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개론] 진법과 변환(데이터의표현)- 정수변환, 분수변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진법과 변환을 풀어본 레포트 자료.

정수 변환법과 분수 변환에 대하여 상세하게 풀이가 되었다.

a+받은 레포트 자료.
목차
1.정수변환

2.분수변환
본문내용
② 8진수를 10진수로 변환

♛ 8진수 614를 10진수로 변환 하시오.

6 1 4
× 8
48
+ 1 ←
49
× 8
392
+ 4 ←
396 ∴ 8진수 614는 10진수 396 이다.

③ 8진수를 2진수로 변환

♛ 8진수 5274를 2진수로 변환 하시오.

5 2 7 4
↓ ↓ ↓ ↓
101 010 111 100 → 1010101111002

∴ 8진수 5274는 2진수 101010111100 이다.

참고문헌
컴퓨터개론 - 상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컴공] 컴퓨터개론 요점정리
  • 컴퓨터개론 요점정리< 목 차 >제 1장 컴퓨터란 무엇인가 ?제 2장 컴퓨터산업의 발전 과정제 3장 컴퓨터시스템에서의 데이타 처리제 4장 처리장치제 5장 컴퓨터 입력제 6장 컴퓨터 출력제 7장 보조기억장치와 화일구조제 8장 데이타 통신제 9장 데이타베이스 및 분산형 데이타 처리 제10장 시스템분석 및 설계제12장 프로그래밍언어제13장 베이직 언어마로니에 학습자료 제공 (컴퓨터개론)## ##제 1 장 컴퓨터란 무엇인가 ?(computer)는 중간에 사람의

  • [정보기기운용기능사] 정보기기운용기능사요약집
  • 표현ASCII아스키코드7비트로 구성 ( 1 체크 + 3 존 + 4 디지트비트 )27(128)개의 문자 표현, 퍼스널컴퓨터에서 주로 사용미국표준코드로 데이터 통신용, 정보교환용 코드 EBCDIC확장2진화10진8비트로 구성 ( 1 체크 + 4 존 + 4 디지트비트 )28(256)개의 문자 표현.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범용코드기타 코드8421, 2421, 51111, 5421, 74(2) 난 웨이티드(Non Weighted) 코드 (비가중치코드) :각 자릿수마다 고유한 자릿값이 없는 코드그레이 코드변환입출력시 A/D 변환에 사용.

  • [수학교육][수학학습]수학교육(수학학습)의 목적,과정,자기주도적학습, 인도 수학교육(수학학습)사례, 수학교육(수학학습)전략,모형
  • 컴퓨터의 피드백이 제공되어 학습자에게 더 심층적이고 직접적인 수학 경험을 가능하게 해준다(Balacheff & Kaput, 1996).그러나 Balachff는 지식이 교육적 제약 하에서 변형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계산적 제약 때문에 교육용 소프트웨어 이행과정에서도 그 지식이 변형됨을 지적했다. 지식 구조와 표현의 선택, 적용할 알고리즘의 선택을 위해 취해져야 할 필요가 있는 의사결정은 지식의 교수학적 변환과 유사한 과정을 통해 컴퓨터에 의한 계산적 변형을 겪게

  • [공사] [공사] 한국수력공사 기출문제 수정본
  • 컴퓨터, 프린터 - spooling 1 컴퓨터 시스템에서 중앙 처리 장치와 각각의 입출력 장치가 서로 독립적으로 작동하는 것. 2 처리할 데이터를 디스크나 테이프에 저장하고 이것을 다른 장치가 이용하도록 하는 기법. 10. 감각적, 가벼운 것을 좋아하고, 무거운 것 거부. 설명보다는 기호나 이미지 중시 - 키치광고 키치 광고(Kithsch Advertising) : 언뜻 보아서는 무슨 내용인지 전혀 감이 안잡히는 광고로 설명보다는 기호와 이미지를 중시한다. 감각적이며 가벼

  • [교육학과] 수학과 학습부진의 유형과 지도 방법
  • 개론. 서울: 서울대학교출판부.우정호(1998). 학교 수학의 교육적 기초. 서울: 서울대학교출판부.윤성재(1990). 수학 학습부진아 지도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교육학석사학위논문.이용률 외 8명(1998). 초등수학교육론. 서울: 경문사.이화진.부재율.서동엽.송현정(1999). 초등학교 학습부진아 지도 프로그램 개발 연구 RRC-3.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Ashlock, R. B.(1990). Error Patterns in Computation. Columbus, OH: Merrill Publishing Company.Christiansen, B., Howson, A. G. &Otte, M.(19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