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츠칼튼 호텔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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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리츠칼튼 호텔
Ⅰ. 서론 - 선정이유

Ⅱ. 본론

1. 리츠칼튼의 소개
2.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본 마케팅 전략

Ⅲ. 결론

◆ 롯데호텔


Ⅰ. 서론 - 선정 취지

Ⅱ. 본론

1. 롯데호텔 소개
2. 제주롯데호텔 개요
3. 롯데 호텔의 마케팅 전략

Ⅲ. 결론 - 롯데 호텔의 전망

1. 외국인 유치 전략
2. 대규모 행사 유치
본문내용
◆ 리츠칼튼 호텔
Ⅰ. 서론 - 선정이유

1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리츠칼튼 호텔의 뜻을 이어받아 1995년 리츠칼튼 서울이 탄생하였다. 서울 역삼동에 자리 잡고 있는 리츠칼튼 서울은 품격 높은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입소문이 나면서 개관 1년만인 1996년 객실 점유율 1위라는 놀라운 성과를 달성하였고, 지금도 높은 회전율을 보이며 객실 점유율 및 객실당 수익률에서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작지만 아름답게󰡑라는 회사 슬로건 아래 410개의 비교적 작은 객실 수를 보유하고 있지만, 상위 5%의 저명하고 고급스런 손님을 Target으로 한 초기 의도대로 차별화된 서비스에 성공하면서 단골 고객들의 높은 호응과 재구매가 일어나고 있다.
리츠칼튼 호텔에서는 고객이 무엇을 찾으려고 고개를 돌리면 어느새 다가와 󰡒무얼 도와드릴까요?󰡓하며 미소 짓는 직원을 만난다. 호텔 직원이 아무리 친절하게 응답해도 고객이 궁금해서 먼저 질문한다면 한 단계 떨어지는 서비스라고 말하는 리츠칼튼 직원들은, 고객이 무언가를 물어보기 전에 원하는 것에 먼저 다가가는 것이 리츠칼튼 만의 독특한 서비스 정신 이라고 강조한다. 호텔 안에 안내 표지판을 설치하지 않은 것도 그런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최근에는 조선일보와 한국생산성본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주관하고 산업자원부가 후원한 국가 고객 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조사에서 2004, 2005 연속 호텔부문 1위를 차지하며 공식적으로 서비스 수준을 인정받았다.
이렇게 최고 수준의 호텔을 유지하기 위한 리츠칼튼만의 특별한 마케팅 전략과 성공 노하우는 무엇인지 알아 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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