 Supply Chain Strateg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Ford Moter Company :Supply Chain Strategy

Discussion Questions - Supply Chain Management
1. 온라인으로 자동차를 사는 것과 컴퓨터를 사는 것은 어떻게 다른지 비교해 보시오.
(1) 자동차 산업
(2) Dell Computer
2. 델 컴퓨터가 “가상통합”에서 얻는 이점은 무엇일까?이러한 이점들이 자동차 산업에서도 중요할지 논하시오.
(1) 델컴퓨터가 가상통합에서 얻는 이점
(2) 자동차 산업에 있어서의 가상통합의 필요성

3. 포드가 델 컴퓨터의 비즈니스 모델을 모방하는데 장애요인이 될 사항들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시오.

4. 포드는 이러한 장애요인들을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제안을 해보시오.

5. 포드가 델 컴퓨터의 비즈니스 모델을 모방한다면 어느정도가 적당할지 제안해 보시오.

본문내용
Ford Moter Company :Supply Chain Strategy

포드가 설립된 1900년대 초 미국은 그야말로 자동차 산업의 춘추전국 시대였다. 무려 500개가 넘는 자동차 생산기업들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었고 포드도 그들과 다름없는 조그만 회사에 불과했다. 그렇게 수많은 기업들이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었지만 자동차를 팔 수 있는 시장은 크지 않았다. 그 당시 자동차는 값비싸고 사치스러운 물건이었기 때문이었다. 이렇게 작은 시장을 차지하기 위해 수많은 기업들이 경쟁하는 상황이었기에 어느 회사도 제대로 된 수익을 낼 수가 없었다. 생각의 전환이 필요했다. 사업을 그만 두거나 혹은 업계의 선두가 되는 방법밖에는 없었다. 포드의 선택은 분명했다. 많이 만들어서 싸게 파는 것. 포드의 창업자인 헨리 포드는 '모든 사람이 쉽게 차를 살 수 있도록 하겠다'라는 경영철학으로 부유층의 사치품으로 상징되던 자동차를 대중적인 생필품으로 자리 잡도록 만드는데 큰 기여를 했다.

1903년 6월 16일 헨리 포드에 의해 설립된 포드사는 현재 34개국에 생산 및 조립 시설을 보유하고, 200여 국가 1만 5백여개의 딜러 및 유통업체를 통해 자동차를 공급하고 있는 세계 2위의 자동차 제조업체이다. 또한 포드에는 37만 여명의 직원이 공장, 연구소, 개발시설 및 사무실에서 종사하고 있으며 특히, 1996년 10월에는 2억 5천만번째 자동차를 생산해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이 잘 정리되어서 이해가 빨랐습니다.
    감사합니다.
  • 27640***
    (2016.11.25 10:13:23)
회원 추천자료
  • SCM성공 및 실패 사례와 발전방향
  • 관리 측면에선 일정 재고를 보유해야 하는 딜레마를 갖는다. 이 딜레마 사이에서 접점을 찾는 것이 완성적인 SCM전략일 것이다. 그러나 도요타는 이러한 딜레마에 대한 고민 보다 생산성 측면에 과도하게 집중하여 2007녀 일본 지진당시 3천개의 자동차 부품 중 몇가지가 없어 자동차를 만들지 못하는 어이없는 사태를 맞이하게 되었다. 또한 도요타의 외부 SCM의 한계로는 도요타와 협력사간의 유기적인 연결고리가 부족했다는 점이다. JIT 생산방식은 재

  • [전략정보시스템] SCM 연구- 물류경영 최적화 SCM구축
  • Chain이란 고객 - 소매상 - 도매상 - 제조업 - 부품/ 자재 Supplier등의 공급활동의 연쇄구조를 나타낸다. Supply Chain Management란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변화에 Supply Chain전체를 기민하게 대응시켜 Dynamic하게 최적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공급망 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SCM)란 기업이 제품 생산을 위하여 원재료의 수급에서 고객에게 제품을 전달하기 까지의 공급망에서 일어나는 구매/조달, 생산, 영업, 물류, 재고관리등의 정보흐름을 최적화하여

  • [생산운영관리] 해외 물류(SCM) 사례
  • 물류코드 및 시스템의 표준확립SCM 표준 부재물류표준코드 및 시스템의 미비구 분미 국국 내진행정도Supply Chain 일부분에 국한 되어 시행하고 있음유통제조업 중심으로 일부 대기업에 편중총체적인 Supply Chain관리대부분의 산업에 절반이상의 기업이 도입하고 있음국내외 SCM 현황비교* / 30ProductCorporation국내외 SCM 구현현황국내외 SCM의 솔루션 도입현황(외국)CharacteristicEnterpriseRhythmI2 Technologies

  • SCM 레포트
  • 관리하고 최적화하는데 필요한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공급망 조종석 Supply Chain Coc-kpit, 예측 및 수요 계획 툴인 Demand Planning, 공급망 전반에 걸친 물류흐름을 계획하는 Supply Network Plan-ning & Deployment, 각 공장별 물류와 생산자원의 원활한 흐름을 보장하는 Pr-oduction Planning and Detailed Scheduling 등의 툴이 제공된다한국오라클/Oracle Supply Chain Management오라클은 기본적으로 ERP 시스템인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R11을 근간으로 고객의 요구에 맞춰 전문 SCM 솔루

  • [졸업][경영정보] 자동차부품산업의 SCM(공급망관리)구축에 관한 사례연구
  • 관리 및 통합을 위한 새로운 SI사업기회가 창출되고 있다.1.1.2 SCM의 개념적 정의Supply Chain이란 고객 - 소매상 - 도매상 - 제조업 - 부품/ 자재 Supplier등의 공급활동의 연쇄구조를 나타낸다. SCM(Supply Chain Management)이란, 제조, 물류, 유통업체 등 유통 공급 망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들이 협력을 바탕으로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을 활용, 재고를 최적화하고 리드타임을 대폭적으로 감축하여 결과적으로 양질의 상품 및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