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주)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기업분석(기업소개)

- 연혁, 간략한 회사 소개
- 산업에 대한 분석

2. 중국 시장분석

1)문화
2)정치/법률
3)고객
4)경쟁사

3. 마케팅 전략

1)STP
2)4P
3)SWOT

4. 아웃소싱전략현황

1)아웃소싱 정의
2)활동내역
- 진출: 법인, 지사, 매장
3)실적

5. 결론

추가: 참고문헌
본문내용

1.기업분석
1) 제너시스 기업소개
(주)제너시스는 550명의 임직원을 거느린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그룹이다. 1995년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 설립돼 BBQ 1800개, BHC치킨 650개 등 현재 모두 2800여개의 가맹점을 갖고 있다.
“가맹점이 살아야 본사가 산다.”는 경영이념으로 프랜차이즈 본연의 모습에 충실했고 “고객이 원하시면 무조건 하겠습니다.”는 정신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며 국내외 치킨브랜드 <BBQ>, 참숯닭 불구이 전문점 <닭 익는 마을>, 우동 및 돈가스 전문점 <u9>, 한식패밀리레스토랑 <찹스> 등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치열해지는 경쟁 환경 속에서도 유망 아이템과 브랜드를 선별하는 노력을 기울여 또 하나의 치킨전문점 <BHC>, 스시전문점 <아찌>, 맥주전문점 <Q'z>를 M&A 함으로써 6개 브랜드 연간매출 5천억 원의 경이적인 성장으로 자타가 인정하는 국내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2500개 가맹점을 확보해 세계 1위 프랜차이즈 업체인 맥도날드의 성장세를 앞질렀다.
1999년 세계 유일의 치킨 창업교육시설인 치킨대학을 개설하고 지난해 '올리브유 치킨'을 선보이는 등 국내 치킨 유통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http://www.dbpia.co.kr
LG경제연구원 http://www.lgeri.com
프랜차이즈 사업의 국제화
참고문헌:
- (주)제너시스 BBQ의 중국 진출
Internationalization of Franchise Business: The Case of Genesis's BBQ in Chinese Market
이동기(Dong-Kee Rhee), 박남규(Namgyoo Park) 저
pp. 207~235 (29 pages)
국내 외식 프랜차이즈 시스템의 중국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문형진,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 BBQ(비비큐)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
  • 경영의 좋은 학습 본보기로 삼고자 한다.Ⅱ. 기업개요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 BBQ는 1995년 현재 회장을 맡고 있는 윤홍근 회장이 (주)제너시스를 설립하면서 탄생했다. 11월 BBQ 1호점을 오픈을 시장으로‘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을 내세우며 현재는 전 품목 100%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올리브유 품질 등급(퓨어->버진->엑스트라버진) 중 엑스트라버진은 최상급 올리브유 등급을 말함(국제올리브오일협회 IOOC 올리브오일분류‘)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BBQ가 있다. (주)제너시스BBQ그룹은 뛰어난 품질을 바탕으로 치킨업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의 치킨 시장이 포화상태가 되자 (주) 제너시스BBQ그룹은 해외진출을 모색하였고 중국으로 진출하였다. 중국은 지리적으로도 가깝고 같은 문화권에 속한 나라이므로 많은 한국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하지만 중국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 중 많은 기업들은 중국에 현지 시장에 대한 조사 미흡하였고, 경제성장으로 인한 중국의 거

  • 비비큐(BBQ)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제너시스에는 미국, 캐나다, 일본, 독일, 이집트, 호주, 뉴질랜드, 싱가포르,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10여 개국 이상으로부터 마스터 프랜차이즈(Master franchise) 설립 요구가 쇄도하고 있으나, 해외 시장 다각화는 2004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1본론1. 자사 분석1) BBQ란?Best Believable Quality 의 약자로 세상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품질 이란 뜻이다. 그만큼 BBQ의 윤홍근 회장은 치킨의 품질에 자신하고 있다.2) BBQ의 경영이념과 연혁 - 경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제너시스 BBQ 해외 진출 사례 분석기업 내부 분석시장 환경 분석중국진출 전략시사점 및 결론목 차2011.06.04 국제경영론기업 소개2011.06.04 국제경영론1995년 9월 1일 설립된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회장: 윤홍근현재 56개국에 진출되어 있음기업 내부 분석제너시스 비비큐 보유 프랜차이즈기업 연혁2011.06.04 국제경영론기업 내부 분석연도월내용1995년9월제네시스 설립11월BBQ 1호점 개점1996년6월BBQ 100호점 개점1999년9월BBQ 1000호점 오픈(

  • [국제경영] 제네시스 BBQ 비비큐 해외진출 성공분석
  • 서론글의 순서 1.글로벌 제네시스 BBQ의 기업소개- 약력- 해외진출의 시행착오2.해외진출 분석 (사업)- 해외진출의 동기- SWOT분석- 진출 전략3.해외진출 준비- 인프라구축- 운영시스템- 사업조직도4.해외 진출- 리더쉽- 현지화사업 확장 정책- 치킨대학- 창업전략연구소마무리- BBQ 현 성과- 향후 계획저희 조가 제너시스를 선택한 이유는 저희 조원들도 이 글을 쓰기 전에는 제너시스의 해외진출에 대해서 알지 못하였기 때문에, 조사할 기업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