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 스타벅스 - 프렌차이즈 - 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현장 방문과 추가적인 자료조사를 바탕으로 하여 스타벅스의 성공하기까지의 과정과 성공요인 그리고 분석 및 개선방향까지 논의한 조사분석자료입니다.
목차
- 서 론 -
스타벅스를 선정하게 된 이유
스타벅스란?

- 본 론 -
스타벅스의 성공 마케팅전략
스타벅스의 장 * 단점

- 결 론 -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과 시사점
스타벅스에 대한 우리들의 생각
본문내용
스타벅스를 선정하게 된 이유
현대사회에서 커피는 단순히 기호음료를 벗어나 자신을 내보이는 도구로 이용되기도 한다. 그 중 스타벅스가 된장녀 신드롬을 통해 사회적으로 이슈화 되며 우리에게 가장 유명한 커피메이커로 자리잡게 되었다. 우리가 알기로는 가장 성공한 커피프랜차이즈 점이라는 데서 아이디어를 착안하여 발표주제로 스타벅스를 잡게 되었다
스타벅스의 연혁
1971년 시애틀에서 탄생
현재 CEO인 하워드 슐츠(Howad Schultz) 회장이 1987년 스타벅스 설립
미국, 캐나다, 일본, 필리핀, 영국, 중국 등 30여개국 총 6,000여개의 점포 운영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다음에 또 자료 알아보고 구입하고싶어지는 내용이었습니다.
  • 61527***
    (2019.05.28 16:42:09)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론-프렌차이즈 정보 분석 및 가맹점 운영에 대한 조사(조마루감자탕)
  • , 쎌빠, 스타벅스 등) 앞으로도 기타외식업종에 속하는 ‘조마루 감자탕’ 뿐만 아니라 여러 다양한 외식기업에 관심을 갖고 차근차근 꾸준히 분석하고자하는 열의가 생겼고 이전과 다른 각도로 각 기업의 가맹점들이 발전할 수 있는 방안들을 검토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참고자료01. 조마루 감자탕 공식홈페이지http://www.jomaru.co.kr/02.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http://franchise.ftc.go.kr/03. 조마루 감자탕 관련 기사내용 및 게재된 사진

  • [마케팅]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및 향후전망
  • 분석 - 77. STP 분석 - 91. 시장세분화2. 표적시장의 결정3. 제품 포지셔닝8. 마케팅 전략 -111. 제휴를 통한 전략 2. 적극적인 소비자 의사 반영3. Strategic concept4. 미국 매장 vs 국내 매장5. 스타벅스의 일관된 마케팅 전략9. 시장분석 -1810. 스타벅스코리아 사업계획 및 향후전망 -1911. 내가 만약 경영자라면. -20* 스타벅스 커피 회사 연혁 별첨* 참고 문헌기업의 프렌차이즈 사업 경쟁은 날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는 시점이다. 이러한 경제상

  • [기업분석] 스타벅스기업분석 및 제언
  • ◈ 목 차 ◈Ⅰ. 최근의 커피 트랜드Ⅱ. 스타벅스의 탄생Ⅲ. 왜 스타벅스인가? 1. 마케팅 전략 1) SWOT Analysis2) STP분석3) 4p 전략2. 브랜드 전략1) PPL(Product Placement)2) 경험을 통해 향기, 분위기 등을 통한 고객경험중시, 이미지(브랜드)판매3) 사회적 책임4) 품질 없이는 브랜드도 없다3. 조직문화 직원과의 관계1) 하워드 슐츠의 경영철학 2) 커뮤니케이션- 직원과 고객간, 고객 상호간4. 전략적 제휴5. 세계시장 및 한국내 시장1) 오스트리아2) 아시아

  • [마케팅 원론] 베스킨 라빈스 마케팅 전략-(하겐다즈 비교분석)
  • 분석에 비추어 보아도 큰 이변이 없는 한 그들은 계속해서 선두기업의 위치에 올라있을 것이다. 그들이 그러한 위치를 더욱 확고히 하고 다른 기업들과의 경쟁에서도 무난히 우위를 선점하려면 좀 더 고객과 상호작용하고 꾸준한 마케팅 조사와 전략 수립을 해야 할 것이다. 베스킨 라빈스는 몇 달 전 경품행사를 벌여놓고 1등 당첨자에게 계속해서 말을 바꾸는 비 양심 적 행위를 저질렀다. 당첨자인 여성 변호사가 소송까지 걸게 되면서 크게 이슈화

  • [마케팅]한스비빔밥 마케팅전략 분석
  • 프렌차이즈  전문점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 *한스의 프렌차이즈로서의 특징프랜차이저는 가맹점에 대해 일정지역 내에서의 독점적 영업권을 부여하는 대신 가맹점으로부터 로열티(특약료)를 받고 상품구성이나 점포 광고 등에 관하여 직영점과 똑같이 관리하며 경영지도 판매촉진 등을 담당한다. 투자의 대부분은 가맹점이 부담하기 때문에 프랜차이저는 자기자본의 많은 투하 없이 연쇄조직을 늘려나가며 시장점유율을 확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