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인터넷비지니스(E-Business)의 개념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30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e-biz, e-business, 경영정보,] e-biz 성공기업 사례
- [졸업][인터넷비즈니스] 젊은 고객들의 니즈를 위한 PFM시스템과 방카슈랑스, 고객자산관리서비스 분석
- [졸업][경영정보] M-commerce 모바일커머스 사례분석 및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
- [이비즈니스]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개념, 종류, 목적, 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사업 전략, E-BIZ(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비즈니스) 전개 방향 분석
-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분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수입원천,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적용 사례, 성과측정 방법 분석
- 목차
-
1 . 인터넷 산업의 특성
(1) 인터넷 비즈니스란?
(2)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고객만족을 위한 요건
(3) 인터넷 산업의 특성.
2 .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 요인
(1) 인터넷 비즈니스의 현 주소
(2)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공 요인
3 . 인터넷 산업에서의 마케팅 전략
(1) 마케팅이란?
(2) 인터넷 마케팅의 개념
(3) 인터넷의 마케팅적 가치
4 . 한국 인터넷 산업에서의 기회와 위협
(1) 인터넷 기업을 제대로 이루기 위한 요건
(2) 한국 인터넷 기업들의 현 실정(문제점)
(3) 인터넷 기업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
(4) e-business의 중요성은 여전히 크다.
5. CALS와 가상기업(Virtual Enterprise)
(1) CALS란?
(2) CALS에서의 표준
(3) 가상기업
6.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이익 원천
7 . 참고한 인터넷 사이트 및 자료
- 본문내용
-
. 인터넷 산업의 특성
(1) 인터넷 비즈니스란?
ㄱ . 인터넷을 매개로 한 제반 거래행위 즉, 인터넷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에 대한 보상을 받는 모든 거래 행위.
ㄴ . 인터넷을 전략적 도구로 활용하여 다양한 경영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인터넷으로 부터의 수익창출이나 원가절감을 달성하고자 하는 비즈니스.
* 위의 정의를 좀 더 명확히 파악하기 위한 이러한 정의에 내포되어 있는 의미.
ㄱ . 우선 인터넷을 전략적 도구로 활용한다는 것이다.
인터넷 비지니스가 기업이 목표하는 바를 달성할 수 있도록 인터넷을 활용하는 것이지, 목표에 따른 전 략없이 단순히 기업의 홈페이지를 인터넷에 올리는 것은 의미가 없다는 것을 뜻한다. 웹사이트를 만들기 전에 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라는 뚜렷한 목표의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ㄴ . 둘째로 인터넷을 이용하여 다양한 경영활동을 수행한다는 것이다.
기업의 경영활동은 원재료의 구매에서 생산, 판매라는 본원적인 활동 외에 이를 지원하는 다각적인 마케 팅활동 및 인사, 재무, 회계 등 매우 광범위하다. 이처럼 광범위한 기업의 경영활동 중에서 일부 또는 전 부가 인터넷을 활용하거나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경우를 인터넷 비지니스라 할 수 있 다.
- 참고문헌
-
- 드림위즈 인터넷 비즈니스 동호회 참고.
- http://www.paulee.pe.kr/IB/ib_index.htm <- 요기 참고
- http://www.i-biznet.com <- 요기 참고
- http://ise.yonsei.ac.kr/yhlee/kvalley/173/main.htm <- 닷컴 기업 요기 참고.
- 주간경제 591호 2000.10.04 <- 닷컴 기업 참고.
- 드림위즈 e-비즈니스 동우회의 글 "e-비즈니스는 진화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예모 감독의 영화인생
- 메뉴 디자인 보고서1
- 대한항공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개요와 SWOT분석및 대한항공 서비스전략분석
- BCG매트릭스 개념과 기업사례연구 및 BCG매트릭스 효과와 한계점 분석 - BCG매트릭스 연구레포트
- BCG매트릭스 개념과 장단점분석 및 BCG매트릭스 기업사례분석 및 BCG매트릭스 한계점연구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