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 실천 사례보고서] 사회복지실천(사례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6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례 개요
1)C't 인적사항
2)가족 사항
3)가계도
2.사정과 사례목표
1)사정
2)활동목표
3. 활동 내용
제1회 활동 보고서
제2회 활동 보고서
제3회 활동 보고서
제4회 활동 보고서
제5회 활동 보고서
제6회 활동 보고서
4.사례를 마치고
5.평가서
본문내용
1.사례 개요

학습장애의 일반적인 예는 가정이나 학교에서 쉽게 찾아 볼수 있다. 4-5세의 아동중에는 또래의 다른 아동들이 수월하게 수행하고 있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운동화를 거꾸로 신거나, 공받고 던지기를 제대로 하지 못하는 등 방향에 혼동을 일으키는 경우가 흔히 있다. 그리고 아동이 거실에서 TV를 보며 놀고 있을때 누가 그를 부르면, 청각지연장애가 있는 아동은 TV의 시끄러운 배경소리와 그를 부르는 소리를 구분할 수 없어 부름에 답할 수 가 없다. 이러한 학습장애 아동은 학교에서도 동일한 현사을 보이곤 한다. 교실 밖에서 체육 수업을 하고 있는 아동들의 시끄러운 소리가 들려오면 이러한 아동은 교사의 설명 중 일부분이나 전부를 이해하지 못하게 된다.
그러므로 이러한 학습장애를 가진 아동은 일상생활을 하면서 배워나갈 수 있는 또는 꼭 배워야하는 능력들을 상실된 채 살아가게 된다. 그래서 학습장애아동을 대상으로 학습능력의 향상을 가져올 수 있도록 지도하고자한다.
1)C't 인적사항
ㆍ성 명: 송수용(가명, 만 10세)
ㆍ주 소:
ㆍ종 교: 천주교
ㆍ입소일: 2006년 8월 15일






2.사정과 사례목표

1)사정
사회성숙도 검사결과 c't의 사회연령(SA)은 7세, 사회지수(SQ)가 83.4로 나왔다. 심리검사결과 주의산만하여 검사동안 지루해하고 어쩔 줄몰라하는 행동을 취해서 정화간 심리 검사결과를 얻지 못했으나 아이의 집중력이 매우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었다.
C't의 상황이 중도로 지도교육을 통하여 학습능력향상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2)활동목표
①주의집중시간을 향상
②학습을 위한 기본능력 향상
③학습능력 향상
참고문헌
사회복지 실천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례관리모델을 통한 실제 위기가족 사례 개입 보고서
  • 사회복지실천기술론기말보고서목차1. 사례관리의 정의• • • • • • 22. 사례관리의 기본원칙• • • • • • 23. 사례관리의 목적 및 특징• • • • • • 34. 사례관리자의 역할• • • • • • 55. 사례관리의 과정• • • • • • 56. 사례분석• • • • • • 8참고문헌• • • • • • 151.사례관리의 정의사례관리는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CT에게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인 자원의 공급과 통합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개입과

  • 지역사회복지론 - 사회복지실천 사례보고서(영등포구)
  • 2012. 10.09지역사회복지론사회복지실천 사례보고서(영등포구)B반 도토리방문기관소재지: 서울 영등포구 신길5동 440-66지역내 복지시설해오름장애인자립생활센터신길종합사회복지관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마자렐로장애인 사랑나눔의집리드릭독거노인 원스톱 지원센터영등포노인종합복지관살레시오 청소년센터굿피플 복지센터서부지역 복지시설동부지역 복지시설지역사회복지론영등포종합사회복지관*1영등포구 주민등록 인구 및 세

  • [사회복지실천론] 가출청소년사례보고서
  • 사례관리는 아래와 같이 정의되고 있다.Barker(1991) - 사례관리를 클라이언트의 이익을 위해 다양한 기관과 직원들로부터 제공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계획하고 수행하며 점검하는 일련의 절차Moxley(1989) - 복합적 욕구를 가진 사람들의 기능화와 복지를 위해 공식적, 비공식적 지원과 활동의 망을 조직하고 조정하고 유지하는 것 이처럼 사례관리는 사회복지 실천에서 중시되고 있다. 우리는 가출청소년 사례를 바탕으로 하여 이론적 내용에 얼마나 부

  • 사회복지실천론 사례보고서 - City of Joy
  • 과제중심모델 보고서(과제중심모델등장, 과제중심모델이론, 과제중심모델실천사례, 과제중심모델사례개입, 과제중심모델개입사례, 사회복지실천기술론)
  • 사회복지사의 합의가 필요하다.4. 과제중심모델의 실천1) 과제중심모델의 목적과 개입원칙① 경험적인 기원 : 사정 및 과정, 성과에 대한 자료를 통해 각 사례마다 체계적으로 수집하며 조사연구에 관한 지속적인 프로그램을 실시한다.② 통합적인 자세 : 다양한 접근방법, 즉 문제해결, 인지행동적, 인지적, 구조적 접근방법 등에서 경험적으로 이끌어진 이론과 방법들을 선택적 사용한다.③ CT가 인식한 문제에 대한 초점 : CT가 관심을 가지고 명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