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사회학] 월드컵의 국제정치 경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머리말
2.스포츠의 세계화와 축구의 상품화
3.메가 이벤트로서의 월드컵
4.한국과 일본의 월드컵 공동주최
5.맺음말
본문내용
오늘날 스포츠는 “집합적 사업”이라 한다. 프로 스포츠계의 일부 구단들은 입장권 판매 뿐만 아니라 기업 광고 수입과 캐릭터 상품의 제조를 통해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변신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문사회계열] 미디어와 스포츠에 관한여
  • 스포츠.241. 데이터 방송과 스포츠2. 글로벌미디어와 글로벌 스포츠시스템Ⅰ. 미디어와 스포츠 1. 매스커뮤니케이션과 매스미디어 개념 인간은 단순히 물질적 욕구만을 충족시키며 사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문화와 여가의 영역에 속해 있는 미디어의 소비욕구를 무시할 수 없다. 오락적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매스 미디어는 개인, 집단, 사회, 국제적 비중, 그리고 정치, 경제, 문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정보화 사

  • 미디어와 스포츠
  • 스포츠2. 글로벌미디어와 글로벌 스포츠시스템Ⅰ. 미디어와 스포츠 1. 매스커뮤니케이션과 매스미디어 개념 인간은 단순히 물질적 욕구만을 충족시키며 살지 않는다. 때문에 문화와 여가의 영역에 속해 있는 미디어의 소비욕구를 무시할 수 없다. 따라서 오락적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매스 미디어는 개인, 집단, 사회, 그리고 정치, 경제, 문화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특히 정보화 사회에서는 미디어의 영향력이 개인뿐 아니라 국제적 차원에 이르기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스포츠활동 목적에 따른 분류5) 스포츠관광의 형태에 의한 분류6) 상업성 유무에 의한 분류(3) 스포츠관광의 하부구조2. 스포츠관광의 효과(1) 경제적 효과(2) 사회문화적 효과(3) 환경적 효과(4) 스포츠관광과 삶의 질 3. 스포츠관광의 매력4. 스포츠관광 시장(1) 능동적 스포츠관광 시장(2) 이벤트 스포츠관광 시장(3) 매력물 스포츠 관광 시장5. 사례 1- 2002 한일월드컵대회 개최와 그 효과(1) 정치, 외교적 효과 및 홍보효과(2) 사회․문화적 효과(

  • [스포츠내셔널리즘] 미디어 스포츠에서의 내셔널리즘
  • 국제 축구 대회를 창설해 치러내면서 유신정권 하에서의 혼란스럽던 위기를 수습하고 국민의 이목을 경기장으로 집중시키기 위해 노력한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이렇게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이용해 범국가적 통합을 이끌어낸 사례는 해외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국내의 정치적, 경제적 사정이 극도로 혼란스럽지만 월드컵 시즌만은 온 나라의 통합이 이루어진다는 브라질을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다.이처럼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기능이 긍정적으

  • [스포츠사회학논문요약] 사회변동에 따른 스포츠조직 변화의 관계연구
  • 스포츠의 외적 주변 요인들의 변화를 수동적으로 따르기 보다는 능동적으로 반영하고, 강화하며, 변화시킬 수 있는 자신감과 이러한 변화의 흐름을 예측하고 통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논문에 대한 평먼저 이 논문은 2004년에 쓰인 논문이지만 스포츠 조직이 강조되어 1세기로 연구 대상을 제안하는 오류를 범하였다. 2002년 월드컵이란 스포츠 행사가 사회변동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그에 따르는 스포츠 조직의 변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