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월트디즈니 ------------------------------------------------ p. 3

본론: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 p. 4


1. 디즈니랜드의 해외진출 동기

2. 일본으로의 진출 --------------------------------------------------- p. 4
2-1) 일본 진출 배경
2-2) 일본의 도쿄 디즈니랜드
2-3)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과
2-4) 도쿄 디즈니랜드의 성공요인

3. 유럽으로의 진출 --------------------------------------------------- p. 6
3-1) 유럽 진출 배경
3-2) 유로디즈니의 입지상황 분석(SWOT분석)
3-3) 유로 디즈니의 진출 결과
3-4) 유로 디즈니의 실패 원인 분석
3-5) 디즈니의 회생전략
3-6) 회생전략의 결과

4. 홍콩으로의 진출 --------------------------------------------------- p. 15
4-1) 홍콩 진출 배경
4-2) 홍콩 디즈니랜드의 불투명한 전망


시사점 ------------------------------------------------------------ p. 17


본문내용
● 월트 디즈니랜드(Disneyland)
월트 디즈니랜드는 1955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서부 애너하임에 개장하여 지금까지 인기를 얻고 있는 세계적인 유원지이다. 디즈니사가 세운 최초의 테마파크이며 개장 이후 총 입장자 수는 2억 명을 넘어섰으며 연간 입장자가 1,000만 명을 넘고 그 중 70%가 어른이다. 바깥 둘레를 산타페 철도가 돌고, 유원지 안에는 1890년대의 미국 마을을 재현한 '메인 스트리트 USA'를 중심으로 '모험의 나라', '개척의 나라', '동화의 나라', '미래의 나라' 등의 7개 구역이 테마별로 배치되어 있다. 그 중 모험의 나라는 큰 나무들이 울창하고 강물이 미로처럼 얽혀 있는 열대 정글로서 무시무시한 고대 신전과 타잔의 집 등에서 스릴 넘치는 모험을 즐길 수 있다. 또 개척의 나라에서는 서부극의 복장과 증기선, 골드러시 현장 등을 볼 수 있다. 잠자는 숲속의 공주가 있는 성의 성문을 지나 들어가면 동화의 나라에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담보, 피터팬 등을 만날 수 있으며, 미래의 나라에서는 공상과학영화 속의 주인공이 된 듯한 착각에 빠지게 된다.
월트디즈니의 인기 꺼리들은 테마파크, 호텔, 회의시설, 상가단지, 그리고 다른 휴양지로 구성되어 있다. 1991년 월트디즈니의 수입의 71%는 테마파크로부터, 21%는 호텔로부터, 8%는 다른 자원들로부터 나왔다고 할 만큼 테마파크로의 수익률이 상당히 높았다. 테마파크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캐릭터 부여, 신화와 공상을 파는 회사로 미국인의 마음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차별성, 디즈니 테마파크 체험의 중간의 여러 종류의 흥미와 맛을 느낄 수 있는 테마 등으로 미국인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이러한 인기를 발판삼고 미국전역에 있는 사람들을 관광객의 대상으로 삼기위해 디즈니사는 1971년 플로리다 주 올랜도에 애너하임의 디즈니랜드의 100배가 넘는 넓은 부지에 월트 디즈니월드를 개설하였다. 미국 플로리다 올란도 에 세워진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는 빼놓을 수 없는 놀이공원이다. 월드 리조트는 세계 최고의 휴식오락공원으로 세계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테마파크의 하나인 'Magic Kingdom'은 1971년 10월 1일 개장됐는데, 무려 41개의 놀이기구와 6개의 전시장을 자랑한다. 첫 번째 테마파크는 1982년 선보인 'Epcot'으로 다른 나라들을 위한 별관을 마련하여 교육적인 목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물론 한국 어린이들을 위한 한국관도 있다. 모두 21개의 놀이시설과 15개의 전시장 등으로 이루어져있다. 두 번째 테마파크는 1989년 선보인 'Disney-MGM Studios'이다. 이곳에서는 11개의 놀이시설과 2개의 전시장, 14개의 식당이 손님들을 맞고 있다. 세 번째 테마파크는 1998년 선보인 'Disney's Animal Kingdom Park'는 2백여 종의 동물과 4천여 나무와 식물이 있는데, 오아시스, 사파리 마을, 공룡 랜드 등 어린이들에게 자연과 모험의 세계를 즐길 수 있게 해 준다. 이외에도 다양한 테마파크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모닝글로리 의 해외진출 사례분석
  • - 국제경영론 -‘모닝글로리’의 해외진출 사례분석차 례Ⅰ. 서론 3 3 3 4Ⅱ. 본론1. 해외 진출 동기 42. 경쟁자 분석 73. SWOT 분석 - 경쟁력 원인 74. 4P MIX - 마케팅 전략 105. 캐릭터 산업의 특성 – ‘모닝글로리’의 캐릭터 제품 136. 국제화 과정 프로세스 17Ⅲ. 결론결론 19Ⅰ. 서론우리 조는 처음에 문화산업에 관련된 해외 진출 사례에 대한 조사를 하려고 하였다. 영

