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 우리들의 이야기 - 패밀리RES조사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노력해서 만들어낸 자료입니다.

여러분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었음 합니다.

목차
1. 회사소개 및 업체 선택의 이유 1

2. 거시환경분석 2
1) 기술 환경 2
2) 인구 통계 환경 2
3) 경제적 환경 2
4) 사회 문화 환경 2

3. 산업 분석 3
1)종업원교육 5
2)업체별특징 & 전략 6

4. 차별화 전략 7

5. 자사분석 8

6. 포지셔닝 9

7. 4P 10
1). 제품(Product) 10
2). 가격(Price) 12
3).판매촉진(Promotion) 12
4).유통전략(Place) 13

8. 업체의 분석결과 및 정리 13

9. 보도자료 14
본문내용
이 레포트를 준비할 때 먼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OUTBACK STEAKHOUSE)나 베니건스(BENNIGAN'S), TGIF(Thanks Goodness It's Friday)등 월드컵이전이후 바뀌어진 대중 외식문화를 이끌어 나가고있는 Family Restaurant의 대표전문업체들이다. 이 레포트의 중심적인 과제는 강의 내용과는 조금은 무관하게 자신이 원하는 직업이나 회사등을 선택한 뒤 그에대한 경영분석 및 마케팅분석과 채용현황등 여러 조사를 하는것이다. 두가지의 레포트 중에 관광광고와 앞의 레포트중에 심리학과 연관지어진 관광광고보다는 이제 2학년이 된 나에게 조금이나마 더 뜻 깊은 도움이 될껏같은 기업조사에 대해 연구하여 작성해보았다. 우선 레포트 글쓴이 자신은 관광경영을 이수할것이지만 외식산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업체를 선택하는 도중에 요즘 인기 또는 유행하고 있는 외식업체를 선택하여 비교분석 발전과정 및 고쳐야할점, 내가 과연 창업하였을 때 필요한 것이나 배워야하는 것이 무언인가에 대해 생각해보았다. 먼저 글쓴이는 벌써 최고의 자리에 손꼽히는 기업보다는 보다 미래에 더 발전적이고 개성적인 기업선정을 해보았다. 또한 그 기업을 지금의 외식계열에 속해있는 프렌차이즈와 비교분석도 간단히 언론과 여론에 제공되어있는 자료를 통해서 나름대로 정리해보았다. 많은 기업들이 외식사업에 투자하며, 번영을 시도하고있는 와중에 가장 글쓴이에게 관심을 끄는 것은 "한식의 세계화 한식당의 현대화"를 중점으로 세계적으로 낙후된 한국음식을 체계적으로 사업화하고, 공간적 개념의 음식 문화를 세계적으로 알리고 한식 훼밀리 레스토랑의 체인화와 시스템화를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위해 다양한 메뉴의 개발하고 각종 매뉴얼의 제작, 한국의 전통주를 응용한바(bar)의 운영, 한국적인 분위기와 이를 뒷받침하는 통일된 디자인, 철저한 서비스등을 통한 독특한 identity를 창조해 한국음식을 선도해 나가는 한식 훼밀리 레스토랑의 브랜드인 '우리들의 이야기'를 선택하였다. 글쓴이는 목차에 따라 책과 여러관련서적을 분석하였고 이 내용을 정리하였다. 먼저 글쓴이는 외식업체에 종사하기 위한 목적으로 관련업체를 조사하는 것이 아니라 장래의 글쓴이는 창업에 많은 관심이 있다. 하지만 어느것이든 시작할때에는 모든 BASIC를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무턱대고 투자하거나 얕은 정보에 쉽게 몸담지 않기위해서는 모든 경험을 몸소해보아야 한다고 생각하는게 인생철학이기도하다. 다만 생의 길이는 한정되어있고, 세상에서 벌어지는 일들은 너무나도 많다. 다만 내가 관심있는것에 대해서 만큼은 처음과 끝을 모르는 끝을 배우고 싶지때문이다. 이 업체를 분석하면서 다시 정리하고 또 정리하면서 내 장래에 과연 이 레포트가 얼마나 도움되었는지 정말 궁금하다. 다만 새로운 것을 조사하거나 배운다는 것은 정말 좋은것이다. 지금부터 목차에 따라 업체선택, 채용현황, 발전과정, 수입률,등과 외식산업에서의 배워야할 필수조건등에 대해서 차례대로 적어보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시대의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 불고기 브라더스의 중국 진출전략
  • 경영 마인드를 가지고 지속적인 노력과 개선 의지로 타 업체와의 차별화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고, 경쟁력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세계 최대 시장이 될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중국의 문화와 사고를 이해하고 시장 환경 조사를 하며, 분석한 내용을 토대로 경영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요구된다. 국내의 외식기업이 중국의 다른 외식기업과 경쟁할 수 있는 대응방안은 장기적인 안목과 타 업체와의 차별화이다. 그 중에서도 특히 기업

  • [마케팅]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성공사례
  • 경영기법차원에서 나름대로 조사하고 분석해 보겠다.Ⅱ. 이론적 고찰1. 패밀리 레스토랑의 정의 Khan, Mahmood A(1991)는 패밀리 레스토랑을 「패스트푸드와 같은 빠른 서비스는 필요치 않으면서 가격은 저렴하고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고객들에게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는 레스토랑」으로 정의하였고, 김동승(1998)은 「가족 동반 고객을 겨냥한 전문 외식산업으로서 가족 단위의 외식고객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편안함을 느끼며 식사할 수 있는 식당을 말

  • 소비의 양면성에 따른 소비자 행동분석
  • 경영혁신에서, 경쟁상대로 지목한 곳이 닌텐도와 소니였다. 우리조의 제목과 같이 뜬금없이 느껴 지겠지만 그 이유는 자명했다. 나이키의 주 타깃은 청소년이고 그러한 청소년이 소니와 닌텐도의 게임에 빠져있다면 운동과 외출의 기회가 줄어들 것이기에 경쟁상대로 지목한 것이다. 이렇듯 우리는 소비의 양면성을 조사하면서 그 중요성 이외에도 기업의 경쟁에서 제품이나 가격뿐 아니라 시공간의 개념도 생각 하여야 한다는 새로운 교훈을 얻을 수

  • [외식산업]맥도날드에 관한 기업조사분석
  • 경영이념과 경영철학, 철저한 장인정신과 엄격한 품질관리로 세계를 석권한 세계최대의 햄버거체인 의 독보적인 성공신화는 우리나라 외식업계가 본격적인 산업화 단계에 진입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우리나라 외식산업 경영자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 Ⅱ. 맥도날드의 조사분석1) 회사 소개(1)Our People PromiseOur People Promise전세계 119개국에서 일하시는 약 150만의 맥도날드 직원, 그리고 미래에 맥도날드와 함께 하실 모든 직원 여

  • [외식경영]파파이스에 대한 조사분석
  • 외식업체들의 이모저모를 알게 되면서 외식업 쪽에 새로운 관심을 가지게 되어 유익한 조사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 사이트 주소(누르시면 연결됩니당~ ^^)♡한국경제 신문♡ : http://www.hankyung.com♡매일경제 신문♡ : http://www.mk.co.kr♡ 한 국 일 보 ♡ : http://www.hankooki.com♡파이낸셜 뉴스♡ : http://www.fnnews.com♡한국경제 신문♡ : http://www.hankyung.com♡ 중 앙 일 보 ♡ : http://www.joins.comⅦ. 외식 사업론 설문조사1. 패스트푸드점 중 자주 애용하는 곳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