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사례] 진로 재팬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마케팅 전략 이론정리
Ⅱ. 사례조사 - 진로 Japan
ⅰ) 진로Japan의 선정동기
1.진로Japan의 일본진출 배경
2.진로Japan의 한번의 실패와 전환
3.진로Japan의 일본진출 현황 및 연도별 판매량
ⅱ) 일본문화로 본 진로Japan의 성공요인(환경분석)
1.거시적 접근(문화적 접근)
2.미시적 접근(경제적 접근)
ⅲ) 진로Japan의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ⅳ) 진로Japan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1.STP전략
2.4P전략
ⅴ) 진로Japan성공요인 분석
ⅵ) 9조가 생각하는 향후 진로Japan전략 및 개선책
1. 진로Japan 과 함께 마실수 있는 음료 제휴
2. 시장의 환경에 적합하고 유연한 전략 필요
3. 지방 소도시 공략
- 본문내용
-
제 1절. 현지 마케팅 전략수립
STP분석
1. 현지 시장 세분화
기업이 진출한 현지국의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서 동질적인 여러 개의 집단으로 나누는 것.
2. 목표시장 선정
전체시장 중에서도 특정 세분시장을 마케팅 목표로 한정하고 자원과 노력을 집중 투자 하는 것이 바람직. 시장진입 성공 가능성을 우선적으로 분석.
3. 포지셔닝
얼마나 많이 현지소비자의 특성과 선호에 기업의 상품 및 마케팅활동을 적용시키 는가에 달려있다.
<표준화와 적응화전략>
� 표준화 전략이란?
- 본국 시장에서 택했던 마케팅전략을 해외시장에서도 변경없이 사용하는 것
- 등장배경: 규모의 경제 효과, 시장의 범세계화
� 적응화 전략이란?
- 현지 시장에서의 경영전략을 모국시장과 차별화하는 것.
� 표준화 전략의 유인
1. 규모의 경제 – 특정제품의 생산입지가 한 곳에 위치할 경우 장기간에 걸친 대량생산의 경제성을 활용하기 위해 제품을 표준화 시키는 것이 유리
2. 연구개발의 경제성 – 신제품 개발 활동 시 보다 집중적으로 많은 노력필요
3. 마케팅의 효율성
4. 소비자의 상표 충성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