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소주의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진로 소주의 선정 이유



Ⅱ. 진로 소주 기업 소개



Ⅲ. 진로의 해외 진출

1. 진로의 일본 진출
①일본 시장의 특징
②일본에서의 경영전략
③일본에서의 현황

2. 진로의 중국진출 및 기타국가로의 진출



Ⅳ. 진로소주의 전망 및 시사점
본문내용
Ⅰ. 진로 소주의 선정이유


진로 기업은 국민에게 가장 사랑받고 있는 ‘참이슬’을 제조한 기업이며, 이는 서민과 학생들의 애환이 담겨있는 대표적인 장수 히트 상품이다. 국내 최고의 소주 회사인 진로는 국내시장에서 30년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일본, 중국, 미국 등 여러 나라에 진출한 국제기업으로써 세계 8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진로 기업에서 제조한 ‘참이슬’은 국내 소주 사상 최고의 브랜드로 손꼽히는 제품이며 국내 주류 역사상 최고의 판매기록을 세웠다. 참이슬의 판매증가에 힘입어 진로의 소주시장 점유율은 2000년부터 51.4%에서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
그런 진로소주의 자회사 격인 진로재팬이 지난 98년부터 7년 연속으로 일본 소주시장에서도 정상에 올랐다. 또한 2001년부터 2005년까지는 5년 연속 전 세계 증류주 시장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무엇 때문에 사람들이 진로소주를 국민소주라고 칭하며 즐겨 마시고 국내 소주시장과 일본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차지하며 성공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 진로의 해외진출 사례 중에 가장 성공한 일본진출에 대해 중점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다. 특히, 경쟁이 치열하고, 품질에 민감한 소비자들로 구성된 일본시장에서 OEM 방식이 아닌 자사의 고유브랜드로 진출하여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전략적으로 분석해 보겠다. 더불어서 해외에서의 성공과는 대조적으로, 본사의 기업운영에는 문제점을 보이며 하이트맥주에 M&A를 맺게 된 최근의 상황과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개 요* PART(Ⅰ) 회사소개 및 연혁 Sony 설립배경Sony 연혁Sony 역대 CEOSony 세계적인 위치Sony의 사업분야 * PART(Ⅱ)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Snoy의 경영전략SWOT 분석4PSTP* PART(Ⅲ) Sony의 위기 및 극복방안, 해외진출사례Sony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중국의 Sony미국의 Sony 한국의 SonySony 위기 및 위기 극복방안* PART(Ⅳ) Sony의 발전 방향 및 개선점21세기 Sony의 키워드21세기의 Sony(1) 소니의 21세기 비젼(2) eSony - 소니의 e비즈니스Sony의 향후 비즈니스

  • [국제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 마케팅전략
  • 해외배송 가능포인트 적립포인트 전용 상품여러 대형 할인 마트백화점홈쇼핑마케팅 믹스 전략Promotion환경 캠페인, 주부 서포터즈 활동 등의 저비용 마케팅 활동체험 마케팅 활동글로벌화 마케팅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소비자 참여 유도브랜드 이미지 고급화 추구TV, 잡지, 신문 등 다양한 언론 매체를 통한 상품 광고1기업 개요2해외진출사례3환경 분석4마케팅 전략5향후 전략 방안5향후 전략 방안**성공요인 분석선택과 집중

  • 경제경영 소주시장에 관한 경영사례 조사
  • 소주:http://www.cbsoju.com/home.php금복주:http://www.kumbokju.co.kr/서로서로의 힘을 모아 소주시장의 경영사례를 조사해본 결과 조원들 모두가 새로 배운 것이 많았습니다.우리가 많이 마셔 오던 소주도 있었고,처음 들어보는 소주도 많았습니다. 이런 각 기업들이 성공하기 위한 경영 마인드와 소주시장의 과거와 미래를 알게 됨으로써 앞으로 우리소주를 더 많이 해외에 홍보하고 애용함으로써 우리 소주시장으로 더욱더 우리 소주시장이 발전하고 앞으로 더

  • [경영학] 사례를 통한 한국 내 외국계기업의 심화연구
  • 해외투기자본이 국내에 들어와 인수합병에 참여하는 일이 점차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인 만큼 공정위로서도 이를 규제할 수 있는 다른 보완책을 검토해야할 시점이라고 말했다. 앞서 강철규 공정거래위원장 역시 경영권 시장도 하나의 시장으로 내외 차별없이 공정해야된다면서도 국내에서 이익을 챙기고 빠져 나가는 국제 투기자본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막아야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영국에서 발행되는 경제지(紙) 파이낸셜타임스(FT)가 최

  • [국제마케팅] 진로재팬 성공사례
  • 국 제 마 케 팅진로재성 팬공 의사례★ 차 례 ★진로 회사 연역 및 국내기업 현황․․․․․․․․․․3진로 소주의 일본진출․․․․․․․․․․․․․․․5 일본시장 환경 분석․․․․․․․․․․․․․․․․7 진로재팬의 swot분석․․․․․․․․․․․․․․․․9일본시장 진입전략․․․․․․․․․․․․․․․․․9경영성과 분석․․․․․․․․․․․․․․․․․․․12성공요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