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사례] 진로 재팬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마케팅 전략 이론정리

Ⅱ. 사례조사 - 진로 Japan

ⅰ) 진로Japan의 선정동기
1.진로Japan의 일본진출 배경
2.진로Japan의 한번의 실패와 전환
3.진로Japan의 일본진출 현황 및 연도별 판매량

ⅱ) 일본문화로 본 진로Japan의 성공요인(환경분석)
1.거시적 접근(문화적 접근)
2.미시적 접근(경제적 접근)

ⅲ) 진로Japan의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ⅳ) 진로Japan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1.STP전략
2.4P전략

ⅴ) 진로Japan성공요인 분석


ⅵ) 9조가 생각하는 향후 진로Japan전략 및 개선책
1. 진로Japan 과 함께 마실수 있는 음료 제휴
2. 시장의 환경에 적합하고 유연한 전략 필요
3. 지방 소도시 공략
본문내용
제 1절. 현지 마케팅 전략수립

STP분석

1. 현지 시장 세분화
기업이 진출한 현지국의 시장을 일정한 기준에 따라서 동질적인 여러 개의 집단으로 나누는 것.
2. 목표시장 선정
전체시장 중에서도 특정 세분시장을 마케팅 목표로 한정하고 자원과 노력을 집중 투자 하는 것이 바람직. 시장진입 성공 가능성을 우선적으로 분석.
3. 포지셔닝
얼마나 많이 현지소비자의 특성과 선호에 기업의 상품 및 마케팅활동을 적용시키 는가에 달려있다.

<표준화와 적응화전략>

� 표준화 전략이란?
- 본국 시장에서 택했던 마케팅전략을 해외시장에서도 변경없이 사용하는 것
- 등장배경: 규모의 경제 효과, 시장의 범세계화

� 적응화 전략이란?
- 현지 시장에서의 경영전략을 모국시장과 차별화하는 것.

� 표준화 전략의 유인
1. 규모의 경제 – 특정제품의 생산입지가 한 곳에 위치할 경우 장기간에 걸친 대량생산의 경제성을 활용하기 위해 제품을 표준화 시키는 것이 유리
2. 연구개발의 경제성 – 신제품 개발 활동 시 보다 집중적으로 많은 노력필요
3. 마케팅의 효율성
4. 소비자의 상표 충성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사례]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마케팅 전략
  • 국제 마케팅 사례-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마케팅 전략Ⅰ 기업소개진로는 1924년 10월 평남 용감에 진천양조상회로 창립하여 소주 진로를 판매하기 시작,지난 80년간 민족과 함께 성장하며 한국 주류업계의 1위를 고수해온 기업이다.이러한 진로는 국가경제와 회사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지난해 전국 소주시장 M/S 54.6%를 달성했으며 98년 출시이후 단일품목으로 최단기간 내 최다 판매라는 신기록을 수립하기 도하였다. 뿐만 아니라 일본 소주 시장

  • [글로벌마케팅] 해외유통전략
  • 국제마케팅 현지유통 전략과 사례 1. 수행내역의 결정(1) 시장 커버 옵션2. 경로유형의 결정(1) 유통경로 결정요인(2) 복수경로 활용(3) 비전통적 유통망 활용(4) 유통경로 단축 방안3. 유통경로 구성원의 선정(1) 유력한 유통업자 선정4. 현지유통 사례(1) 진로 재팬 유통전략 사례(2) 중국 삼성전자 유통전략 사례현지시장에 적합시 되는 유통경로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대체적으로 세 단계의 의사결정과정이 요구된다. 첫 번째로 유통경로의 수행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목 차1. Introduction 32. 회사 소개 . 41) (주)진로 연혁 2) 진로재팬 연혁 3) 진로의 경영방침과 사업장소개 3. 진로소주의 국내외 현 위치 81) 진로의 國內 위치 2) 진로의 國外 위치 4.일본진출개요, 배경 . 12 5.시장환경 분석 . 14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6.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 171) 제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붙임 2. 록본기에 우뚝선 진로재팬37∼40설문지 조사 및 분석41∼54추천 전략55∼56단기적 전략장기적 전략참이슬의 마케팅 전략개 요선택 동기진로는 IMF를 맞아 그룹이 부도가 났고 회사

  • [국제경영] 진로 소주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
  • 진로 재팬 역시 2001년이 되어서야 유통을 직접 관리할 수 있게 되었고, 그 전에는 “가시마 주류 판매회사”라는 특약점과 계약을 맺고 유통의 모든 부분을 위임했었다. (3) 마케팅 분석1) Product① 소주개발 진로는 국내에서 소비되는 진로소주를 그대로 갖고 1977년 일본 진출하였으나 실패하였다. 이는 국내용 소주의 디자인 맛 등이 일본에는 맞지 않았기 때문이다. 진로는 이를 계기로 일본에 맞는 제품개발을 실시했다. 당시 연구소의 제1차 과제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