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세방전지(주) 품질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1. ‘세방전지(주)’ 선정이유
2. 회사소개
Ⅱ. 본 론
1. 세방전지(주)의 혁신배경 및 전략
2. 혁신목표
3. 혁신활동 추진 및 경과
4. 혁신활동의 성과
Ⅲ. 결 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글로벌시대라는 단어는 이미 우리에게 친숙한 단어가 되어버린지 오래이다. 그만큼 사회는 고도화되고 발전하였으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교통과 통신의 발달은 국경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며, 이러한 급속도로 성장, 발전하는 시대에 기업들의 경쟁은 더더욱 치열해져가고 있다. ‘고여 있는 물은 썩는다’는 말이 있듯이 이러한 무한경쟁시대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가격경쟁력과 품질경쟁력을 바탕으로 끊임없는 발전과 성장을 이뤄야 할 것이다. 그렇지만 이러한 노력들은 단기간 혹은 기업의 부분적인 노력으로 이루어 낼 수 있는 것들이 아니다. 장기간의 목표를 가지고 기업의 전사적 차원에서 노력해야만 이뤄낼 수 있는 일인 것이다.
기업경쟁력 향상을 위한 노력들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으나 그 노력 중의 하나로 과거와 달리 그 가치와 비중이 몹시 중요하게 부각된 부분이 있다. 바로 품질이다.
최근 들어 이 품질에 대한 개념은 단순한 원가절감의 노력을 넘어서, 기업의 핵심적 역량을 향상 시키는데 중요한 포인트가 되어가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혁신적인 품질개선을 위한 노력은 미국, 일본에서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대기업에서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 대표적인 방법이 6시그마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삼성SDI, LG전자,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KT 등 굴지의 대기업들이 거의 대부분 6시그마 기법을 채택하여 품질에 대한 혁신을 꾀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