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하이얼기업의 발전전략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30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기업소개
1. 하이얼의 기업배경
2. 하이얼의 발전과정
3. 하이얼의 현황

Ⅱ.하이얼기업의 마케팅믹스
1.마케팅 4P's
2.SWOT 분석
3.상황분석
4.하이얼의 경쟁전략

Ⅲ.하이얼의 발전전략 및 성공요인

Ⅳ.하이얼의 기업문화와 발전주제

Ⅴ.하이얼 미래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Ⅰ.기업소개
1. 하이얼의 기업배경
하이얼그룹은 중국 산동성 청도에 본사를 둔 중국을 대표하는 가전업체다.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중국 가전 내수시장에서 선두권을 유지하는 것은 물론 세계시장에서도 "하이얼" 브랜드는 널리 알려져 있다.
한국에서는 아직 "하이얼"이라는 브랜드가 생소하지만 미국이나 유럽 등 선진국 시장에서는 이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선진국 시장을 먼저 공략한 후 후진국 시장에 진입하겠다는 하이얼그룹 국제화 전략이 어떤 면에서는 주효하고 있는 셈이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 미국 포브스 등 세계적인 경제지들은 하이얼그룹을 아시아에서 대표적인 성장기업으로 선정해 보도했다.
1) 기업이미지
하이얼의 기업이미지는 "眞誠到永遠"(眞誠到永遠)이다. "眞誠到永遠"(眞誠到永遠)의 뜻은 "영원한 충성", 즉 끊임없이 노력을 통해서 고객에게 만족한 제품과 서비스를 영원토록 충성하게 제공하겠다는 뜻이다.
2) 브랜드이미지
'Haier is Sea'.
회사 이름을 '바다'로 정한 것이 바다와 같은 저력으로 중국뿐 아니라 세계시장을 하이얼 제품으로 메우겠다는 의지에서라는 설명이다.
이 브랜드이미지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 색깔이 파란색을 선택한 것은 바다와 연관시키려고 한 것이다. 그리고 "Haier"글자 밑에 있는 6개 점 중에서 앞에 있는 분홍색 점은 Haier을 대표하고 뒤에 있는 점들은 다른 경쟁기업들을 대표한다. 의미는 Haier 세계 최고의 가전기업이 되겠다는 의지를 표시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nugoor***
    (2014.06.09 16:36:4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았어요.하이얼에 대해 잘 나와 있습니다.
  • heeyoun1***
    (2010.05.27 18:41:51)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Haier하이얼의 한국 가전시장 공략
  • 발전전략의 성공을 인정하는 인증서였다. 이처럼 하이얼은 창립 이후 1991년까지 1단계 발전전략으로 주력제품을 냉장고 단일품목으로 한정하고 품질중시, 브랜드 육성에 전념하였다. 1991년 12월 하이얼은 그룹으로 재탄생 하였다. 이때부터는 품질의 글로벌화를 목표로 한 기업으로 변신을 시도한다. 품질보증 시스템과 제품인증의 글로벌화를 추구하여, 90년대 초 냉장고, 에어콘, 세탁기의 국제기준 ISO 9001 자격을 차례로 획득한 후 1996년에는 냉장고가

  • [조직론] 하이얼의 조직문화와 리더십 고찰
  • 기업과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된다.중국 민영기업의 전체적인 경쟁력과 성장비결을 분석해본 결과 내외부요인과 함께 전략적 수단으로 M&A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정부의 지원정책에 힘입어 ‘도약적 성장’을 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① 외부요인: 거대 내수시장에서 글로벌 선진기업과의 경쟁을 통해 자연스럽게 글로벌 수준 의 경영관리 및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게 되었다.② 내부요인: 기업가 정신이

  • [기업분석] 중국기업 하이얼`Haier` 분석
  • 하이얼의 성공을 견인했다. 취임할 당시 공장은 147위안의 적자 상태인데다 800명에 달하는 종업원들의 급여도 지불하지 못하는 실질적인 파산지경 이였다. 또, 직원들은 공장 아무데서나 대 소변을 보고 공장 비품과 자재를 마음대로 가져가는, 사회주의 기업 중에서도 최악의 기업이었다. 이런 엉망진창인 기업에 들어간 장루이민은 엄격한 규율의 적용과 효율적인 경영방식의 실천을 통해 18년간의 지속적인 안정한 발전을 하여 하이얼을 오늘 날 컴

  • [다국적기업] 레보노 Lenovo와 IBM의 M&A 인수합병
  •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 수 있다.2. 기업소개2.1. Lenovo2.1.1. 소개Lenovo는 뉴욕에 본사를 둔 다국적기업으로서, 중국의 베이징과 미국의 노스캐롤라이나주 롤리에 양대 운영센터를 두고 있다. Lenovo 자체의 판매기관, 합작파트너 및 IBM과의 협력을 통해 Lenovo의 판매망은 전세계를 아우르고 있다. 노트북컴퓨터, 프로젝터, 데스크톱 컴퓨터, 워크스테이션, 스토리지 드라이브 등 다양한 서비스와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2.1.2. Lenovo 발전

  • [경영학] 중국 하이얼 전자의 경영전략
  • Haier made Higher중국 하이얼 전자의 경영전략목차 1. 회사개요 - 3소개 및 연혁 3하이얼의 세계 전자업계 부상 32. SWOT 분석 - 63. 발전전략 7(1)고품질 전략 - 7(2)다각화/국제화 전략 - 8(3)시장 지향적 마케팅 전략 94. 세계전략 - 10(1)先難後易의 세계화 전략 10(2)다국적 기업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