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IBM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현황
2. 매출 및 수출입현황
3. 해외 투자사례
4. 문화 혁신
5. 글로벌 경영전략
6. SWOT Analysis
본문내용
기업 현황
대표적 글로벌 기업

1914년 CTR 사로 출발, 1924년 IBM으로 회사명 변경

영업망 170개국/ 직원 33만명/ 주주 67만명/ 공장 24개

매출 1023억 달러/ 순이익 84억 달러

대표적 Technology 기업

연구개발 : 연간 50억 달러

지난 13년 연속 미국 특허등록 1위…IT 경쟁사의 특허등록 합계 보다 많음

연구소 8개/ 제품개발연구소 24개/ 3천명 연구진/ 노벨상 수상자 5명 배출


세계 최대의 IT회사

전세계 대규모 거래내역서의 90% 이상이 IBM 소프트웨어에 의해 관리됨

세계 1위의 서버공급회사, 최대의 리눅스 회사, 최대의 IT 금융지원 회사

금융부문은 5개의 경쟁사 점유율의 합보다 IBM의 점유율이 큼

미국 정부기관의 90% 이상이 IBM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서비스 이용

출고된 자동차의 절반 이상이 IBM 및 Dassault Systems 기술로 설계됨

가장 존경받는 10대 기업 컴퓨터 산업부문 1위 (포츈 선정 2004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론] 노키아 기업분석
  • 분석━━━━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업론 - Nokia다국적 기

  • [국제경영] 벨금속 경영분석
  • 국 제 경 영 론목 차Ⅰ. 서 론1. 회사선정 이유 - 왜 Bell인가?2. 회사연혁 - Bell이 걸어온 길Ⅱ. 본 론1. Bell의 현황 - 현재의 Bell2. Bell의 경쟁우위 / 경쟁 열위3. Bell의 판매전략 - 누가 어떻게 판매하는가?4. Bell이 직면한 과제 - 중국, 모조품Ⅲ. 결 론1. Bell의 대응 전략2. 2조의 제안Ⅰ. 서 론1. 회사선정 이유 - 왜 Bell인가?Wal-mart, 도요타, Canon, 엑손모바일, GM, IBM, Ford Motor, GE, Microsoft. 업종, 규모, 본사지역이 모두 각각인 이 기업들의 공통

  • [국제통상] LG IBM 기업 연구
  • 론에 따른 투자요인 분석Ⅴ SWOT 분석 및 모기업, 자기업 관계 분석1. 모기업, 자기업 관계 분석2. SWOT 분석3. LG IBM의 SWOT 분석에 따른 전략 분석Ⅵ IBM의 한국 투자 방법 전환 분석Ⅶ 결론Ⅰ 연구 목적현재 인터넷의 발달과 급속한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IT 기술 및 컴퓨터 산업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커져가는 실정이다. 이러한 현실에서 IT 강국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한국의 입지는 전 세계 컴퓨터 산업의 업체에 있는 글로벌 및 다국적 기업들에게

  • [소비자행동론] 기업의 비윤리적인 행동에 관한 실제 사례와 그에 대한 소비자의 실제 반응을 수집하여 정리하고 분석하여 시사점 도출 - 갑의 횡포, 「남양유업 사태」 [기업의사회적책임 CSR]
  • 기업의 국내외 비즈니스 및 마케팅 등의 경쟁력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 것 역시 틀림없다.대세는 이미 드러나고 있다. 국내 기업들도 착한 기업으로 변신을 하지 않고서는 오래 쑥쑥 성장하기를 기대하기는 어려운 시대가 된 것이다.이와 관련하여 기업의 비윤리적인 행동에 관한 실제 사례와 그에 대한 소비자의 실제 반응을 수집하여 정리하고 분석하여 시사점을 도출하고자 한다.Ⅱ. 본 론1. 기업의 비윤리적인 행동에 관한 실제 사례와 그에 대

  • 컨벤션산업론3공통)학생들이 본수업의 주교재인 컨벤션산업론(서승진, 2016,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의 제I부(컨벤션산업의개요및현황)요약하고 컨벤션사례 하나를 선택정리0k
  • 기업에는 삼성(54위), 현대자동차(98위)가 속해 있다. 따라서 이들 아이템을 중심으로 한 국제회의 신규 창출은 지방 정부, 지방 컨벤션센터 및 지방 컨벤션 뷰로의 역할이라고 생각된다. 국제화 시대를 창조해 나가는 지방자치정부는 국제회의나 국제 행사가 지방의 경제 발전은 물론, 지역 홍보를 통하여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고, 또한 지역민들의 국제화 지수(index)를 높일 수 있는 이벤트로 설정하여 많은 지원과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5) 컨벤션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