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기업분석(기업소개)
- 연혁, 간략한 회사 소개
- 산업에 대한 분석
2. 중국 시장분석
1)문화
2)정치/법률
3)고객
4)경쟁사
3. 마케팅 전략
1)STP
2)4P
3)SWOT
4. 아웃소싱전략현황
1)아웃소싱 정의
2)활동내역
- 진출: 법인, 지사, 매장
3)실적
5. 결론
추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기업분석
1) 제너시스 기업소개
(주)제너시스는 550명의 임직원을 거느린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그룹이다. 1995년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설립돼 BBQ 1800개, BHC치킨 650개 등 현재 모두 2800여개의 가맹점을 갖고 있다.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으로 프랜차이즈 본연의 모습에 충실했고 “고객이 원하시면 무조건 하겠습니다.”는 정신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며 국내외 치킨브랜드 <BBQ>, 참숯닭 불구이 전문점 <닭 익는 마을>, 우동 및 돈가스 전문점 <u9>, 한식패밀리레스토랑 <찹스>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치열해지는 경쟁 환경 속에서도 유망 아이템과 브랜드를 선별하는 노력을 기울여 또 하나의 치킨전문점 <BHC>, 스시전문점 <아찌>, 맥주전문점 <Q'z>를 M&A 함으로써 6개 브랜드 연간매출 5천억 원의 경이적인 성장으로 자타가 인정하는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2500개 가맹점을 확보해 세계 1위 프랜차이즈 업체인 맥도날드의 성장세를 앞질렀다.
1999년 세계 유일의 치킨 창업교육시설인 치킨대학을 개설하고 지난해 '올리브유 치킨'을 선보이는 등 국내 치킨 유통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사이트:
http://www.dbpia.co.kr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프랜차이즈 사업의 국제화
참고문헌:
- (주)제너시스 BBQ의 중국 진출
Internationalization of Franchise Business: The Case of Genesis's BBQ in Chinese Market
이동기(Dong-Kee Rhee), 박남규(Namgyoo Park) 저
pp. 207~235 (29 pages)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중국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문형진,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