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YES24(예스24) & 교보문고 6C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6C 전략의 개념 및 정의

II. 본론

1. 교보문고 6C 전략
2. Yes24 6C 전략
3. 교보 VS Yes24 특징 비교

III. 결론

1. 교보문고 SWOT 분석
2. Yea24 SWOT 분석
3. 6C에 대한 의견





본문내용
I. 서론

-6C전략 개념 및 정의

6C 전략
인터넷 마케팅 구성요소 (Intrenet Marketing Components) 6C : Contents,
Comunity , Commerce, Communication, Customization, Connection 이다.

각각의 뜻, 의미하는바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1) Community - 커뮤니티 전략
커뮤니티는 공동체를 뜻하는 것으로 인터넷 커뮤니티는 인터넷 공간에서 활동하는 공동체 전반을 가리킨다. 단순 교제, 매니아, 필요에 의한 모임, 공통의 관심사가 커뮤니티는 형성하는 요인이다. 커뮤니티는 클럽, 매니아 커뮤니티, 카페 등의 형태로 나타난다. 가장 많은 형태는 동호회이다. 커뮤니티에 관련된 멤버는 소속감과 공통 관심사를 가지고 있다. 커뮤니티는 사이트 방문자 증가와 사이트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인터넷에서는 이런 동질성을 가진 모임은 쉽게 활성화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커뮤니티에 소속된 구성원들은 사이트에 충성도가 매우 높다. 또한 전문적이다. 사이트 내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동을 하게 된다. 자체적으로 많은 자료를 만들어 낼 수 있다.

(2) Communication- 커뮤니케이션 전략
인터넷은 다른 어떤 매체보다 쌍방향성이 뛰어나다. 일방적인 전달이 아니라 한사람 한사람과 개별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개인별 상담과 질문에 대한 응답, 이메일을 통한 답변 등 인터넷은 방문자 한사람 한사람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이런 쌍방향성은 방문자가 직접 사이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방문자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은 사이트 활성화의 기본적인 요소이다.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컨설팅이나 상담, Q&A은 고객과의 대화 기회를 부여한다. 컨설팅이나 상담을 제공할 수 있다면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좋다. 법률이나 건강관련, 사업관련 상담 등 인터넷에는 다양한 상담코너가 운영되고 있다. 상담은 맟춤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전문분야의 노하우도 제공이 가능하다

(3) Contents -컨텐츠 전략
인터넷에서 컨텐츠란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 및 내용을 웹 형태의 기술적 요소와 결합시킨 것으로서 모든 텍스트 및 멀티미디어적인 형태가 컨텐츠가 될 수 있으며 따라서 기본적인 컨텐츠의 원형은 '원 소스 멀티 유즈'형태로 다양하게 게임,출판,드라마,영화,애니메이션,캐릭터등 여러 연관 부가가치 사업으로 확대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사업성 측면에서도 매우 중요한 본질적인 요소라 생각한다. 웹사이트에서 컨텐츠는 가장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성공적인 사이트는 한결같이 좋은 내용으로 이뤄져있다. 성공 사이트의 여러 가지 요인(예를 들어 커뮤니티, 컨텐츠, 무료메일 제공)중에서 대표적으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우수한 컨텐츠를 꼽을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예스24 YES24의 인터넷마케팅 계획서
  • YES24의 인터넷마케팅 계획서◉목차◉1. 사업소개(1) 목표(2) 목적(3) 확장분야(4) 전략적 제휴(5) 합병 등 사업의 장래와 관련된 다양한 전망 2. 시장 상황(1) 인터넷 서점 시장에 대한 정의 (2) 인터넷 서점의 특성 (3) 인터넷 서점 시장의 동향과 전망(4) 경쟁 환경(5) 경쟁사에 대한 설명(6) 경쟁상품(서비스)(7) 경쟁사와의 장, 단점 비교3. 마케팅 전략 분석(1) SWOT 분석(2) 4Ps 전략(3) 6C4. 인터넷 마케팅전략 방안(1) 트래픽구축 전략

  • [인터넷비즈니스] 인터넷서점 YES24 예스24 비즈니스모델 분석
  • 전략, 단점9. 비전 및 전망Ⅰ. 기업선정이유최근 인터넷 쇼핑 사이트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서점이 인기사이트로 자리 잡고 있다. 이는 오프라인 서점과 비교하여 구매의 편리함, 저렴한 가격, 배송시간 단축 등의 장점이 강하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대표적인 인터넷 서점으로는 인터파크, 교보문고, YES24등이 있으며, 그 중에서 국내 최초로 인터넷 서점 시장에 진출한 YES24는 초기에 진출한 덕분에 매출 순위 및 업계 점유율은 단독 1

  • [다국적기업론] 교보문고와 YES 24(예스24)의 혁신 사례
  • 전략으로 시너지효과를 꾀하며, 서적 뿐만이 아니라 팬시용품, 문구 등으로 취급품목을 입체화 운영 ㆍ 제휴 전략 (다른 사이트와의 CO-MARKETING 강화)이미 주요 언론사 사이트의 도서정보 코너운영 계약을 체결,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유수의 PORTAL 사이트, 대학교육기관의 제휴 등 250여개 업체 및 교육기관과의 업무제휴로 이익배분 Partner 프로그램을 운영 (2)교보문고 ㆍ 회 사 명 : 교보문고(주) ㆍ 대표이사 : 권경현ㆍ 설 립 일 : 1980.12.24 교보문고 설

  • [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HWP)
  • 분석- 온라인 / 오프라인 시장 규모 - 온라인 / 오프라인 시장 차이점2. 시장환경 분석- 내부환경 / 외부환경 시장- 경쟁업체 비교분석o 온라인 : 인터파크, YES24, 알라딘o 오프라인 : 영풍문고3. 인터넷서점의 유통 / 물류 체계 - 전자상거래 특징 및 장단점- 전자상거래 판매 시스템 4. 교보문고 역량평가 분석- 내정 / 외적 / 환경 평가 분석5. 교보문고 마케팅 분석- SWOT, STP, 4P MIX 전략6. 교보문고 경영전략 - 6C 분석7. 교보문고 - 문제점 및 성공전략

  • [기업사례 비교분석] 예스24 yes24와 교보문고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 YES24)도서정가제생산관리비전교보&YES24인터넷 확산도서정가제 하에서 적극적 판촉전략고객정보를 체계적으로 축적하여 활용데이터베이스 마케팅도서 정가제 이후 다양한 사업 방안 모색인터넷 서점의 급성장 원인도서정가제생산관리비전교보&YES241999 2000 200112 150 4823차원 세로 막대형 13차원 세로 막대형 23차원 세로 막대형 3예스24122001 2002동부180 345동부3차원 세로 막대형 23차원 세로 막대형 3인터넷교보40배 성장2000. 10 교보문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