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실천 사례보고서] 사회복지실천(사례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6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사례 개요
1)C't 인적사항
2)가족 사항
3)가계도
2.사정과 사례목표
1)사정
2)활동목표
3. 활동 내용
제1회 활동 보고서
제2회 활동 보고서
제3회 활동 보고서
제4회 활동 보고서
제5회 활동 보고서
제6회 활동 보고서
4.사례를 마치고
5.평가서
- 본문내용
-
1.사례 개요
학습장애의 일반적인 예는 가정이나 학교에서 쉽게 찾아 볼수 있다. 4-5세의 아동중에는 또래의 다른 아동들이 수월하게 수행하고 있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운동화를 거꾸로 신거나, 공받고 던지기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등 방향에 혼동을 일으키는 경우가 흔히 있다. 그리고 아동이 거실에서 TV를 보며 놀고 있을때 누가 그를 부르면, 청각지연장애가 있는 아동은 TV의 시끄러운 배경소리와 그를 부르는 소리를 구분할 수 없어 부름에 답할 수 가 없다. 이러한 학습장애 아동은 학교에서도 동일한 현사을 보이곤 한다. 교실 밖에서 체육 수업을 하고 있는 아동들의 시끄러운 소리가 들려오면 이러한 아동은 교사의 설명 중 일부분이나 전부를 이해하지 못하게 된다.
그러므로 이러한 학습장애를 가진 아동은 일상생활을 하면서 배워나갈 수 있는 또는 꼭 배워야하는 능력들을 상실된 채 살아가게 된다. 그래서 학습장애아동을 대상으로 학습능력의 향상을 가져올 수 있도록 지도하고자한다.
1)C't 인적사항
ㆍ성 명: 송수용(가명, 만 10세)
ㆍ주 소:
ㆍ종 교: 천주교
ㆍ입소일: 2006년 8월 15일
2.사정과 사례목표
1)사정
사회성숙도 검사결과 c't의 사회연령(SA)은 7세, 사회지수(SQ)가 83.4로 나왔다. 심리검사결과 주의산만하여 검사동안 지루해하고 어쩔 줄몰라하는 행동을 취해서 정화간 심리 검사결과를 얻지 못했으나 아이의 집중력이 매우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었다.
C't의 상황이 중도로 지도교육을 통하여 학습능력향상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2)활동목표
①주의집중시간을 향상
②학습을 위한 기본능력 향상
③학습능력 향상
- 참고문헌
- 사회복지 실천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트레스의 개념과 종류에 대해서 기술하고, 스트레스 예방 및 관리전략 방안에 대한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
- [스페인 관광분석] 스페인의 성공요소 분석
- [영유아교수방법론] 영아기에 이중 언어를 제공 할 때 고려해야 하는 부분에 대해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변을 중심으로 고찰
- 스트레스에 대한 관리와 대처방법, 스트레스 관련 사례 분석, 스트레스에 의해 초래되는 증상, 스트레스의 개념, 스트레스의 원인 및 분류
- 아동안전관리 7대 안전교육의 분야에 대하여 설명하고 그 중 하나를 택하여 놀이와 연계하여 교육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세요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1) 제시된 13가지 면담 기초기술에 대해 서술하세요 (의사소통기술, 언어적·비언어적 의사소통 기술, 질문 기술, 라포형성과 관계형성 기술, 공감 기술, 경청 기술, 명료화 기술, 요약 기술, 침묵활용, 바꿔말하기 기술, 초점유지 기술, 표현촉진 기술, 계약 기술) 2) 면담기초기술 중 6가지를 선택하고 각각의 예시를 들으세요 3) 라
- 사회복지현장실습의 필요성 및 중요성을 정리하고, 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이론과 실제 경험에서 느꼈던 차이점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시오
- 아동건강교육, 만 5세 유아를 대상으로 식품구성자전거를 알아보기 위한 이야기나누기 활동계획안 작성
- 인간의 성격발달 이론 중 하나를 선정하여 사회화와 관련지어 논하시오
- 인간관계론 인간관계에서의 갈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