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학, 아동복지학] 장애통합론 주의력결핍 학습장애IEP작성(ADH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 별 화 교 육 프 로 그 램>

가족사항
현 재 상 황
현행성취수준(종합)
1.신변처리(기본생활습관)
2.대소근육 영역
3.언어영역
4. 인지영역
5. 사회성영역
6. 가족 및 지역사회 영역
본문내용
1.신변처리(기본생활습관)
<강점>
혼자서 밥을 먹을 수 있다.
혼자서 양말을 신을 수 있다.
혼자 화장실에 들어가서 대소변을 볼 수 있다.

<단점>
식사시간에 밥 먹는 것 외에 다른 것에 관심을 두어 식사시간이 오래 걸린다.
화장실을 가고 싶다는 것을 표현하지 않고 참는다.(어른이 “화장실 다녀오세요.”라고 말해야 다녀온다.
장기 목표
1.바르게 앉아서 친구들과 즐거운 식사시간을 보낼 수 있다.
2. 장소를 가리지 않고 밖에서도 자신의 의지대로 화장실을 잘 다녀올 수 있다.
단기목표
1. 돌아다니지 않고, 바르게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다.
2.변의 느낌을 말로 표현하여 화장실을 다녀올 수 있다.
활동내용
<돌아다니지 않고, 바르게 앉아서 식사를 할 수 있다. >

<연습과정>
참고문헌
장애통합 보육론 - 정민정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복지론] 빈곤 아동 대한 서비스의 문제점, 개선방안
  • 학습부진 및 부적응, 비행 등으로 살펴볼 수 있다.1. 발달 부진빈곤가족에게는 생계유지에 우선적인 초점이 주어지고 아동양육지식과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기에 아동을 돌보지 못하는 ‘의도하지 않은 학대와 방임’이 종종 발생한다. 빈곤은 아동에게 발육부진과 같은 신체발달의 문제, 낮은 지능과 학업부진, 학교중퇴 등의 인지발달문제, 우울과 불안 등과 같은 내면화된 문제 및 공격성,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 반사회적 행동 등의 외현화된

  • ADHD 아동과 부모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
  • 아동 선별홍보 및 협조 요청영등포구에 있는 초등학교에 공문을 보내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참여 요청을 한다.2010.03한달간사회복지사1명1회기대상자 선정주의력 장애 진단 시스템(ADS) 스크리닝을 통한 ADHD아동을 선별하고 선착순 20가정을 선정한다.2010.04.01~15사회복지사1명1회기자원 봉사자 모집 및 교육자원 봉사자 모집아동들을 통솔하고 프로그램 진행을 함께 할 대학생 자원봉사자 10명을 모집한다.(지원자가 많을 시, 사회복지학과 관련

  • 사회복지 프로그램 기획안-ADHD 청소년을 위한 오늘의 요리사는 나야나
  • 아동지킴이 운동을 A, B종합사회복지관 및 3개의 지역아동센터, oo구청과 연계하여 2014년부터 진행하고 있음(2017년까지 예정)○ 2015년 초부터 지역복지협의체의 간사기관으로 소속 되어 월 1회 사례 공유, 연계사업 진행 중임4) 외부 지원금 현황(2015년부터 ~ 2017년) 년도수행기간(월-월)사업명지원금액지원주체(정부/민간)평가결과20163월~12월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아동 주말 여가프로그램20,000,000☆☆재단현재진행중20155월~12월주의

  • 저학년 ADHD 아동에 대한 부모의 양육태도 개선을 위한 집단체험학습 프로그램 힘을 모아 해보자 부모님과 나의 도전기
  • 아동들의 관심을 끈다.- 아동들이 오늘 연주할 악기에 대해 스무고개 퀴즈를 통하여 동기를 유발시킨다.2) 자유롭게 타악기를 연주한다.- 교사가 자유롭게 타악기 연주 시범을 보인다.- 아동들도 자유롭게 타악기를 연주한다.3) 교사는 끊임없는 칭찬과 격려를 한다.- 참여하지 못하는 아동이 있다면 교사가 적절히 도와준다.- 아동들이 타악기를 연주할 때 진행자는 개개인에게 끊임없는 칭찬과 격려를 한다.17분정리• 타악기 연주 교실을 하고

  • ADHD 장애를 지닌 저학년 아동의 사회성 향상을 위한 놀이치료프로그램
  • 복지학과 졸업가을 나들이연1회사회복지사 2급이@@사회복지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가상놀이주4시간-사회복지사 2급-놀이치료자격증조@@사회복지사@@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졸업모래성주4시간사회복지사 2급-놀이치료자격증유OO외 3명자원봉사자OO대학교 경영대학교 학생사회복지사 보조주4시간(4) 평가방법(세부)목표목표에 대한 평가방법(평가지표 및 평가도구)1-2 사회적 기술 및 지식을 향상- 참여도 측정- 수행일지 작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