  • [국제커뮤니케이션]탈규제, 사유화, 그리고 변화하는 지구촌 미디어 환경
  • 이러한 문제는 더욱 심각한 수준이다. ▲ 참고문헌- 정보사회와 국제커뮤니케이션 ( 황상재, 나남출판 , 1998)- 세계화시대의 다국적기업 ( 블라드미르 앙드레프, 문원출판, 1999)- 방송통신 산업의 탈규제 정책과 자유주의의 논리 ( 오창호, 한국학술정보, 2006)- 미국의 규제완화 이후의 항공 산업의 변화와 자유항공화- ( 문준조, 2008)- 디지털 융합, 새로운 게임의 법칙 ( 안형택, 이형호 삼성경제 연구소, 2007)- 미디어 경제 경영론 ( A알바란, 나남, 2009)

  • 코카콜라 마케팅전략,해외진출전략,미래전략제안,나의의견(펩시콜라와 비교분석)
  • 랜드라고 생각 한다. 우리는 이렇게 오랜 시간 코카콜라가 대표적인 다국적기업의 자리를 지킬 수 있었던 것은 코카콜라가 펼쳐온 남다른 경영방법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이에 본고에서 코 카콜라의 마케팅전략과 해외진출사례 등을 통해 코카콜라를 경영방법을 다방면으로 분석해 보고 앞으로 코카콜라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제시해보고자 한다.2.회사소개 Coca-Cola1)개요국가미국업종청량음료 제조설립자J.S 팸버턴설립일1886년본사조지아주

  • [졸업][브랜드전략]브랜드전략 분석- 삼선전자 사례 분석
  • 『 목 차 』Ⅰ 서론Ⅱ.본론1. 이론적 배경 (1).브랜드의 정의와 구성요소(1) 브랜드의 정의(2) 브랜드 요소들 (Brand Elements)(3) 브랜드와 상표(2). 브랜드 전략(Brand Strategy)1) 제품 stage별 브랜드 전략2) 기본적 브랜드 전략.(3). 좋은 브랜드 네임의 조건(4). 브랜드 매트릭스(5). 브랜드 전략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방법2. 사 례 (1) 삼성전자의 국내위치(2) 삼성전자의 해외위치(3) 삼성전자의 브랜드전략 현황 ① 삼성전자 Anycall 의 브랜드전략 (한국)

  • [기업분석]소니의 국제경영전략
  • 랜드 선호도도 매우 다양하고 높다.━━━━━━━━━━━━━━━━━━━━━━━━━━━━━━━━3) 본 자료는 경영사례 중 「LG전자의 」의 미국의 시장 요인 부분의 자료를 참고하였음.2) 일본 기업 진출 - 미국의 반덤핑 규제 ▣ 사례 - 마쓰시다4)소니와 함께 대표적인 일본의 전자산업체로 알려진 마쓰시다는 내수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자 1960년대부터 수출을 기반으로 한 적극적인 해외시장개척에 나섰다. 마쓰시다의 본격적인 해외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