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 CRM에서의 고객 세분화를 통한 이탈방지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0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환경
CRM
고객관계의 중요성
목표설정
사례를 통한 작업 흐름도
이탈고객 산출 및 세분화
LTV를 이용한 이탈집단 가치산출
이탈집단 패턴분석 및 이탈원인 분석
마케팅전략
결국 얼마의 돈을 벌 수 있는 것인가?-기대효과
본문내용
기존고객관리
장기적 달성
고객유지
고객 획득, 개발, 유지
상호적 관계 중심
둔감
상호간의 신뢰
고객만족도
실시간 만족조사
재구매 가능성
고객자산, 추후가치


고객 유지율을 5% 증가시키면 평균고객의 가치는 25~100% 증가된다. -베인&컴페니
고객을 유지하는데 드는 비용은 신규 고객을 창출하는데 드는 비용의 25%에 불과하다.
불만족을 갖고 있는 고객의 91%는 다시는 그 기업 제품을 구입하지 않는다.
만족을 얻지 못한 고객은 자신의 불만을 최소 9명에게 전파하여 기업의 이미지를 훼손시킨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보시스템] CRM의 정의와 사례 그리고 G-CRM에 관해서
  • 통한 고객이탈방지 와 고객 고정화를 위해(2)데이터 마이닝을 활용하여 고품질 정보 활용을 위해(3)복합적 마케팅을 활용하기 위해5.CRM의 종류(1)e-CRM이란(2)g-CRM이란6. CRM사례 - LG카드 VS 프리챌(1)LG카드 ; 성공사례-도입배경-도입후 상황-성공 분석-평가(2)프리챌 ; 실패사례-도입배경-도입후 상황-실패분석-평가-결론7. e-CRM(1). CRM과 e-CRM의 차이 (2). e-CRM의 목표 및 필요성(3). e-CRM의 구축 위해 필요한 점(4). e-CRM 도입의 4가지 전략8. e-CRM의 효

  • [CRM(고객관계관리)] CRM(고객관계관리)의 동향과 도입 사례 및 성공 전략 분석
  • 고객별 서비스 관리가 어느 업종보다 중요한 이슈가 되기 때문이다. SK텔레콤은 비교적 앞서 CRM 도입을 시작해 지금까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통신시장 개방으로 업체들의 진출이 잇따르자 경쟁사로 고객이 이탈하는 것을 방지하려는 목적에서 CRM을 도입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SK텔레콤에 이어 고객DB를 기반으로 CRM을 구축중에 있는 등 전체 이동통신업계로 CRM 도입이 확산되고 있다. CRM을 통해 고객별로 차별화한 마케팅 전략을 실행함으로써 고

  • [마케팅] CRM에 관한 이론적 검토
  • 고객 그리고 잠재고객에 더욱 비중을 두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이를 유지하고 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기업은 그들의 고객을 여러 가지의 기준으로 분류하는 작업이 꼭 필요하게 되었다. 이를 통해 기존 고객을 분류하여 다양한 접점을 이용해 차별적인 마케팅을 적용하여 고객관계관리의 전략을 수립하게 되면 그 고객들은 단골고객화 하여 고객점유를 높이는 것이다. 2. CRM의 등장배경CRM은 크게 경영환경의 변화, 고객가치의 변화 그리고 정보기술의

  • [경영 마케팅]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 전략도 개발했다. 그러나 이를 실무에 적용하기에는 이익보다 비용이 더 커서 현실화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았다. 그런데 최근의 세가지 마케팅 환경의 변화는 CRM을 현실적으로 가능하게 만들고 있다. 첫째, 소비자 욕구의 변화로 인해 소비자의 욕구가 다양해질수록 마케팅 활동을 고객별로 차별화하자는 CRM 접근법이 설득력을 가지게 되었으며, 둘째, 개개인에 대한 방대한 정보를 보다 저렴하게 축적할 수 있게 되어 각 고객의 상세한 정보를 활용해 CR

  • [경영정보학] 고객 관리 시스템(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
  • 마케팅과 성격이 같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CRM의 경우 고객의 정보를 취할 수 있는 방법, 즉 고객 접점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비해 훨씬 더 다양하고, 이 다양한 정보의 취득을 전사적으로 행한다는 것이다. CRM은 고객 에디터의 세분화를 실시하여 신규고객 획득, 우수고객 유지, 고객가치 증진, 잠재고객 활성화, 평생 고객화와 같은 사이클을 통하여 고객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유도하며 고객의 가치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전략을 통하여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