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론] 스타벅스 이용자들의 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요인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 론

1. 조사의 필요성 및 방향
2. 스타벅스 회사 소개

ii. 본론

1. 설문지 내용과 결과분석
2. 갭분석

iii. 결론
본문내용
조사의 필요성 및 방향
1. 조사의 필요성

- 우리 나라의 서구식 식생활 도입과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로 빠르고 간편한 것을 선호

-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의 생활패턴으로 인해 손쉽게 들고 다닐 수 있는
“테이크 아웃”이란 개념 성립

- 가격할인과 스피드화 추세를 반영한 테이크아웃형 커피전문점 출현

- 에스프레소 커피의 점유율 지속적 성장추세

- 시장점유율 경쟁심화로 인한 경쟁력 있는 서비스 품질 요구


2 . 조사방향 및 방법

- 조사방향 -
대표적 커피 전문체인점인 스타벅스를 조사대상으로 선정하여 서비스 품질 측정
서비스에 대한 기대와 인지 측정
서비스에 대한 고객 만족 정도와 문제점등을 이해하고 서비스 개선을 위한 전략 고려

- 방법 -
설문지 : SERVQUAL방법에 기인하여 120명을 대상으로 설문
불성실한 설문 10부를 제외하고 총110부를 조사분석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무작위로 실시
고객만족도는 5점척도로 설정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현 CEO 하워드 슈츠 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 설립
라이센스 전문점 및 30여개국 총 6800여개의 점포 운영
아라비아산 원두만을 구입해 최고의 맛과 향을 자랑
‘Beans stock’이라는 스톡옵션을 비롯한 양질의 복지제도 실시
1998년 포춘지에 의해 100대 ‘최고의 직장’의 하나로 선정
1990년 100만달러도 되지 않던 이익이 1992년 410만 달러,
1995년 2610만달러로 증가
판매액은 1992년 9300만달러에서 1995년 4억6500만 달러로 상승
당시 전문가들은 향후 5년간 연 36.8% 더 성장 할 것이라 예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서비스의 글로벌화의 필요성과의 필요성과는 상반되게 현실에서는 현지화에 대한 필요성도 많이 존재한다. 표준화된 제품이 가지는 가장 큰 취약점은 현지국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다는 점이다. 따라서 현지시장에 적응하지 못한 제품은 일부 국가에서 소비자의 선호나 만족도를 감소시킬 수가 있다. 일찍이 Levitte는 기술적인 요인에 의해서 소비자의 수요가 빠른 속도로 동질화되어 가며, 통신 및 교통수단의 발전은 이러한 소비자

  • [경영, 관광] 서비스경영전략 - 디즈니, 빕스, 택배, NHN, 갤러리아백화점
  • 서비스를 제공한 결과, 디즈니는 모든 것이 깨끗하고 안정되어 있으며 쇼의 품질과 서비스가 최고로 꼽힐 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디즈니랜드에 대한 만족도는 지속적으로 증가한다. 이렇게 디즈니 직원들 모두가 고객을 향한 철저한 서비스 정신을 바탕으로 하나 되어 세계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디즈니를 만들어가고 있다. 디즈니에는 항상 새로움이 흐른다고들 한다. 어제의 꿈과 환상은 오늘에는 더 이상 아무런 감동을 주지 못하기 때문이다. 새

  • [서비스경영론] 스타벅스(STARBUCKS)의 서비스 만족도 조사
  • 연구 목적의 본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리는 현재까지 습득한 통계학이론을 바탕으로 조사기획, 조사방법결정, 설문지작성 및 조사표제작, 표본설계와 추출, 자료 분석, 본 조사를 통한 조사결과 보고서 작성으로 내용이 이루어져 있다. 설문조사의 문제점을 짚고 효율적인 통계분석을 통해 정확한 결론을 도출할 계획이다.1. 연구주제 설정스타벅스의 서비스 만족도에 관한 조사 - 기대와 인지의 정도를 5점 척도에 의해 각각의 평균을 구해 그 차이

  • [상경, 레포트, 사업계획서, 민들레영토, 창업계획] 민들레영토 사업계획서
  • 요인으로 풀이됨)둔산상권은 집중화보다 광역상권으로 발전갤러리아 백화점을 기준으로 양쪽으로 뻗어가는 형국갤러리아 백화점에서 도심방향으로 이마트홈플러스홈에버(구까르푸)등이 입점해 대형마트의 치열한 격전장패션아울렛 “로데오타운”과 “롯데백화점” 둔산 고객잡기에 한몫1.상권 분석둔산과 유성관광단지를 연결하는 월평동에는 대전지역 최대 아울렛타운 “패션월드”가 성업중한섬과 F&F가 시행사로 참여해 오픈한 “패

  • [호텔관광] 호텔 이미지가 호텔 수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연구동향 302) 호텔이미지의 측정 방법 - 31제4절 선행연구의 검토 341. 루이스의 연구 342. 크눗순의 연구 373. 케도트와 터전의 연구 37제 3 장 호텔이미지와 서비스품질간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38 제1절 서비스 특성과 품질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