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 까르푸와 월마트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사례 선정 배경
본론
1. 기업소개
2. 한국시장의 진출
3. 한국진출 실패
4. 한국시장에서의 철수
5. 한국시장에서 철수 후, 해외시장에서의 경영전략 변화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사례 선정 배경
기업의 해외 진출은 우리에게 더 이상 생소한 일이 아니다. 아니 지금 같은 글로벌 시대에서는 오히려 친숙한 주제이자 기업이 필수적으로 당면하게 되는 과정이라고 까지 말할 수 있겠다. 그 이유는 현재, 세계시장은 다자간 지역간으로 통 폐합되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나라도 WTO, FTA등 각종 무역 협정 조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시장개방 압력 등을 받고 있다. 따라서 국내 기업의 세계적인 경쟁이 불가피해지고 있는 것이다. 또한 국내 기업이 크기 위해서는 많은 매출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 현재 내수 시장만으로는 그 파이의 크기가 작다. 때문에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라도 기업의 세계진출은 불가피한 실정이다. 우리 조는 해외 기업의 국내 진출을 통해 기업의 해외진출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는 실제로 한 기업이 다른 나라 시장에 진출한 예가 될 수 있겠다. 세계적인 유통회사인 까르푸와 월마트의 국내진출과 현지화의 실패, 그에 따른 철수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며 그를 통해 배울점이 많다고 생각한다. 더욱이 해외로 진출한 다른 유수의 기업을 제치고 사례로 선정한 이유는 첫째, 월마트와 까르푸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유통회사라는 점 둘째, 다른 나라에서는 크게 성공했지만 유독 우리나라에서만 고전을 면치 못했다는 점이며 끝으로, 유통산업 자체가 사양산업이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크다는 점은 주제의 매력을 더 키워 주었다. 본문에서는 본격적으로 사례를 연구함으로써 심층적인 분석을 해보겠고 결론을 통해서는 이 같은 사례가 주는 시사점 및 앞으로의 전략을 제안해 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그럭저럭~~~~~~~~~~~~~~~~~~
- kwi***
(2009.12.30 22:58:34)
- 까르푸와 월마트에 대한 설명과 비교가 적지않게 도움이 되었다.
나름대로 적절한 사진자료도 괜찮았던거 같다. - ac4***
(2007.08.31 11:21: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 GATT와 WTO 레포트
- 스마트폰의 보급과 SNS 시장의 성장,SNG의 활성화,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경영조직] `SONY`소니의 조직구조 분석
- 소니 sony 조직설계
- [경영학] 일본의 지리적 특색과 그에따른 특징 조사분석
- [리더십] 소프트 뱅크의 손정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