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미니스톱의 분석 및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29 / 2019.12.24
  • 5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미니스톱의 소개

2. 편의점의 발전 현황 및 전망

3. 기업 환경 분석

4. 미니스톱 시스템

5. 직무 환경 분석

6. 내부 역량 분석

7. SWOT 분석

8. Recommendation
본문내용
1. 미니스톱 소개

대상그룹에서 1990년 6월 일본 내 편의점 업계 7위 업체인 자스코(JUSCO) 그룹(現 AEON그룹)과 기술 제휴로 설립
1990년 11월 1호점 개점 이래 97년 2월 유통 전문기업으로의 대상유통㈜ 법인설립, 2002년 말 현재 677개의 점포를 운영
1998년 6월 자본금 49억원에서 196억원으로의 증자를 통한 사업기반의 확립과 99년 물류혁신의 성공적 정착과 제 2차 POS시스템의 개발
99년 년간 10억원의 흑자경영달성, 2000년 1월 일본 미니스톱㈜과 미쓰비시상사로부터 58억원 자본유치, 2000년 9월 하나은행과 금융업무를 위한 전략적 제휴, 동년 11월 호남사업부 100호점
2002년 12월 677호점 출점 등 지속적인 성장과 업계 수익율 최고를 목표로 하는 전문 유통법인으로 성장

3. 기업 환경 분석

사회적 환경
슈퍼마켓이 발달하여 대형할인매장이나 마트의 형태로 교외 지역으로 이동함
슈퍼마켓의 영업 시간이 짧아 아침 일찍이나 밤늦게 생활 필수품을 구입할 필요가 있는 소비자들의 보충 구매 욕구를 충족시켜 주지 못함
단독세대의 증가, 야간쇼핑의 증가, 맞벌이 세대의 증가, 소비자 욕구의 다양화, 여성의 사회활동 증가, 주 5일 근무제
국민소득의 향상과 더불어 생활양식이 급격히 변화하고 야간활동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언제, 어디에서 무엇을 살까?" 라는 소비자의 니즈(needs)도 다양화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기업분석에 도움이 됨
  • baikal0***
    (2006.10.18 13:18:29)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현대백화점의 유통관리와 경영전략분석 및 개선방향
  • 및 추진전략(5) Core Value 창조전략(6) 정성적 목표상(7) 기업만족 모습4) 현지화 전략, 차별화 전략18p5) 지점조사(부산 범일동 지점)19p(1)부산 현대백화점 소개(2)층별조사(3)교통안내(4)SWOT분석(현대백화점-부산 범일동 지점)6) SWOT분석24p7) 소비자, 경쟁사 분석(부산 롯데백화점-서면본점)26p8) 현대백

  • [마케팅 원론] 하겐다즈 STP, SWOT 마케팅 전략 및 향후 방향
  • 기업방향 고급 품질의 것을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제품 표준화 경영방식을 고수해 왔음. 하지만 입점 국가나 지역간 고유의 입맛 성향이 다름을 간과하지 않고 현지인의 입맛에 맞는 제품을 개발해야 한다 앞으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에 힘을 쏟아야 할 것이다비수기인 겨울철 최근 대형 카페를 오픈하는 것과 커피와 퐁듀 등 새로운 메뉴를 선보인 것이 큰 호흥을 얻고 있다. 비단 아이스크림만 파는곳이 아니라는 전략

  • [국제경영](주)대상 인도네시아 조미료시장에의 진입전략
  • 분석을 마무리하고 있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대상(주) 그룹 소개1)개황2)경영전략 & 비전3) 대상의 역사2. 시장 분석1) 인도네시아 소개2) 인도네시아 시장 선정 배경3. 환경 분석 (SWOT)1) 내부 환경분석2) 외부 환경분석4. 산업 분석1) Rivalry2) The Threat of New Entrants3) The Threat of Substitute4) The Bargaining Power of Buyers5) The Bargaining Power of Suppliers5. 경쟁 분석1) 경쟁기업 분석의 중요성 및 목적2) 아지노모토사3) 대상 vs 아지노모토6. 인도네시아 시장

  • [재무관리]경영분석 Team Project - 동양제과 기업분석
  • 경영분석 Team Project- 동양제과 -목차Ⅰ. 신용분석1. 주요현황2. 신용위험의 평가3. 신용평점제도를 이용한 분석4. 채권등급평정Ⅱ. 동양제과의 기업부실의 예측1. 현금흐름분석2. 경영전략분석3. 재무제표분석(1) 단변량 분석(2) 다변량 분석4. 부실원인과 부실예측1. 산업(제과업)의 개요2. 회사의 개요3. 사업내용4. 사업 및 자산구조5. 주식분포현황6. 동양제과 관련 최근 Isuue - 스포츠토토7. Valuation(1) 주가배수법 : PER법

  • 서비스마케팅 GS25
  • 및 경영 악화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GS25의 점포개발은 엄격하기로 업계에서 정평이 나있다. 지난 21년간 개점과 폐점 원인을 분석해 터득한 점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차례 상권조사와 입지회의를 거치는 등 신중하고 객관적으로 입지를 분석, 우량점포 중심의 점포 개발에 온 힘을 쏟고 있다. 이러한 전략의 결과는 프랜차이즈의 실질 경영지표인 점포당 평균 매출액에서 드러난다. GS25는 공정거래위원회에 등록한 정보공개에서 지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