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 까르푸와 월마트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사례 선정 배경
본론
1. 기업소개
2. 한국시장의 진출
3. 한국진출 실패
4. 한국시장에서의 철수
5. 한국시장에서 철수 후, 해외시장에서의 경영전략 변화
결론
본문내용
서론 -사례 선정 배경

기업의 해외 진출은 우리에게 더 이상 생소한 일이 아니다. 아니 지금 같은 글로벌 시대에서는 오히려 친숙한 주제이자 기업이 필수적으로 당면하게 되는 과정이라고 까지 말할 수 있겠다. 그 이유는 현재, 세계시장은 다자간 지역간으로 통 폐합되고 있는 추세이다. 우리나라도 WTO, FTA등 각종 무역 협정 조약을 체결하고 있으며, 그에 따른 시장개방 압력 등을 받고 있다. 따라서 국내 기업의 세계적인 경쟁이 불가피해지고 있는 것이다. 또한 국내 기업이 크기 위해서는 많은 매출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 현재 내수 시장만으로는 그 파이의 크기가 작다. 때문에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라도 기업의 세계진출은 불가피한 실정이다. 우리 조는 해외 기업의 국내 진출을 통해 기업의 해외진출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는 실제로 한 기업이 다른 나라 시장에 진출한 예가 될 수 있겠다. 세계적인 유통회사인 까르푸와 월마트의 국내진출과 현지화의 실패, 그에 따른 철수는 우리에게 시사하는 바가 크며 그를 통해 배울점이 많다고 생각한다. 더욱이 해외로 진출한 다른 유수의 기업을 제치고 사례로 선정한 이유는 첫째, 월마트와 까르푸는 세계적으로 성공한 유통회사라는 점 둘째, 다른 나라에서는 크게 성공했지만 유독 우리나라에서만 고전을 면치 못했다는 점이며 끝으로, 유통산업 자체가 사양산업이 아니기 때문에 앞으로의 성장가능성이 크다는 점은 주제의 매력을 더 키워 주었다. 본문에서는 본격적으로 사례를 연구함으로써 심층적인 분석을 해보겠고 결론을 통해서는 이 같은 사례가 주는 시사점 및 앞으로의 전략을 제안해 보도록 하겠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
  • kwi***
    (2009.12.30 22:58:3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까르푸와 월마트에 대한 설명과 비교가 적지않게 도움이 되었다.
    나름대로 적절한 사진자료도 괜찮았던거 같다.
  • ac4***
    (2007.08.31 11:21:49)
회원 추천자료
  • Wal Mart(월마트) 기업분석 - 마케팅, 인사관리, 경영전략 등
  • Wal Mart 기업분석- 목차 - 1. 월마트 소개 - 기업 연혁 및 CEO 소개 - 월마트 기업 문화 2. 월마트 마케팅 - 기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 - 한국에서의 마케팅 실패 요인 3. 월마트 인사관리 - 인재 채용방식 - 인사 육성제도 - 교육 프로그램 4. 월마트 재무 분석 - 까르푸, 테스코와 비교분석 5. 월마트의 유통 및 공급 체계 6. 월마트 경영전략 - 글로벌 경영전략, 무선유통시스템(RFID)구축 - 월마트의 경제위기 극복 방법 - 월마트의 중국과 인도의 시장

  • [국제재무관리] 이마트의 중국진출 전략
  • 경영이념 및 정책本 論1 < 漢 國 > 1. 이마트 소개 및 현황2. 국내에서의 이마트의 성공요인3. 경쟁사와의 비교장점4. 이마트의 경쟁우위 전략 5. 국내 유통산업시장의 분석5.1 소비자 욕구의 변화5.2 할인점 비즈니스의 성장5.3 한국 유통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本 論2 < 中 國 > 1. 왜 중국시장인가?(Why China?)2. 중국 시장 분석2.1 중국 유통시장 분석2.2 지역별 분석2.3 경쟁자 분석(까르푸, 월마트)2.4 소비자 분석3. 이마트의 중국 진출 전략 3.1 이마트

  • 이마트(emart)의 중국진출 실패사례와 향후 전략
  • 이마트(emart)의 중국진출 실패사례와 향후 전략목 차1. 주제선정 동기2. 이마트의 중국시장 진출배경3. 중국과 세계경제 (생산 및 수요조건)4. 이마트와 월마트 비교 분석 (관련산업, 경영여건)5. 이마트와 까르푸 비교 분석(관련산업, 경영여건)6. 이마트의 중국시장에서의 향후 전략1. 주제선정 동기어느 특정 기업이 국내가 아닌 국외로 진출하여 자리를 잡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중국은 하루에 25만 명씩 늘어나는 추세이며, 평균 증가율이 5%에

  • [국제경영전략] 월마트 기업분석
  • (Wal Mart) - 목차 - 1. 월마트 소개 - 기업 연혁 및 CEO 소개 - 월마트 기업 문화 2. 월마트 마케팅 - 기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 - 한국에서의 마케팅 실패 요인 3. 월마트 인사관리 - 인재 채용방식 - 인사 육성제도 - 교육 프로그램 4. 월마트 재무 분석 - 까르푸, 테스코와 비교분석 5. 월마트의 유통 및 공급 체계 6. 월마트 경영전략 - 글로벌 경영전략, 무선유통시스템(RFID)구축 - 월마트의 경제위기 극복 방법 - 월마트의 중국과 인도의 시장진출

  • [국제경영학] 이마트의 중국진출
  • 경영이념 및 정책本 論1 < 漢 國 > 1. 이마트 소개 및 현황2. 국내에서의 이마트의 성공요인3. 경쟁사와의 비교장점4. 이마트의 경쟁우위 전략 5. 국내 유통산업시장의 분석5.1 소비자 욕구의 변화5.2 할인점 비즈니스의 성장5.3 한국 유통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本 論2 < 中 國 > 1. 왜 중국시장인가?(Why China?)2. 중국 시장 분석2.1 중국 유통시장 분석2.2 지역별 분석2.3 경쟁자 분석(까르푸, 월마트)2.4 소비자 분석3. 이마트의 중국 진출 전략 3.1 이마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