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퐁 Dupont의 지속가능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Dupont
Sustainable Development
Sustainability management
Conclusion
본문내용
듀퐁 (Dupont)
- 설립 : 1802년 화학자 E.J 듀퐁 흑색화약공장 설립

- 본사 : 미국 델리웨어주 월밍턴

- 기업이념 : 안전, 환경보호, 윤리, 인간존중

- Fortune지 선정 2004 “가장 존경받는 기업” (화학산업 부문)

듀퐁의 지속가능경영
환경적 측면

1987~1992 : 발암성 물질 55%, 유독성 물질 45% 절감.

- 1988~1992 : 17개의 대량 배출 유해성 대기 배출물 33% 절감.

- 1992 : 제품 파운드당 에너지 사용 38% 감소. (1973년 기준)
지하수 보호 조치.
거래선에서 반출된 포장재 30%회수, 재사용.

- 1993 : Environmentally Improved Packing Program 도입.
(‘95년까지 포장재 25% 절감, ‘2000년까지 50% 절감목표)

- 환경기술개발 : 나일론 직물용 신 염색 공정 개발.
(염료 및 화공약품 25%, 용수 및 증기 50%,
염료배출 90%절감)



1991년 이후 지속적인 환경 경영 실천으로 전체 석유화학 산업에 비해 현저히 낮은 산업폐해 지수를 유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BO의 발전] 목표관리(MBO)의 발전과정
  • 경영관리시스템으로 발전하였다. MBO의 초기 개척자들은 MBO를 경영자들의 목표인식과 성과개선을 위한 기본적인 관리기법으로서 이해하였으나 점차 경영자들 사이에서 성파평가를 위한 방법으로 인기가 높아졌다. 초기의 평가기법을 보면 경영자들이 지니고 있는 주관적인 특성이나 요인으로서 경영자의 원가인식, 기능성, 창의성, 혁신성, 착실성, 충성도, 협력성, 발전가능성과 같은 질적인 기준의 정도를 측정하였다. 이러한 측정기준들은 실질적

  • 환경 그린마케팅의 정의 환경경영
  • 경영체제(EMS) 구축과 구체적인 전략수립을 통해 적극적으로 환경마케팅을 실천하고 있다. 환경경영체제 구축에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국내기업의 경우, 환경마케팅 전략개발과 실천은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환경보전을 동시에 만족시켜 줄 수 있는 경쟁력 제고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검토되어야 할 것이다. 특히 그린 소비자의 등장과 확산, 환경시장(Green Business)의 무한한 성장가능성은 기업에서의 환경마케팅 활동의 중요성을 더 해 주

  • 유한 킴벌리와 DUPONT(듀퐁) 의 R&D 스타일로 본 비교 분석
  • 지속가능성보고서 창간유한 창립 80주년 기념식 개최 2006년 03월 화이트 프리미엄 생리대 출시 2005년 12월 하기스 매직팬티 아기기저귀 출시 2004년 01월 유한디자인인력개발원 개소 2003년 11월 세이프스킨 매직글로브 출시 2003년 10월 유한킴벌리 행동규범 발간연혁                              인간존중 직원의 안전을 가장 중요시하는 생명존중정신, 임직원 사이의 신뢰형성,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행

  • 목표에 의한 관리(MBO)
  • 경영층이 목표관리의 실시를 지지하고 솔선수범해야 한다.(2) 조직의 구조와 과정이 목표관리를 실시할 수 있도록 분권화와 자율적 통제절차가 마련되어야 한다. (3) 목표관리는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따라 결과만 평가하면 되는 고립적인 기법이 아니라 총체적인 관리시스템이다. 따라서 목표관리와 그 밖의 다른 관리 활동들예컨대 예산, 인원배치, 훈련, 보수, 근무성적평가, 조사연구활동은 상호지지적인 통합을 형성해야 한다.(4) 개인과 개인,

  • 글로벌기업 듀폰 DUPONT 경영전략분석과 HRM분석및 듀폰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미래방향 제언 PPT레포트
  • 지속적인 확장은 기업을 규모의 불경제로이끌 수 있다.듀퐁이 가진 사업군을 자회사들로 쪼개어 관리를 하는 편이규모의 불경제를 막을 수 있다. 사례: AIG 생명시 사 점4 결 론 핵심가치 중심 경영혁 신인사관리조직구조시 사 점4 결 론 핵심가치 중심경영한국의 기업들은 기업을 설립하는 목적으로 핵심가치를두는 것이 아니라 단순 이익창출을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보고 있다.1차원적인 관점에서 벗어나 더 높은 차원의 기업의 존재이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