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디지털 셋톱박스 휴맥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가. 휴맥스란?
나. 연혁
다. 경영이념
라. 휴맥스의 주력제품-DIZTAL STB

본론
1.시장현황
가.DIZITAL-STB 산업 소개
나.DIZITAL-STB 시장 동향
다.국내 업체 수출입 현황
라.DIZITAL-STB시장과 HUMAX
마.경쟁자

2.휴맥스의 핵심역량
가.휴맥스만의 핵심역량
나.휴맥스의 자원결합과 경쟁력
다.경쟁전략
라.SWOT분석
마.역량확립기반
바.해외진입전략

결론
가.휴맥스의 빛과 어둠과 길
나.결론 및 시사점
본문내용
가.휴맥스란? (Human Maximization의 합성어)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에 위치한 휴맥스는 한국을 대표하는 벤처기업이다. 주력 상품은 방송 수신용 장비인 셋톱박스로 이 기술을 바탕으로 디지털 TV와 Home Media Server를 생산하고 있다. 대표자 변대규, 참여자 김종일, 최한홍, 이용훈, 강중용, 강진원과 종업원 약 320 명으로 이루어진 휴맥스는 매출액이 전액 수출에서 나오는 전형적인 수출 지향 기업이다.
설립이후 휴맥스는 고객만족과 개인성장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고객과의 관계에서 설립정신을 구현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휴맥스는 설립 후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거치고 1993년경 ‘디지털 가전’분야를 사업영역으로 정했으며 그 최초 아이템이 가정용 CD반주기였다. 당시는 전 세계적으로도 가전분야에서 ‘디지털 시대’의 본격적인 막이 오르지 않은 상태였고, 따라서 CD반주기는 국내 시장이 존재하는 드문 디지털 가전 제품이었다. 휴맥스는 이 분야에서 약 50%의 시장점유율로 시장을 선도하였다.
이후 96년 휴맥스는 가전분야의 디지털화가 앞서 진행되고 있었던 유럽으로 눈을 돌려 디지털 방송의 관문(Gateway)이라는 디지털 위성수신기 시장에 뛰어 들었으며, 초기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현재 유럽의 개방형 유통시장에서 노키아 같은 대기업을 누르고 자체브랜드로 시장점유율 1위를 고수하고 있다. 휴맥스는 세계 3대 디지털 위성 STB 업체를 목표로 할 정도로 성장하였다. 지난 3년 간 매출 평균 125%, 순이익 평균 199%의 증가를 기록하며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휴맥스는 세계 곳곳에 현지 진출하여 명실공히 Global Company로서의 위상을 갖추며, STB 산업의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였다.
참고문헌
 세계수준의 한국기업에 도전한다. 박철순
 글로벌 전략으로 성공한 휴맥스, 한아름, 2005
 D-STB 산업 동향, 장세진, 주간 전자 정보, 2006.6
 디지털 셋톱박스(STB)산업 동향과 전망, 김병선
 D-STB(위성중심) 최근 시장 동향, 김정근, 맞춤정보, 2005.9,
 셋탑박스(Set Top Box)동향, IT리포트, 전자부품 연구원
 국내외 셋톱박스STB 시장동향 및 전망, 조성선 , ETRI
 2004년 차세대 유망 아이템 분석보고서, 김재우외 ,KISTI 심층정보분석보고서, 2004,6
 우리나라 IT산업 품목별 수출입 현황 및 산업 동향. Part10 셋톱박스, 한국정보통신수출진흥센터
 해외 TPS 시장 현황 및 평가, 박용우, 정보통신정책
 지상파 디지털TV 방송의 전환 및 실험방송 동향, 목하균, KBS기술연구소
 유럽의 디지털 지상파TV 시장의 동향 및 시사점, 정우수, 한국전파진흥협회, 전파진흥 제15권 2호
 유럽 양방향 TV 시장동향, 이경남, 정보통신정책
 휴맥스 기업분석, 하나금융그룹, 2006.9
 휴맥스 기업분석, 미래에셋증권, 2006.7
 셋톱박스산업, 한화증권
 D-STB 최근 시장동향, 김정근 2005.4
 월요기획-셋톱박스, 전자신문
 셋톱박스 시장통계, 전자정보센터 2006.1
 내가 한일은 내가 처음 간 길이었다., 동아일보
 국내외 셋톱박스시장 동향, 김지수
 휴맥스 홈페이지 http://www.humaxdigital.com/korea/
 톰슨 홈페이지 WWW.TOMMSON.NET
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 WWW.SKY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CEO의 비전과 전략 활동과제 리포트
  • 휴맥스 브랜드로 달성하였고 이는 OEM공급에 의존하는 아시아 동종업체와 뚜렷한 차별성으로 부각되어 다양한 비지니스 파트너와 전략적 협력을 맺는 토대가 되고 있다. 자체 브랜드 및 유통망의 확보로 휴맥스는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요구를 보다 잘 충족시킬 수 있었으며, 이에 따른 브랜드 신뢰도 향상으로 고객과의 접점강화 및 전자상거래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 디지털 셋톱박스 산업은 기술개발능력과 제품의 안정성이 핵심 경쟁요소인 만큼

  • [글로벌마케팅] 휴맥스 이문화 극복사례 연구
  • 디지털 셋톱박스 - P74.본론전개 방향 제시 - P7III. 본론 - P81.디지털 산업 - P8 (1)산업의 특성 - P8 (2)산업의 시장성 - P8(3)경기변동의 특성 - P82.휴맥스의 제품과 기술 - P8(1)Set-Top-Box - P8(2)Middleware - P9(3)Lincense - P10(4)Other - P113.해외진출 - P12(1)해외 진출 국가와 설립법인 - P12(2)해외시장 진출 계기 - P12(3)해외시장 진출 과정 - P134.기업전략(이문화 극복) - P14(1)극복 요소 - P14(2)국가별 전략 극북사례 - P151)일본 - P162)미국 - P163)유럽 - P16(3)SWOT 분석 -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의 해외진출사례
  • 경영전략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HUMAX의 선정배경 휴맥스는 기술에 기반을 둔 핵심역량(Core Competence)을 바탕으로 해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벤처기업이에 휴맥스의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많은 전략적 시사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에 선정2000년 1,426억원, 2001년 3,151억원, 2002년 3,576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3년에는 약 60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세계 3대 디지털 셋톱박스의

  • [국제경영] 휴맥스 국제화전략
  • 목 차1.회 사 소 개1p가. 휴맥스란?나. 연혁다. 경영이념라. Digital STB마. 해외 진출현황2.국 제 화 전 략9p가. 기업전략나. 핵심역량 및 전략3.환 경 분 석23p가. 외부환경나. SWOT 분석다. BCG Matrix 분석4.성 공 요 인 및 성 과25p가.창업초기의 시장에서 실패한 요인나. HUMAX의 해외진입 전략5.결 론28p가. 기업의 국제화와 조직구조나. 휴맥스의 조직구조와 특징※참 고 자 료-

  • [중소기업성공사례] `HUMAX` 휴맥스의 기업성공사례에 대하여
  • 휴맥스의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많은 전략적 시사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기에 휴맥스의 전략분석을 이번 과제의 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벤처기업에서 출발한 휴맥스는 이미 1999년 541억원, 2000년 1,4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3년에는 매출액 6천5백억원, 시가총액 2조원의 세계 3대 디지털 셋톱박스 메이커가 된다는 단기비전을 가지고 있다. 본 과제를 통해 불과 10년 전만 해도 7명의 엔지니어로 시작한 작은 벤처 기업이 고유의 자원과 능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