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마케팅 쿠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9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1. 기업소개
(1) 쿠쿠(성광전자)의 목표
(2) 쿠쿠(성광전자)의 탄생과 비전
2. 시장분석
3. 마케팅 환경분석
결론
- 본문내용
-
(4) 4P's
1) PRODUCT
주부들이 압력밥솥에 대해 가지고 있는 위험하다라는 인식을 불식시킨 것이 판매를 견인한 원동력으로 꼽힌다. 자동증기배출장치, 뚜껑체결감지 스위치, 잔류압력제거장치, 제품이상과열방지구조, 과열방지 퓨즈 등 7중 안전장치를 도입했다는 점을 적극 홍보함으로써 소비자를 안심시킨 것이다. 또한 전기밥솥을 단순히 밥을 하는 도구를 넘어서 갈비찜, 삼계탕, 삶은 고구마, 죽, 떡 등 다양한 요리를 할 수 있는 만능요리기구로 만든 점도 인기에 한몫 했다. 요즘 인기있는 건강식 잡곡밥 야채밥 등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다양한 요리기능에 적합한 모드를 한번의 버튼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전자레인지에 못지않은 조리기 역할을 하게 했던 것이다.
음성안내 기능까지 내장해 조작기능을 소리로 안내하기 때문에 LCD창의 메뉴 선택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이 압력밥솥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골고루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세심한 곳까지 배려하고 있다. 기존의 열판 방식에서 전자유도 가열방식을 채택해 정교한 열량조절이 가능해졌다. 그리고 벗겨지지 않고 열전도율이 뛰어난 특수 코팅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어두운 곳이나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취사진행 여부 및 예약상황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LCD 전기압력밥솥을 내놓고 시장점유율 1위 방어에 나섰다. 사용자들은 취사, 보온, 예약시, 평상시 등 각각의 밥솥 상태를 빨강, 노랑, 초록, 회색 등으로 변하는 색이나 음성을 통해 알 수 있다. 밥솥에 이동용 바퀴를 달고 본체에 미끌림 방지장치, 내솥에 내열손잡이를 채택했다.
2) PRICE
쿠쿠의 가격은 삼성전자, LG전자 등 국내 최고 가전업체 제품보다 30%정도 비싼 편이다.
같은 사양이라면 대기업 제품이 비싸고 중소기업 제품이 싼 것이 일반적이다. 더 놀라운 것은 소비자들도 결국 돈을 더 주고 이 중소기업 제품을 산 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에 의하면 "워낙 밥맛이 좋다는 이야기를 자주 들어서 좀 비싸더라도 '쿠쿠' 밥솥을 샀다"는 설명이다. 처음에는 타 경쟁사 제품보다 가격을 낮게 책정하여 싸고 품질 좋은 제품으로 인식되었던 쿠쿠는 뛰어난 제품력과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만족도에 대한 자신감으로 타 업체에 비해 가격을 높게 책정한 후에도 여전히 밥솥시장을 평정하고 있다. 또한 쿠쿠홈시스의 눈여겨볼 가격전략 중 하나는 어음 대신 선금방식의 현금결제를 택했다는 점이다. 불안한 경영환경에서는 현금 거래가
- 참고문헌
-
통계청 2002년 양곡소비량 조사 결과 (http://www.nso.go.kr/)
중앙일보, 2001년 3월 22일 (www.joongang.co.kr)
서울경제, 2001년 4월 3일 (http://economy.hankooki.com/)
전용욱/김주헌/윤동진, 국제경영, 문영사, 2003년
전자신문 2001년 1월 10일 개재 (www.etnews.co.kr)
일간스포츠' 2003년03월24일-"12억 중국 밥맛 바꾸겠다"
'매일경제' 2003년 04월 23일 -'쿠쿠, 중국에 1000만달러 투자 전기밥솥공장 짓는다'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33 - 여준상 지음, 더난출판
삼성과 싸워서 이기는 전략 - 이병찬, 신병철 지음, 살림펴냄
쿠쿠전자 홈페이지
HTTP://www.mediaprice.co.jp/
http://www.yahoo.co.j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 원가관리회계_주변에서 원가계산이 수행된 사례를 통하여 직접비와 간접비를 분류해보고, 간접비를 종합원가계산방식 중 어느 방식을 사용했는지를 설명하고 해당 방식으로 원가계산을 간략히 제시해보세요
- 재무관리원론 4판(민성기저, 창민사) 4장 해답
- [외식경영컨설팅] 제너시스 비비큐 성장전략
- [글로벌 유통] 글로벌 마케팅 유통 성공 전략(금호 타이어, DHL)에 대한 분석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물 절약을 위한 수도 절수 장치 사업계획서
- 사회복지 전달체계 상의 중복과 누락의 대표적인 사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