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서비스경영론] 마르쉐 서비스품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Marche 소개
2. 분석 방법
3. 고객의 소리 청취
4. 서비스 전달 과정
5. 서비스 품질의 현상과 문제점
6. 개선 방안
7. 결론 - Gap in service Quality
설문지 첨부)
- 본문내용
-
Ⅰ. 서론
80년대 중반부터 우리나라에는 새로운 개념의 음식업체가 들어서기 시작했다. ‘식당’이라 하면 저렴하고 일반적인 음식을 파는 곳을 여겨지고, ‘레스토랑’이라 하면 고급음식을 판매하는 곳으로 여겨지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에는 또 다른 형태의 음식점 ‘패밀리 레스토랑’(미국의 외식산업이 발전을 거듭하면서 생성된 형태이다)이 등장한 것이다.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업태를 서비스수준과 운영방식, 가격수준 등을 기준하여 다른 외식업태와 구분할 수가 있다. 일단 종업원 서비스 면에서 패밀리 레스토랑은 패스트 푸드(Fast Food)점과 달리 종업원이 손님에 대해 직접 음식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지만 다이닝(Dining)의 경우 많은 서비스 인원이 있고 차원 높은 정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면, 패밀리 레스토랑의 경우 서비스 인원이 적고 서비스가 기능적인 면을 비중을 두고 있다. 식탁세팅은 기본적인 접시류와 기물류 등 간단하게 미리 준비되기도 한다. 메뉴의 구비와 구성에서 고급 레스토랑 수준의 다양한 메뉴를 구비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대부분의 식사메뉴는 주요리와 디저트 위주로 고급레스토랑의 비하여 간단한 편이다. 조리과정을 보면 반숙련된 조리인에 의해 메뉴얼을 바탕으로 음식을 조리하며, 식재료는 손님의 주문이전에 조리를 위해 어느 정도 가공, 처리되어 진다. 이것은 조리과정이나 시간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수의 손님도 서비스가 가능케 한다. 이러한 고용인원의 감축과 서비스의 단순화는 결국 비용 절감을 가능케 하므로 고급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수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