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경영] 피자헛 swot분석과 보도자료 및 결과 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여러분에게 유용한 자료가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서론 - 업체의 선택 및 조사한 이유
시장현황 → 우리나라 외식 산업의 성장 과정 ------ 1
발전 배경 ----------------------- 1 page
국내 외식 산업 현황 --------------- 2 page

본론 - 소개 → 피자헛 소개 ------------------------ 3 page
(피자헛분석) 피자헛 연혁 ------------------------ 4 page
경영 철학 ------------------------- 7 page
재무적 성과분석 -------------------- 7 page
지점조사 ---------------------------------- 8 page
상품소개 ---------------------------------- 9 page
SWOT분석 --------------------------------- 11 page
마케팅 ---------------------------------- 13 page
전략 → 차별화 ---------------------------- 14 page
현지화 ---------------------------- 15 page
4P ------------------------------------ 16 page
경쟁사 분석 --------------------------------- 22 page
설문조사 ----------------------------------- 25 page

결론 - 앞으로의 발전 방향 --------------------------- 26 page
조사 후기 ---------------------------------- 27 page
기타 보도 자료 ------------------------------ 28 page


본문내용
둘째로는 레포트를 작성하는이가 20대이며, 이에 글쓴이의 경제적부담이나 환경적 접근에 있어서 가장 이용하기 적당하며, 객곽적인 데이터를 내기 쉽다고 생각하였다.
셋째는 바로 피자헛이 한국의 피자헛이라는 점입니다. 피자는 이탈리아가 유명하지만 피자를 대중화 시키고 피자헛을 만든 나라는 미국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 상륙한 피자헛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오히려 해외로 피자를 역수출할 뿐만 아니라 경영도 한국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임원 한, 두명이 파견되긴 하지만 경영에 간섭한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피자 제작에 필요한 재료도 치즈를 제외하곤 모두 국내에서 조달하며 한국의 음식문화와 식품가공기술을 한 단계 끌어올렸습니다. 또한 많은 후원산업으로 사회에 이익을 환원하고 봉사하며 고용 창출 효과를 올려주는 한국 기업입니다. 이런 이유로 피자헛을 조사하게 되었습니다.
【시장 현황】
《1. 우리나라 외식산업의 성장과정》
외식이 산업으로서 정착되기 시작한 것은 80년대 후반으로, 지난 79년 롯데리아가 첫선을 보였으며 84년 KFC가 국내기업과 손을 잡고 국내에 체인점을 개설하면서 단순한 브랜드의 도입 또는 기술제휴 등의 합작투자형태로 외국브랜드가 국내시장에 상륙하기 시작했다. 이 같은 다국적 브랜드의 패스트푸드 업체들은 자영업 형태의 소규모 외식업소에 의해 명맥을 유지했던 외식산업에 대형화의 계기를 제공하게 되었다. 특히 88년 서울올림픽을 전후하여 국내에 불기 시작한 외식산업의 움직임은 이제 외식을 단순히 먹는장사에서 하나의 시스템화된 미래형 산업으로 변화되어 가는 과정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는 곧 외식시장에 대기업이 진출하면서 과거 소규모 식당에서 벗어나 법인(法人) 위주의 경영형태를 띠게 되었으며 이것은 바로 체인화로 이어지게 되었다. 최근에는 외국 유명브랜드들도 잇따라 국내시장을 개척하려고 하고 있어 국내 시장이 국내외 업체간의 각축장으로 변모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외국의 패스트푸드 업체 속에서도 놀부보쌈, 한우리 외식산업 등 보쌈, 냉면, 각종 탕 종류 등의 전통음식들이 패스트 푸드화 하거나 체인점 형태로 운영하는 모습을 보이는 등 외식업종의 전문화, 대형화 추세를 보여주고 있다.
국내 외식산업은 92년 이후 시장개방이 가시화되면서 강력한 자본력과 마케팅능력을 갖춘 유명 해외브랜드들이 패스트푸드 시장에 대거 진출하고 있어 동일 상권 내에서 동일업종, 유사업종과의 다각화된 시장경쟁상태에 놓이게 되었다. 이제 외식업계는 상호 밀월관계에서 벗어나 무한경쟁시대에 접어들어 기존의 단순화, 전문화, 표준화의 개념에서 앞으로는 다양화, 개성화, 차별화의 개념으로 그 컨셉의 변화도 예견되며, 이는 concept 또는 innovation 없이는 살아남지 못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범세계적인 전략에 따른 국가 간 장벽의 철폐와 시장개방의 촉진, 불공정거래 행위규제 등으로 국지적, 부분적 경쟁관계에서 다국적기업과의 경쟁은 피할 수 없는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보통입니다.생각보단 많은 도움이 되질 않네요
  • yjo***
    (2009.10.11 21:30:3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보통... 레포트 쓰는데 조금 참고했습니다.
  • smile***
    (2007.12.06 20:20:34)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다국적기업 코카콜라사의 경영전략 연구
  • SWOT분석을 살펴보았고, 제5장에서는 코카콜라社의 세계시장 진출사례를 정리하였다. 제6장에서는 코카콜라社의 향후전망 및 계획을 살펴보았으며, 마지막으로 제7장에서는 전체의 내용을 요약, 코카콜라社의 발전방향을 생각해보며 결론을 맺는다.Ⅱ. 코카콜라社 소개1. 회 사 개 요◦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최고경영자 : E. 네빌 이스델(E. Neville Isdell)/ 회장 겸 CEO/ 2004년 5월 취임◦ 업 종 : 청량음료 제조◦ 설 립 자 : J. S. 팸버턴 (1831~18

