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국적기업론]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무역학 전공수업인 초국적기업론 시간에 발표했던 자료입니다.
신경을 많이 써서 작업했던 자료로 사진자료도 충분하여 참고하시기에 유용하실듯 하네요.
부디 많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목차
T : 도요타 자동차의 해외진출 사례
1. About Toyota
- 도요타의 기본이념
- 도요타의 연혁
2. About Lexus
- Lexus의 출시배경
- Lexus의 주요모델

3. Lexus의 미국진출
- 미국시장 분석
- 미국시장 진출전략

4. Lexus의 한국진출
- 한국시장분석
- Lexus의 경쟁상대
- Lexus의 차별화 전략
- 한국시장 프로모션

5. Vison of Lexus
- Lexus의 시사점과 향후전망
본문내용
도요타 브랜드의 육성전략과 브랜드 신규전략 사이의 고민
일본의 국내상황- 해외 중소형차 시장에서의 대 성공- 일본 국내 고급차 생산 절대우위에서 나온 자신감- 일본내 거품경제 감소 => 소비가 감소 => 미국시장 중심 고부가가치의 럭셔리 세단의 개발의 정당성
미국 고급 자동차 시장의 부상- 예전에 미국은 초대형 크기와 배기량이 큰 ‘캐딜락’, ‘뷰익’, ‘링컨’등이 인기- 73년 오일쇼크 파동 => 일본 소형차 진출이 대성공- 80년대 후반 다시 고급차 시장이 부상- 값이 비교적 싸면서 고품질의 승차감 좋은 차량개발의 움직임
잠재고객의 기호변화- 젊을때는 저렴하고 오염이 들하며 실속위주- 최고소들 올리는 시기에 진입 => 고급차를 구입하려는 욕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대구지역 중소기업의 국제경영전략에 관한 사례연구 -동원금속의 해외시장진출사례
  • 대구지역 중소기업의 국제경영전략에 관한 사례연구목 차Ⅰ. 서 론 1. 기업 선정 이유 1) 기업소개 2) 경쟁사 소개 Ⅱ. 본 론 1. 동원금속의 국내 및 해외 구조 2. 동원금속 생산제품 소개 3. 주요 동원금속 해외 공장 소개 및 생산제품 소개 Ⅲ. 결 론♤문제점 및 개선안 1) 중국자동차부품산업의 빠른 성장 2) 투자비용증대로 인한 자금 확보 어려움 3) 글로벌경영시스템부족 4) 세계금융위기의

  • 현대자동차를 통해 본 나라별 문화적차이
  • 현대자동차를 통해 본 문화적차이- 목 차 -1. 현대자동차는 어떤 기업인가?1) 현대자동차 소개2) 현대자동차 연혁 3) 현대자동차 재무상태 4) 종업원 현황 5) 제품판매실적 2. 해외진출사례 1) 해외진출현황 2) 각 나라별 문화차이 3. 결론 1. 현대자동차는 어떤 기업인가?1) 현대자동차 소개현대자동차는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서 1위, 2009년 fortune지에서 발표한 세계 500대 기업순위에서 87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이다. 또한 자산규모가 2011년 현재 1

  • [자동차공학] 자동차 산업이 국내 시장과 해외 특히 미국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0k
  • 도요타는 올 들어 비정규직 3000명을 해고한 데 이어 올해 안에 3000명을 감원하고 생산물량도 40만대 줄이기로 했다. 닛산을 비롯한 다른 업체들도 감원감산에 나서고 있다. 독일 폴크스바겐이 계약직 사원 20%를 줄이기로 하는 등 유럽 자동차업계에도 구조조정의 매운바람이 불고 있다. 이 장에서는 자동차 산업이 국내 시장과 해외 특히 미국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기로 하자.Ⅱ. 본 론1. 세계 자동차산업의 동향전반적인

  • [중소기업론] 도루코 해외진출사례
  • 기업들은 제 각기 다른 제품의 규격을 원하였다. 그러나 도루코의 대책은 매우 단순하면서도 합리적이었다. 고객하나 하나의 입맛을 맞추기 힘들었던 도루코는 어느 한 표적시장을 설정하기 보다는 표준화된 단일규격 제품생산 대신 질적으로 아주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만들기 시작하였다. 이는 표적시장 설정에서 말하는 마케팅원론적인 요소인 주요표적과 하위표적을 설정 하지 않은 모든 고객층을 향한 표적이었다.(4) STP 분석 - Positioning – 포지

  • [생산방식] 도요타 생산방식(TPS).
  • 기업의 개요 10표 2. 한일 K-J 기업의 생산관리시스템 비교분석 11표 2. 한일 K-J 기업의 TPS 이전 및 실시상황 12그 림 차 례그림 1. 도요타 생산시스템의 특성구조 5제 1 장 서 론1.1 연구배경 및 목적일본이라는 특수한 기업문화와 관리제도하에서 형성된 일본형 생산시스템은 1970년대 석유위기 이후에 일본제품이 세계시장에서 가격, 품질, 유연성에서 높은 경쟁우위를 갖게 되고, 자동차와 전자제품을 해외에서 생산하는데 성공을 거둠으로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