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학] 앱솔루트 보드카(ABSOULT VODKA)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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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요

-본론

1.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는 스웨덴의 보드카

2. 미국시장으로의 진출

3. 앱솔루트 보드카 광고 캠페인

4. 앱솔루트 마케팅

5. 배경 광고 설명

6. 광고소개
(1) product
(2) object
(3) cities
(4) art

7. 광고의 변화이후 매출액 변화

8. 경쟁제품과의 선호도 비교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개요.

병원의 링거병처럼 느껴지는 짧은 목의 투명한 병, 제품명과 제품설명을 종이 라벨에 적지 않고 병에 직접 박아 놓아 투명도를 높임으로써 무색, 무취의 제품 특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낸 특이한 제품. 이것이 스웨덴산 앱솔루트 보드카의 실체이다. 기존 술병의 디자인 감각으로는 도저히 술병이라 부를 수 없는 앱솔루트 보드카의 생뚱맞은 병 모양은 그러나 이젠 코카콜라병과 함께 시각적 즐거움을 주는 ‘아트 보틀(Art Bottle)’의 자리를 굳혔음은 물론 20세기 가장 탁월하고 널리 회자되는 ‘Absolute Bottle’ 광고 시리즈를 만들어 낸 주인공이 되어 있다.
미국 내에서 앱솔루트와 보드카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스미노프(Smirnoff)가 1993년부터 기존의 광고 형태를 버리고 투명한 병을 통해 바라본 재미있는 세상을 연출한 ‘Through the Bottle’이라는 캠페인으로 급선회 한 것도 앱솔루트 보드카의 광고 캠페인에서 암암리에 그러나 ‘절대적인’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다. 알콜 브랜드에 있어서 앱솔루트 보드카가 모더니즘 광고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면 스미노프는 포스트모더니즘 광고의 계보를 형성하면서 제품 못지않게 광고로도 선의의 경쟁을 계속하고 있다.


본론.


1.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는 스웨덴의 보드카
러시아 못지 않게 추운 나라 스웨덴에선 15세기부터 길고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한 보드카 제조기법이 발달, 그 비법을 가족이나 친지들끼리 서로 공유하고 있었다. 스웨덴의 깨끗한 물과 풍부한 밀로 빚은 보드카는 원료면에서는 최고로 꼽는다. 그러나 가정에 비치된 증류장치가 변변치 못해 원료에 비해 완벽한 보드카를 만들어내지 못하다가 1879년 스웨덴의 발명가이자 사업가인 라스 올슨 스미스(Lars Olsson Smith)가 오늘날까지 사용되고 있는 새로운 증류방법을 개발함으로써 상품화할 수 있는 보드카를 만들게 되었다. 그는 이 방법을 통해 만든 보드카를 ‘완벽하게 순수한 보드카(Absolute Pure Vodka)’라 불렀다. 후에 앱솔루트 보드카란 브랜드명을 갖게된 원천이 되었던 셈이다. 앱솔루트 보드카의 병을 보면 강한 이미지를 표출하는 ABSOLUTE VODKA란 볼드체와 제품설명 카피의 고풍스런 이탤릭체, 그리고 스미스의 얼굴을 심볼로 박아 놓은 것이 눈에 띄는데, 이 모든 요소들은 앱솔루트 보드카의 품질과 전통에 대한 절대성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참고문헌
-네이버, www.naver.com
-KOTRA,http://www.kotra.or.kr/main/trade/cmdt/view_n.jsp?lsmcd=0030025&inpt_no= ...
-앱솔루트 보드카 홈페이지, WWW.ABSOLUTKRAVITZ.COM
-앱솔루트 콜렉션, www.absolutcollector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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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잘 만드셨습니다
  • aor***
    (2007.09.26 20: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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