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록스의 기술마케팅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내용
Ⅲ. 분석
Ⅳ. 배울점
V.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복사기로 유명한 제록스(XEROX)는 2000년 포춘지 선정 5백대 기업 중 87위에 오른 초대형 다국적 기업이다.
지난59년 모델 914 복사기를 만들어 출시한 뒤 경쟁자 없이 독주해 왔었다. 그러나 혁신으로 성공한 제록스는 혁신 때문에 망하기도 했다. 결국 신기술과 구기술 사이에서 미아가 된 채 혁신의 딜레마에 발목을 잡힌 것이다.
Ⅱ. 내용
거대 기업 제록스의 몰락 배경 고객무시, 반독점법 위반으로 시련의 길로 들어서다.
1960년대, 제록스는 최고의 성장을 구가한다. 이 분야 최대의 특허권을 획득하면서 시장을 장악했다. 따라서 제품만 있으면 영업은 저절로 되었다. 즉 제록스의 복사기 시장 독점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결국 모든 절차와 행정이 제록스 독자적으로 행해졌으며 고객들은 제록스가 하자는 대로 따라올 뿐이었다.
제록스는 그 다음 합작투자 방식으로 국제시장에 뛰어들었다. 제록스는 고가품 시장과 중가시장을 집중 공략했다. 복사기를 판매하기도 하고 리스를 주기도 하며 60년대를 만끽했다. 1959년 Haloid Xerox의 판매는 3,200만 달러, 1961년은 [914]제품의 해로 6,100만 달러 1962년에는 1억4백만 달러, 1968년에는 11억2천5백만 달러로 성장과 독점의 가도를 달렸다.
제록스에 쏟아진 이익은 지역사회의 여러 가지 사업에 많은 기부를 할 수 있게 해주었고, 이것은 다시 제록스에 아주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었다. 의심할 여지없이 제록스는 1960년대의 가장 화려한 성공사례가 되었던 것이다.
이러한 환경 하에서 임원들은 거만해지고 경쟁 환경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지도 않았으며 고객과의 친밀한 접촉을 시도하지 않은 결과 고객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은데 대한 보답은 그 후 치명적인 결과로 제록스에게 다가왔다.
- 참고문헌
-
빅브랜드, 성공의 조건 / 잭 트라우트 / 오늘의 책 / 2002년 5월 20일 발행
솔루션 비즈니스 마케팅 / 차원용 외 / 굿모닝 미디어 / 2002년 발행
경영혁신과 조직개발 / 이학종 / 법문사 / 2003년 3월 10일 발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