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결제]전자상거래의 정의, 특성,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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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전자상거래의 정의, 특성, 목표

* 전자상거래와 관련 개념(CALS, ERP)

* 전자상거래의 유형

* 전자상거래의 절차

* 전자상거래와 지식기반경제

* 전자상거래 추진동향

* 전자상거래의 성공요인과 장애요인

* 결론
본문내용
1.전자상거래의 정의

전자상거래에 대한 정의는 학자마다 약간씩 차이점이 있으나, 미 국방성에서 정의하고 있는 개념이 가장 보편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전자상거래는 종이문서를 사용하지 않고 전자문서교환, 전자우편, 전자게시판, 팩스, 전자자금이체 등과 같은 정보기술을 이용한 상거래이다.

즉, 전자 상거래란 컴퓨터 통신망을 통한 제품 및 서비스의 파내, 발주, 광고 등을 포함한 모든 경제 활동을 의미한다.

2.전자상거래의 특성

광범위하고 풍부한 잠재고객 확보
비용절감을 통한 가격경쟁력 확보
유통구조의 효율성
신속한 제품서비스의 제공
보다 빠른 고객 욕구 만족
판매 • 유통망 확대로 매출증대
다양한 쇼핑 정보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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