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롯데 호텔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롯데호텔
Ⅰ. 서론 - 선정 이유
Ⅱ. 본론
1. 롯데호텔의 소개
2. 제주롯데호텔의 개요
3. 롯데 호텔의 마케팅 전략

Ⅲ. 결론

1. 제주롯데 호텔의 전망
2. 롯데호텔의 새로운 전망과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Ⅰ. 서론 - 선정 이유

롯데호텔은 격조 높은 시설과 품위 있는 서비스로 수 많은 외국 VIP고객들이 감탄하는 세계 최정상급의 호텔이라고 자부한다. 1979년 개관한 호텔롯데은 한국 최초의 특급 호텔로 로열티를 지불하지 않는 우리 고유의 브랜드로, 우리나라 호텔업은 물론 관광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
서울 도심에 위치하여 관광과 비즈니스, 쇼핑 등이 편리한 본점, 첨단 놀이시설과 쇼핑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리조트형 비즈니스 호텔인 롯데호텔서울․잠실, 첨단 산업단지에 위치한 롯데호텔대전(1993년 개관되었다가 2003년 폐관), 환상적인 라스베가스 쇼와 최고의 시설을 자랑하는 부산 최대의 관광명소 롯데호텔부산, 그리고 제주도 중문단지에 종합 관광 리조트 타운으로 오픈한 롯데호텔제주에 이르기까지 롯데호텔은 총 3천5백 여실의 객실을 갖춘 세계 최고 수준의 호텔이다.
동서양을 망라한 독특한 분위기의 레스토랑과 바, 8객 국어 동시통역 시설을 갖춘 대형 국제 회의장과 연회장, 편리한 기능의 비즈니스센터를 갖추고 언제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고객과 출국 내국인의 쇼핑 편의를 위해 400종류 이상의 세계 유명 부띠끄와 한국의 전통 토산품을 구비한 6개의 면세점 역시 롯데호텔만의 자랑이다.
롯데 호텔은 ‘한번 온 고객이 다시 찾는 롯데 호텔’이라는 서비스 정신아래 최선의 정성과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의 가슴에 남는 따뜻한 호텔이 되고자 고객의 작은 목소리까지 소중히 여기고 지금도 변함없이 고객감동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국내외 관광지 선호도 조사결과 천혜의 자연경관과 지리적 접근성으로 스위스 알프스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가고 싶은 곳으로 선정된 제주를 중심으로 롯데호텔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제주롯데 호텔은 한류열풍을 타고 드라마 '올인'의 촬영지로 인기가 있을 뿐만 아니라 화산 분수쇼 등 타 호텔과 차별화된 전략을 갖추고 있다. 제주롯데 호텔의 마케팅적 현황과 향후 국제 자유도시로 발돋움 할 제주에서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롯데호텔의 마케팅전략과 전망 및 나갈방향
  • 롯데 그룹이 기업의 중요 이념으로 삼고 있는 것이고 이러한 회장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분야의 미래 산업을 펼쳐 나가고 있다. 쇼핑산업과 외식산업에 있어서의 적극적인 사업확장과 기존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국내 최고의 기업이 되고자 하고 있다. 또한 관광산업에 있어서 국내 최고 수준의 롯데호텔과 롯데월드를 해외로 진출하는 성장전략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롯데는 이미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백화점과 호텔사업을 위

  • [마케팅] 그린 마케팅
  • 롯데 제과는 충치예방과 맛(설탕의 감미와 동일하고 청량감이 우수)이 탁월한 자일리톨을 사용한 ‘자일리톨F’를 선보이게 되었다. 그러나 단순 광고와 소극적인 홍보에만 의지한 결과 단맛이 적은 제품상의 문제, 기존의 일반 껌보다 50% 이상 비싼 가격의 문제 등과 맞물려 ‘맛은 건강에 앞선다.’는 교훈을 남긴 채 출시 6개월 만에 철수하고 말았다.롯데 제과는 실패를 교훈 삼아 2년여 동안 제품설계에서 시장조사, 마케팅 전략에

  • [호텔경영전략] 카지노호텔-파라다이스, 세븐럭 카지노(GKL) 마케팅 전략 분석
  • 제주국제자유도시특별법 신설제주 카지노 허가권한 제주도 특별자치구에 이양매출액 1천억원 미만 2%, 1천억이상 4% 개별소비세 부과SocialEconomicTechnologyPolitical카지노산업에 대한 인식 변화게임/레저산업 선호도 향상해외여행의 보편화국내 카지노업체에 대한 신뢰도향상마케팅 운영전략VIP, MASS 고객 세분화지역별로 마케팅 재 분류일본 현지사무소에 마케터 파견 모객 활동중국 에이전트 통한 간접마케팅국제마케팅 카지노 영업준칙 제5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호텔 카지노가 최초다. 개장 초기에는 출입에 제한을 두지 않았으나, 1969년 6월에 개정된 법령에 의하여 내국인의 출입이 제한되어 외국인 전용으로 운영되었다. 1968년에 서울 워커힐 호텔 카지노가 개장되었고 관광산업 활성화 정책에 따라 70년대와 80년대를 거치면서 제주, 부산, 경주, 속초 등 주요 관광지를 중심으로 개설이 확장되어, 2000년 10월 현재 13개의 외국인 전용 카지노가 운영중이다.2) 파라다이스게이밍 산업은 21세기 고부가가치 관광 산

  • [호텔경영]롯데호텔의 마케팅전략 및 새로운 전망과 나아갈 방향
  • 롯데호텔의 마케팅 전략(1)타사와의 비교신라호텔은 롯데호텔과 함께 1970년대에 세워진 국내의 유일한 국내브랜드의 독립체험 특급호텔이라는 한국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롯데호텔은 롯데그룹에 신라호텔은 삼성그룹에 속해있는 계열사라는 점등 비슷한 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신라는 한적한 곳에 위치해있고 롯데는 다운타운에 위치하고 있어 신라와 롯데의 경영방침의 차이로 상당히 다른 모습을 보이고있다.(신라는 국내의 외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