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심리학] 교육 심리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추천 연관자료
목차
목 차


Ⅰ.교육심리학의 정의

Ⅱ.교육심리학의 연구영역

Ⅲ. 교육심리학의 발달

Ⅳ. 대표이론
본문내용
Ⅰ. 교육심리학의 정의

1) 손다이크(E. T Thorndike, 1914, 1915)는 교육심리학을 선천적인 특성 등을 실험하고 측정하며, 정신기능의 향상을 지향하며, 개인차와 그 원인을 밝히는 기초과학으로 보았다.
2) 시고(M. V. Seagoe)는 “학습-교수과정에 대한 연구이다”라고 교육심리학의 영역을 규정하였다.
3) 크라우(L. D. Crow, 1959)는 교육심리학은 어린이가 출생해서 성장할 때까지 교육적인 발달이 진전함에 따라 개인의 학습경험을 기술하고 설명하여 주는 과학적인 심리학이라고 한다.
참고문헌
교육심리학의 이해 , 학지사, 신명희 외3명, 1998
-교육심리학(인지적접근), 학지사, 나동진, 1999
-교육심리학, 동문사, 김충기, 2000
-교육심리학, 양서원, 김제한, 1999
-교육심리학, 형설출판사, 김용래 김태은 공저,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