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사회 심리학] 인간관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5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인간관계
Ⅱ. 인간관계론의 역사적 발전 과정
Ⅲ. 인간관계의 모델
Ⅳ. 인간관계의 유형
Ⅴ 인간관계 사례, 명언, 방법
- 본문내용
-
Ⅰ. 인간관계
1. 인간관계란 무엇인가
1). K . davis
(1) 인간관계의 개념
인간관계는 사람들을 작업상황으로 통합시키는 것이며 사람들이 함께, 생산적으로, 경제적 ․ 심리적 ․ 사회적 만족을 가지고 일할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았다.
(2) 인간관계의 목표
① 사람들을 생산적으로 만드는 것
② 상호 관심을 통해 협력하는 것
③ 그들의 관게를 통해 만족을 얻게 하는것
④ 인간관게는 생산적이고 만족스러운 집단노력에 의해 이루어 진다고 봄
2). 인간관계에 포함되어야할 중요한 속성
(1) 인간관계는 타인과의 상호작용 과정이다.
다른 사람에 대해 생각하고 관심을 가지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 우리가 상대에게 어 떤 관심을 보이느냐에 따라 그것이 사랑으로, 우정으로, 신뢰에 바탕을 둔 거래관계로 더 나아가서는 건전한 사회로 까지 발전할 수 있을 것이다.
(2) 인간관계는 상대에 대한 긍정에 바탕을 두고 있다. 우리가 상대를 긍정하지 않는다면 인간관계는 이루어질 수 없다. 이러한 상대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은 무엇보다도 상대를 인격체로서 존중하고 서로 신뢰하는데 있다.
ex.기업에서 경영자와 종업원은 서로를 인격체로 존중해야 노사화합이나 신뢰가 이루어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