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록스의 기술마케팅 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개요
Ⅱ. 내용
Ⅲ. 분석
Ⅳ. 배울점
V.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복사기로 유명한 제록스(XEROX)는 2000년 포춘지 선정 5백대 기업 중 87위에 오른 초대형 다국적 기업이다.
지난59년 모델 914 복사기를 만들어 출시한 뒤 경쟁자 없이 독주해 왔었다. 그러나 혁신으로 성공한 제록스는 혁신 때문에 망하기도 했다. 결국 신기술과 구기술 사이에서 미아가 된 채 혁신의 딜레마에 발목을 잡힌 것이다.

Ⅱ. 내용

거대 기업 제록스의 몰락 배경 고객무시, 반독점법 위반으로 시련의 길로 들어서다.

1960년대, 제록스는 최고의 성장을 구가한다. 이 분야 최대의 특허권을 획득하면서 시장을 장악했다. 따라서 제품만 있으면 영업은 저절로 되었다. 즉 제록스의 복사기 시장 독점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결국 모든 절차와 행정이 제록스 독자적으로 행해졌으며 고객들은 제록스가 하자는 대로 따라올 뿐이었다.
제록스는 그 다음 합작투자 방식으로 국제시장에 뛰어들었다. 제록스는 고가품 시장과 중가시장을 집중 공략했다. 복사기를 판매하기도 하고 리스를 주기도 하며 60년대를 만끽했다. 1959년 Haloid Xerox의 판매는 3,200만 달러, 1961년은 [914]제품의 해로 6,100만 달러 1962년에는 1억4백만 달러, 1968년에는 11억2천5백만 달러로 성장과 독점의 가도를 달렸다.
제록스에 쏟아진 이익은 지역사회의 여러 가지 사업에 많은 기부를 할 수 있게 해주었고, 이것은 다시 제록스에 아주 좋은 결과를 가져다 주었다. 의심할 여지없이 제록스는 1960년대의 가장 화려한 성공사례가 되었던 것이다.
이러한 환경 하에서 임원들은 거만해지고 경쟁 환경에 대해 주의를 기울이지도 않았으며 고객과의 친밀한 접촉을 시도하지 않은 결과 고객에게 귀를 기울이지 않은데 대한 보답은 그 후 치명적인 결과로 제록스에게 다가왔다.
참고문헌
빅브랜드, 성공의 조건 / 잭 트라우트 / 오늘의 책 / 2002년 5월 20일 발행
솔루션 비즈니스 마케팅 / 차원용 외 / 굿모닝 미디어 / 2002년 발행
경영혁신과 조직개발 / 이학종 / 법문사 / 2003년 3월 10일 발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상거래기초] 전자상거래 실패사례와 개선안
  • 기술은 계속 개발되고,소비자의 요구도 다양화 추세4 차별화 부족(Lack of Distinction)ㅇ 자신의 강점을 알기란 쉽지 않으나, 이것을 제대로 알리려는 노력이 필요- IDC에서도 전자상거래의 차별성을 갖는 방법 중에 하나로 특유한 상품 개발을 제시5 CRM에 대한 관심 부족(Poor CRM)ㅇ 부적절한 고객관계관리(CRM)는 브랜드 이미지를 저해하는 요인이 됨- 고객관리의 핵심은 바로 개별화와 speed에 있으며, 구매과정에 대한 신속한 E-mail 공지 등의 활용 필요관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기술 이전
  • 기술수준에 적합한 합병사업으로 운영된다면, 적절한 기술이전을 통하여 경영자 기술자 노동자 등이 숙련과 경험을 축적하는 데 공헌할 수도 있다.이와 같이 기술이전은 현대의 다국적 기업, 국제 기업에 있어서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그럼 이제부터 기술이전의 개념과 특성 종류 등을 살펴보고 그와 관련된 성공 및 실패 사례를 통해 기술이전 당사자 기업과 국가에 가장 큰 이익을 줄 수 있는 기술이전에 대해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Ⅱ.

  • 브랜드마케팅(Brand Marketing)
  • 마케팅?(1)브랜드마케팅의 탄생(2)브랜드마케팅의 정의(3)브랜드마케팅은 왜 해야 하나?※ 신문기사 『삼성전자, 미국에 모니터 수출』2.브랜드마케팅의 성공사례(1)에넥스의 CI 변경(2)SK텔레콤 TTL(3)옥션(AUCTION)※ 신문기사 『GS 브랜드 성공 일등공신』3.브랜드마케팅의 실패사례(1)New Coke의 실패(2)중저가 유통망으로 진출한 초특급 디자이너 아이작 미즈라히(3)제록스의 사업확장 실패※ 신문기사 『LG MP3P, Xfree브랜드 사용 못한다』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기술, 차별화된 광고 활동은 마케팅 성공의 필수적인 사항들이지만, 때때로 예기치 않은 흥행이나 실패를 가져오는 경우도 있을 수 있다.3. 다양한 마케팅 실패 사례들3.1. 많은 기업들의 착각, 가격 할인특히 4P중 가격에 대한 마케팅전략에 대하여 많은 기업들이 가격할인을 통해 많은 문제를 야기한다. 판매가 부진하면 대개 가격을 할인하여 판촉 한다. 가격할

  • [고려대] 기술 혁식 레포트(기술경영과 철학)
  • 기술혁신 지원 사례3) 중소기업 기술 혁신 개발 사업 성과 보고Ⅱ. 기술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법령1. 산업기술혁신 촉진법2.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법 3. 기술 개발 촉진법 4. 기술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조세혜택을 주는 법령들Ⅲ. 도표 및 그래프로 알아보는 기술 혁신 지원 관련 통계 자료들1. 총 연구 개발비2. 총 연구원3. IMD 국가 경쟁력4. 과학 기술 논문 수제 3장 기술혁신 사례분석Ⅰ. 기술혁신 실패 사례 및 실패요인 분석1. 괴혈병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