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론](주)제너시스 GENESIS와 비비큐 BBQ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소개
BBQ 분석
- 외부 분석
- 내부 분석
- 국내 분석 & 전략(5Forces/SWOT/STP/4Ps/세부전략)
- 해외 분석 & 전략 (5Forces/SWOT/STP/4Ps/세부전략)
결 론
- 발전 시나리오
- 달성 목표

본문내용

1995년 설립된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브랜드: BBQ, 닭익는마을, u9, BHC, 아찌, Q’z
BBQ매장 1800여점 포함 총2500여 매장
2005년 매출액 5천 8백억원
중국진출(2003년), 스페인진출(2004년)

프랜차이즈 본사로서의 경영
- 가맹점 보호를 위한 경영이념
- 청결 위생 서비스 전쟁
- 1일 cold system 완비
인적/ 조직 관리
- 종업원 지주제
- 풍요로운 삶의 질 제공
- 기회의 개방
- 능력개발 기회제공
- 기타 지원
치킨 대학 설립
- 외식산업 발전의 견인차 역할
- 맛에 대한 장인정신 “맛도 기술이다”
- 올바른 프랜차이즈 시스템 전개


국내 전략

가족과 함께 즐기는 프리미엄 치킨

다양한 판촉행사
- 단일 대표 전화 1588-9282
- 생활속 광고: 지하철 출입문, 야구장 펜스
- Cash Back 서비스
- 인터넷 마케팅/ 실시간 주문

물류 관리 전략
- 1일 콜드 시스템 : 가장 신선한 상태로 공급
- 국내 최고 시설의 프랜차이즈 물류 센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주자인 BBQ성공요인과 관련하여 어떤 점이 소비자에게 어필 하였는지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BBQ에 있어서의 소비자는 프랜차이즈의 특성상 광의의 범위로는 end-user뿐 만이 아닌 회사로부터 제품을 최초로 구매하게 되는 가맹점 주들도 제2의 소비자로 포함하도록 한다. 치킨시장 업계의 전반적인 경영환경을 알아보고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보고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는지 살펴본

  • [경영학] 비비큐 BBQ의 성공요인 분석
  • 주제:BBQ의 성공요인 분석목 차Ⅰ. 서 론 21. 선정동기22. 제너시스에 대하여 22.1 회사 소개 및 경영이념22.2 회사연혁32.3 제너시스의 조직도4Ⅱ. 본 론 41. BBQ 치킨 52. BBQ의 성공전략 52-1 고객과 가맹점 주를 위한 경영이념 (가맹점과의 win- win 전략)52-2 경영 컨설턴트 제도62-3 예비 가맹주를 대상으로 한 창업 교육82-4 ERP와 연계된 유통시스템92-5.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통한 BBQ의 세계시장 공략. 113. 교촌과 다른 BBQ의 차별화전략 12Ⅲ. 결

  • [국제통상] 중국프랜차이즈 시장
  • 전략3. 법률적 측면 --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새로운 법률 내용- 새로운 법률의 의미?- 법률에 따른 변화 4. 성공사례KFC - 기업소개- 설립배경- 중국 프랜차이즈 진출전략/ 파트너 선정/ 5P분석/ SWOT분석/ 성과분석/ 미래5. 진출사례(주)제너시스 BBQ - 설립규모- 윤홍근 회장- 국내 BBQ 성공요인- BBQ의 중국진출진출배경/ 규모/ 4P방식/ SWOT분석/ 경영전략/ 진출어려움/ 미래 6. 마무리 - 진출 시 고려사항- 우리나라 기업 진출 시 유의사항- 중국

  • [경영학] 비비큐 BBQ 촉진전략
  •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4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앞으로 중국, 인도네시아, 미국 등에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국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제너시스BBQ소개- 주요연혁비전 및 목표INTRODUCTIONINTRODUCTIONBODYCONCLUSION선정 동기 및연구 목적제너시스BBQ소개현재까지의 성장전략제너시스의 현재앞으로의 성장전략결론INTRODUCTION BODYCONCLUSIONCONTENTSBODY현재까지의 성장 전략교육수월성시장 확대 전략차별화 전략다브랜드 전략사업 다각화 전략-해외진출-마스터 프랜차이즈 방식 채택-배터믹스 노하우-다양한 메뉴 구성-최고급 원재료 사용-브랜드확장-신규 브랜드 개발-비비큐월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