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유아, 프로젝트] 소금 프로젝트 수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8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유아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금 프로젝트 수업입니다.
소금에 관한 과학적 개념, 수학적 개념과
학습목표, 주제 선정 동기까지,
그리고 월간계획안과 한가지 수업, 부력실험하는 활동계획안까지 있습니다.

아직은 학생선생님,, 더 좋은 교사 되세요.ㅎㅎ
본문내용
― 소 금 ―

◎ 대상연령 : 만 5세
◎ 활동기간 : 7~8월 (약4주간)
◎ 학습목표 :
① 소금의 생성과정을 알아본다.
② 소금이 우리생활에 주는 귀중함을 안다.
.
.
.
.
.

◎ 과학적 개념
① 소금은 짜다.
② 소금의 종류는 다양하다.
.
.
.
.
◎ 수학적 개념
① 소금의 특징에 따라 차트나 그래프, 밴다이어그램으로 비교할 수 있다.
② 소금의 성질에 관한 정확한 측정을 할 수 있다.

.
.
.
.
◎ 주제 선정 동기
소금은 음식에 간을 맞출 때 말고도 음식 가공, 화학 공장, 가죽 세공, 비누, 유리, 종이 공장 등에서도 사용되고 도로 건설, 금속을 가공할 때도 필요하며, 눈과 얼음을 녹이고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데에도 쓰이는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귀중한 물질이다. 소금은 우리 생활과 매우 밀접하지만 쉽게 구할 수 있는 흔한 물질이어서 그 가치나 고마음을 잊기 쉽다.
일상 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금은 아동들에게 여러 가지 탐구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아동들은 ‘바닷물은 왜 짤까?’, ‘소금은 어떻게 얻어질까?’
.
.
.
.
‘소금’ 월간교육예상안목표
・소금의 생성과정을 알아본다.
・소금이 우리생활에 주는 귀중함을 안다.
・소금의 특성과 성질에 대해 알 수 있다.
・소금의 용도와 맛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다.
기간
1주
2주
3주
4주
실내자유선택활동 및 환경구성
언어
・소금에 대한 자신의 경험 이야기하기
・소금하면 생각나는 단어적기
・소금에 대한 동시 짓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금융론] 마이크로파이낸스(microfinance)-BRAC 사례분석
  • 교육이다. 이러한 위생 교육이 성인 남자, 성인 여자, 소년, 소녀, 유아 등 5개 그룹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BRAC은 1972년 방글라데시 독립 이후 극단적 빈곤, 문맹, 질병으로부터 탈출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마을에 있는 BRAC 초등학교에서는 40명이 되는 아이들은 똑같은 옷을 입고 수업에 열중이다. 깨끗이 손을 씻자는 말이 적혀 있는 옷을 입고 아이들은 깨끗이 씻어요라는 노래를 율동과 함께 배운다. 마을위원회 사무실엔 집 모양이 여러

  • [영유아교수방법] 프로젝트 접근법의 진행단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 교육을 받는데 불만을 품고, 자신의 가정에서 실생활에 필요한 활동과 관련된 교육방법을 시도하였다. 이것이 프로젝트 접근법과 비슷한 수업이었다.Dewey는 학습을 경험을 위한 재구성으로 교육을 “계속적인 재구성과 변형의 과정”으로 보면서, 경험이 교육과 삶 속에서 어떻게 중요한 원동력이 되는지 설명하였다. 그는 프로젝트를 유치원에서 학습을 위해 마련하는 경험의 질에 대한 반성을 요구하는 것으로, 교육의 실제에서 유아들에게 의미 있

  • 프로젝트접근법(어린이집의프로젝트접근법, 프로젝트접근법사례, 프로젝트접근법활동계획안)
  • 교육의 영향을 받아서 프로젝트 형태의 학습이 1950년대 소개되기도 하였으나, 오늘날과 같은 프로젝트 학습은 1990년대 이후에 stephen의 저서와 1990년대 이후에 chard의 저서가 출간되고, chard가 한국의 여러 도시에서 위크숍을 통해 프로젝트 접근법을 소개한 것이 계기가 되어 많은 유아교육기관에서 운영하게 되었다. 초등학교에서는 열린교육의 일환으로 다양한 수업형태가 모색되는 과정에서 유아교육을 중심으로 프로젝트 접근법을 활용하여 외국에

  • 과학적 태도 중 영유아들이 과학활동을 할 때 가장 중요한 태도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본인의 생각을 구체적 예시를 들어 설명
  • 유아의 과학적 태도는 과학을 처음 접했을 때 만난 교사에게 영향을 가장 많이 받으며 이러한 태도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과학을 긍정적으로 꾸준히 접하면서 축적되는 것이다.참고문헌신화식ㆍ우남희ㆍ김명희(2006). 영유아를 위한 창의성 프로그램. 서울:양서원.김지선(2003). 탐구적 과학수업이 유아의 과학적 태도 및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청구논문.고재은(2011).산책활동 프로그램이 유아의

  • [유아교육] `바다` 프로젝트 월간계획안 주간계획안
  • 프로젝트-주제선정 이유, 주제망.hwp즐거운 유치원 “바다” 프로젝트 안내♧주제선정 이유- 바다는 제 2의 자원의 보고라 할 만큼, 지구의 자원이 고갈이 된다면, 그 다음으로 인간이 의존해야 할 자원이 바로 해양자원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또한, 여름을 생활주제로 하고 있는 현재 즐거운 유치원 친절한반에서 여름하면 유아들이 가장 잘 떠올리고 가고 싶은 곳으로 선정하는 “바다”에 대하여, 그저 즐기기 위한 단순한 관심과 수단으로만 간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