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획서] [경영]에버랜드 마케팅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품 분석
- 에버랜드의 SWOT

2. 현재 에버랜드 마케팅
- STP마케팅 전략

3. 미디어 마케팅
- TV
- 라디오
- 포스터

4. 이벤트 마케팅
- 거리
- 캐쉬백
- 스타마케팅
본문내용
지식경영을 통한 인재개발 및 양성
* 서비스 마인드에 기초한
노사공동의 Win-Win 정신
* 직원 만족을 통한 고객만족의 실현
* 미래를 내다보는 과감한
투자와 CEO의 결단력

숙박시설의 부족
* 상징적인 캐릭터의 인지도 낮음
* 초기에 유원지를 테마파크로
개발함으로써 한계성 노출
* 에버랜드의 방문객이 내국인 중심

국민소득과 여가시간 증가로 인한
레저산업 발전을 위한 토양 마련
*외국에 비해 아이들과 청소년의
놀이 공간 부족
* 확실한 시장 점유율과 선점 효과
* 진입장벽이 자연스럽게 형성

외국업체 침투시 대처방안 미비
*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 한계성
* 경기 하락으로 소비지출 하락
* 월트 디즈니 표절 논란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

친절한 서비스, 세련되고 깔끔한 분위기
즐거움을 추구; 무료한 일상탈출을 원함, 이벤트 선호
기존의 놀이 시설과는 다른 오락문화의 고급화 추구
국내의 소비자에게 국한되지 않은 국제화 추구
놀이동산의 필수인 안전화를 추구
내부 고객만족
디지털 경영
가족 중심적인 사고
개성을 중요시 여김

이미지로 승부한다- 환경학교

불평불만이 많은 고객을 VIP로!
-서비스 리콜제

물 좋은 나라 만들기-미인마케팅

관심을 끌어라!-할인 프로모션

칭찬 카운트 다운 제 – 칭찬 마케팅

흥겨운 만남의 장 – 파티 마케팅

적절한 이벤트 활용

메인 타겟이 가족화합의 건전성을 추구하는 소비자 층이기 때문에 소비자의 단위를 가족에 중점을 두도록 한다. 각 미디어별로 노출자의 특징이 잘 나타나기 때문에 아버지, 어머니, 자녀들을 미디어 별로 타겟을 따로 하여 마케팅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이코닉스 뽀로로의 마케팅 성공사례
  • 에버랜드 뽀로로 3D어드벤처 등이 있다. 언론에도 노출이 많이 되고 있으며 실제 반응도 매우 좋은 것처럼 다양한 분야에 접목시켜서 유아층과 그 부모들을 공략할 수 있다. 특히, 뽀로로 테마파크와 뚜레즈르 뽀로로 케익의 경우 유아층을 직접적으로 공략한 사례로 볼 수 있는 반면, 호텔조인 숙박&앨범 패키지의 경우에는 아이들을 데리고 숙박을 하는 부모님들까지 고려해서 기획된 상품으로, 호텔의 매출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산리오 키티

  • [경영학] Fun경영(펀경영)
  • 경영교실은 NEOWIZ와 함께 기본적인 기업활동을 배우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살아있는 교육이다.이 교육과정은 1년에 4회 실시된다. 참가하는 청소년들은 먼저 여러 가지 기업활동에 대한 기초적인 개념을 전문강사에게 배우고 NEOWIZ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 계획, 서비스 계획, 마케팅 등의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실제 기획서를 작성하고 토의, 발표하는 등 일반적인 강의과정과 차별화해 철저하게 현장교육중심으로 진행된다.이를 위해 NEOWIZ

  • [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예문 50가지와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
  • 경영학과를 선택하게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대학에서는 마케팅과 재무회계 분야에 관심을 가졌습니다. 마케팅은 언어감각과 여성의 셈세한 기질을 발휘해야하는 분야라 저에게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으며 재무회계분야는 자본주의 시대를 읽는 도구라 여겨 많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때문에 이 둘울 결합한 곳에서 근무하는 것이 저의 최종소망이며 꿈을 이루기 위한 준비는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성격 및 장단점 저의 장점은 저는 남의 말에 귀

  • [요구분석] 제약사의 영업사원의 역량증진을 위한 요구분석
  • 경영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그 필요성을 인식한 후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기법을 획득 이를 현업에 적용함으로써 개인과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ꋮ 학습대상 - 사원급 ꋮ 학습내용 1. 고객만족 경영 이해하기- 고객만족 이해하기- 세계 최고의 고객만족 사례(국외,국내)- 고객만족을 위한 마케팅- 고객 욕구의 이해 외.2. 고객만족 경영 실천하기- 까다로운 고객을 잘 다뤄라!- 시간은 고객의 생명이다!- 고객과 인간적인 관계를 형성하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경영 뿐 아니라 생활전반에서 가장 유용한 학문인 경영학을 전공하고 ○○년 ○월부터 ○○중공업주식회사 기획실에서 근무했습니다. 첫 직장생활이었지만 부지런하고 성실한 태도로 회사생활이나 업무에 빨리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부품의 원가관리를 시작으로 공작기계, 로봇원가관리 등의 업무를 진행했으며 경영계획수립 및 실적관리, 사내 JUNIOR-BOARD(경영혁신팀)의 활동, 발전설비, 전용기 등 프로젝트 관리를 통해 대학에서 배웠던 이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