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디자인] 에디토리얼(Editorial) 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8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에디토리얼(editorial) 디자인은 신문이나 잡지, 서적 그리고 책자형식의 인쇄물들을 시각적으로 구성하는 그래픽 디자인의 한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글은 이러한 에디토리얼(Editorial) 디자인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설명하고 있는 글입니다.
목차
Ⅰ. 에디토리얼 디자인의 개념

Ⅱ. 에디토리얼 디자인의 역사

Ⅲ. 에디토리얼 디자인의 분류
(1) 형태별 분류
(2) 표현양식별 분류
본문내용
Ⅰ. 에디토리얼 디자인의 개념

텔레비전은 세상의 문화를 변하게 하였다. 그러나 실제로 시중에 유포되는 인쇄물의 양이 감소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시중 서점에는 수십만 부가 발행되는 각종 주간. 월간의 정기 간행물들이 헤아릴 수도 없을 정도로 많다. 이외에도 각종 PR용 사보(私報)나 카탈로그 및 팜플렛 등의 인쇄물이 엄청나게 늘고 있는 것이다. 이와 같은 현상은 인간이 영상으로 제공되는 문화와 정보만으로는 만족할 수 없고, 서적, 인쇄물이라고 하는 매체로부터 분리되기 어렵다는 것을 말해준다.
다시 말해서 영상이라든가 소리는 이미지나 분위기의 전달에는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지만 시간으로부터 받는 제약이 크기 때문에 풍부하고 복잡한 그리고 미묘한 내용을 빠짐없이 수록하고 전달하기는 어렵다는 약점이 있다. 서점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던 소설이 영화나 텔레비전 드라마로 제작되었을 때 소설만큼의 감동을 가져다 준 작품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바로 이러한 점에서 인쇄 매체는 영상과 동일한 차원에서 비교할 수 없는 나름대로의 고유한 장점을 지니고 있는 것이다. 결국 이와 같은 매스미디어로 매체가 가진 기능의 차이를 이해하고 활성화하는 일이 차후의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과제라고 할 수 있다.
에디토리얼(editorial)이라는 어휘를 직역한다면 '편집의' 또는 '편집 상에 관한'이라는 뜻이며 신문이나 잡지, 서적 그리고 책자형식의 인쇄물들을 시각적으로 구성하는 그래픽 디자인의 한 분야라고 할 수 있다. 즉 레이아웃, 타이포그래피, 일러스트레이션, 지질, 인쇄방법의 선택 등을 그 내용으로 하며 편집 디자인, 출판 디자인, 북디자인(book design)이라고도 불리는데 미국에서는 퍼블리케이션 디자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자인] 디자인에 대하여..
  • ▶ 목 차 ◀Ⅰ. 디자인의 의미 p. 2∼31. 어원적 의미2. 디자인의 과정Ⅱ. 디자인의 목표 p. 3∼4Ⅲ. 디자인의 조건 p. 4∼61. 합목적성2. 심미성3. 경제성 4. 독창성Ⅳ. 디자인의 요소 p. 7∼81. 형태2. 색3. 질감4. 빛5. 운동감6. 공간성Ⅴ. 디자인의 원리 -

  • 디자인 용어 해설
  • 디자인 용어 해설공업디자인 → 인더스트리얼 디자인공익광고 협의회한국방송 공사 설림 이후 설득 커뮤니케이션으로서, 방송광고를 활용하여 국가 정책 목표에 대한 국민적 화합과 합의를 실현하고, 선진 국민으로서 바람직한 의식을 확립하며, 문화민족의 긍지와 주인의식을 함양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1981년 8월 18일 벙송광고 향상 협의회 가 발족했다. 이후 2년 뒤인 1983년 2월 22일 공익 광고 협의회 로 바뀌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광고 advertid

  • [미술] 디자인에 관하여
  • FILE:des01.hwp디자인 용어 해설공업디자인 → 인더스트리얼 디자인공익광고 협의회한국방송 공사 설림 이후 설득 커뮤니케이션으로서, 방송광고를 활용하여 국가 정책 목표에 대한 국민적 화합과 합의를 실현하고, 선진 국민으로서 바람직한 의식을 확립하며, 문화민족의 긍지와 주인의식을 함양하는 데 기여하기 위해, 1981년 8월 18일 벙송광고 향상 협의회 가 발족했다. 이후 2년 뒤인 1983년 2월 22일 공익 광고 협의회 로 바뀌어 오늘에 이르고 있다

  • [ppt] 시각디자인 21page
  • 디자인이 기업(생산자)에 미치는 영향은 다음과 같습니다.첫째, 포장 구조와 재질 개선을 통한 생산성의 향상,둘째, 합리적 재질과 구조 개선 등으로 인한 원가의 절감 효과,셋째, 포장디자인을 활용한 독자적인 기업의 상품을 보유할 수 있다는 사실로서 현대사회에서 기업들은이러한 포장디자인의 영향력을 인정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편집디자인이란?편집디자인이란 편집디자인(editorial design)의 에디토리얼(editorial)이라는 어휘를 직역하

  • 소비자심리에 따른 광고사례 분석
  • 에디토리얼(editorial:편집기사)의 합성어로, 기사광고라고도 한다. PR 활동의 본질이라고 할 수 있는 보도성 중시가 낳은 새로운 광고의 표현형식으로, 그 출현은 미국의 고급종합지 《Atlantic Monthly》의 1951년 12월호에 게재된 미국트럭수송협회의 4쪽짜리 광고 ‘운수계에서의 경쟁’ 이래의 일로, 광고의 새로운 기능 분야를 창출하였다. b. AIG 보험AIG는 처음에 TV광고에 나왔을 때부터 지적인 소비자의 정보 욕구를 만족시켜왔다. 기존의 보험 회사광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