  • [국제마케팅] 놀부의 국제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사례분석
  • 외식경제신문. 2001.1.1국내 업체의 해외 진출 현황에서 나타난 특징은 서구적인 “맛”보다는 한국적인 “맛”을 가지고 해외에 진출하는 업체가 더 많다는 것이다. 물론 현재까지의 진출 현황만을 가지고 판단하는 것은 무리가 있겠으나, 외식 산업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맛”의 차별화에 있기에 우리의 강점인 한국적인 “맛”을 최대한 활용하여 해외에 진출해야 할 것이다. 3. 놀부 경영 분석1) SWOT 분석해외 시장에서의 놀부는 자사의

  • [경영전략, 마케팅] 롯데리아 성장전략
  • 분석 (1) 인구 지표 (2) 소득 수준 (3) 대기업의 외식참여 2) 사회적 요인 분석 (1) 가족 구조의 변화 (2) 문화적 요인 3) 기술적 요인 분석 (1) 가공, 저장, 포장 기술의 발달 (2) 기타 4) 경쟁업체 분석 (1) 전반적인 외식산업 (2) 패스트푸드 시장 분석 4. 설문조사 결과 분석 1) 조사 대상 2) 설문 내용 3) 응답현황 및 분석 5. 내부 시장 분석 1) 롯데리아의 SWOT 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2) 롯데리아의 STP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

  • [국제경영] 코카콜라의 세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및 전략과 장점과 단점 등을 사례를 통해 공부하고 또한 그 정보와 지식을 우리무역학과 학생들과 이번 기회에 공유함으로써 이번 기회를 통해 미약한 지식이나마 저희 발표로 얻어간다면 저희에게 그것보다 더 기쁜일은 없을것입니다. 비록 30분이라 는 짧은 프레젠테이션이지만 학생들에게 30분이상의 여운이 남는 발표가 되길 희망하며.-5조일동-Ⅱ. 코카콜라社 소개1. 회 사 개 요◦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최고경영자 : E. 네빌 이

  • [국제마케팅]코카콜라 세계시장 성공요인과 향후 전망 및 계획
  • SWOT분석을 살펴보았고, 제5장에서는 코카콜라社의 세계시장 진출사례를 정리하였다. 제6장에서는 코카콜라社의 향후전망 및 계획을 살펴보았으며, 마지막으로 제7장에서는 전체의 내용을 요약, 코카콜라社의 발전방향을 생각해보며 결론을 맺는다.Ⅱ. 코카콜라社 소개1. 회 사 개 요◦ 회사정식명칭 : The Coca-Cola Company◦ 최고경영자 : E. 네빌 이스델(E. Neville Isdell)/ 회장 겸 CEO/ 2004년 5월 취임◦ 업 종 : 청량음료 제조◦ 설 립 자 : J. S. 팸버턴 (1831~18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