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SCM] 태평양의 SCM 도입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1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무역학전공 수업에 발표자료로 사용했던 자료입니다.
신경을 많이쓴 자료로 도움이 많이 되실듯 하네요.
부디 좋은 참고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 목차
-
(주) 태평양의 SCM도입 성공사례
1. 태평양은 어떠한 회사인가?
– ㈜ 태평양 소개
2. SCM의 도입배경은 어떠한가?
– SCM 도입 당시 상황
3. 태평양의 SCM 도입 과정은 어떠한가?
– 태평양의 SCM 도입사례
4. 태평양의 SCM 도입 성과는 어떠한가?
– 태평양의 SCM 성공요소 및 도입 후 성과
5. 태평양의 SCM 도입 문제점은 무엇인가?
– SCM 도입의 문제점
6. 이러한 문제점에 따른 대안은 어떠한가?
– 대안 도출
- 본문내용
-
2. 태평양의 SCM도입배경
당시 태평양의 상황
태평양의 총 매출액 : 6000억 규모
완제품 재고규모 : 1500억에 육박
=> 재고일수 100일 이상의 과다한 재고규모
당시만 해도 “재고는 자산”으로 인식되었으나
90년대 들어서면서 선택의 폭이 넓어진 소비자들은 마음에 들지 않는 브랜드와 제품은 철저히 외면
2. 태평양의 SCM도입배경
당시 태평양의 상황
90년대 들어서면서 태평양은 시장의 변화를 감지
고객의 요구 파악 => 경쟁력 강화의 시초
효율적인 재고관리의 필요성
공급중심에서 수요중심, 소비자 중심의 경영흐름을 간파
=> 1994년부터 6년간 SCM공급망 관리 프로젝트수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