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YES24(예스24) & 교보문고 6C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6C 전략의 개념 및 정의
II. 본론
1. 교보문고 6C 전략
2. Yes24 6C 전략
3. 교보 VS Yes24 특징 비교
III. 결론
1. 교보문고 SWOT 분석
2. Yea24 SWOT 분석
3. 6C에 대한 의견
- 본문내용
-
I. 서론
-6C전략 개념 및 정의
6C 전략
인터넷 마케팅 구성요소 (Intrenet Marketing Components) 6C : Contents,
Comunity , Commerce, Communication, Customization, Connection 이다.
각각의 뜻, 의미하는바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1) Community - 커뮤니티 전략
커뮤니티는 공동체를 뜻하는 것으로 인터넷 커뮤니티는 인터넷 공간에서 활동하는 공동체 전반을 가리킨다. 단순 교제, 매니아, 필요에 의한 모임, 공통의 관심사가 커뮤니티는 형성하는 요인이다. 커뮤니티는 클럽, 매니아 커뮤니티, 카페 등의 형태로 나타난다. 가장 많은 형태는 동호회이다. 커뮤니티에 관련된 멤버는 소속감과 공통 관심사를 가지고 있다. 커뮤니티는 사이트 방문자 증가와 사이트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인터넷에서는 이런 동질성을 가진 모임은 쉽게 활성화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커뮤니티에 소속된 구성원들은 사이트에 충성도가 매우 높다. 또한 전문적이다. 사이트 내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을 하게 된다. 자체적으로 많은 자료를 만들어 낼 수 있다.
(2) Communication- 커뮤니케이션 전략
인터넷은 다른 어떤 매체보다 쌍방향성이 뛰어나다. 일방적인 전달이 아니라 한사람 한사람과 개별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개인별 상담과 질문에 대한 응답, 이메일을 통한 답변 등 인터넷은 방문자 한사람 한사람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이런 쌍방향성은 방문자가 직접 사이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방문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은 사이트 활성화의 기본적인 요소이다.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컨설팅이나 상담, Q&A은 고객과의 대화 기회를 부여한다. 컨설팅이나 상담을 제공할 수 있다면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좋다. 법률이나 건강관련, 사업관련 상담 등 인터넷에는 다양한 상담코너가 운영되고 있다. 상담은 맟춤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전문분야의 노하우도 제공이 가능하다
(3) Contents -컨텐츠 전략
인터넷에서 컨텐츠란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 및 내용을 웹 형태의 기술적 요소와 결합시킨 것으로서 모든 텍스트 및 멀티미디어적인 형태가 컨텐츠가 될 수 있으며 따라서 기본적인 컨텐츠의 원형은 '원 소스 멀티 유즈'형태로 다양하게 게임,출판,드라마,영화,애니메이션,캐릭터등 여러 연관 부가가치 사업으로 확대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업성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한 본질적인 요소라 생각한다. 웹사이트에서 컨텐츠는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성공적인 사이트는 한결같이 좋은 내용으로 이뤄져있다. 성공 사이트의 여러 가지 요인(예를 들어 커뮤니티, 컨텐츠, 무료메일 제공)중에서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우수한 컨텐츠를 꼽을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