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서점]아마존(온라인서점)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30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마존의 선정이유
2. 아마존의 실적
3. 아마존의 비즈니스모델
1) 컨텐츠(Contents)
2) 커뮤니티(Community)
3) 커머스(Commerce)
4. 아마존의 마케팅 전략
1) 제품에 관련한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라.
2) 소비자에게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라.
3) 사업다각화
4)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기술력
- 본문내용
-
1. 아마존의 선정이유
인터넷 상점의 성공사례를 언급할 때 아마존이 빠지지 않는 이유는 인터넷이 상업적으로 이용되기 시작한 초기에 인터넷을 유통경로로 한 사업기회를 인지하여 과감히 뛰어들었고, 불과 2년 여 만에 실세계의 수많은 서점들을 도산하게 한 장본인으로 등장했기 때문이다. 개점 후 1년 간 월34%의 평균매출 신장율, 300만 권의 책 보유, 전 세계 150개국의 고객, 365일 24시간 영업, 미국인이 가장 자주 찾는 쇼핑사이트 2위, 이 모든 것이 아마존이 인터넷 상점의 성공사례로 꼽히는 이유인 것이다. 아마존 서점의 개점은 여러 점에서 기존의 책 소매 시장의 구조를 근본적으로 변화시켰다. 그럼 지금부터 아마존 서점이 온라인서점의 세계적인 강자로 우뚝 서게 된 요인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3. 아마존의 비즈니스모델
전자상거래, 경매, 포털서비스 등 인터넷상에서는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들이 존재하게 된다. 비즈니스 모델(BM)이란 일반적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이익을 창출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즉 사업 아이디어로서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떻게 소비자에게 편리하게 제공하고 어떻게 마케팅하여 어떻게 수익을 올리겠다는 계획을 의미한다.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의 핵심은 3C(Contents, Community, Commerce)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에 대해 설명하고 교수방법을 작성하여 제출하시오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