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삼성 애니콜과 광고 LG 싸이언 광고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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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련기사 - 애니콜과 싸이언의 광고 신문보도 자료

1.프로젝트 목적


2. 삼성 Anycall과 LG CYON의 기업 및 시장상황분석
1) 삼성 Anycall의 기업 및 시장상황분석
2) LG CYON의 기업 및 시장상황 분석


3. 삼성 Anycall 광고와 LG CYON 광고의 특징 비교
1) 삼성 Anycall 광고의 특징
2) LG CYON 광고의 특징 ( CYON 아이디어)
3) 삼성 Anycall 광고와 LG CYON 광고의 특징 비교


4-1. Anycall의 4P 분석

4-2. Anycall의 SWAT 분석


5-1. CYON의 4P 분석

5-2. CYON의 SWAT 분석


6. 결론
관련기사
본문내용
1. 프로젝트 목적
1) 삼성 Anycall과 LG CYON의 시장상황 및 특징
2) 브랜드 슬로건을 내세운 광고를 통해서 Anycall과 CYON의 브랜드 가치를 어떻게 높이고 있는지 4P/SWOT 관점에서 점검

2. 삼성 Anycall과 LG CYON의 기업 및 시장상황분석
1) 삼성 Anycall의 기업 및 시장상황분석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는 이통통신단말기 전문 제조업체로서, 명품브랜드인 애니콜로 국내 시장을 석권하고 있으며, 세계 CDMA 시장의 절대강자로 한국의 CDMA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다.
ISO 14001인증 획득ㆍ 무선통신분야 올림픽 공식 후원사 선정 등 그 기술력을 국제적으로 공인받고 있으며,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와 차세대 휴대폰 공동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등을 통해 향후 전개될 차세대 휴대폰 시장선점으로 21세기 무선단말기업계 세계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
경쟁사와의 제품 차별화, 사용자의 제품 개선의지 반영, 첨단기술 도입등의 노력은 애니콜을 브랜드 자산가치 5,244억에 달하는 국내최고의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게 만들었고, 이를 통해 50%이상의 시장점유율을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애니콜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애니콜은 CDMA 종주국으로서의 한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는 신기술 개발로 기술추이를 선도하며 애니콜 플립업, 애니콜 폴더, 애니콜 워치폰, 애니콜 스피커폰, 애니콜 인터넷폰, 애니콜 MP3폰, 애니콜TV폰, 애니콜 카메라폰 등 신개념의 휴대폰을 개발하여 사용자의 개인통신 단말기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며 휴대폰의 새로운 용도제안을 통해 새로운 통신문화를 개척해 가고 있다.

2) LG CYON의 기업 및 시장상황 분석
우리나라 최초의 전화기를 만든 회사로서 유선전화기부터 최근의 핸드폰 사업까지 통신단말기 업계에서 오랜 경력을 가진 업체로써 삼성의 애니콜과 시장을 양분화 하였었다. 하지만 삼성에게 밀려 영원한 2인자의 자리에 머물러 있으며 최근에는 스카이와 팬텍의 합병으로 2위의 자리마저 위협 받고 있는 상황이다.
LG전자의 휴대폰 브랜드 '싸이언(CYON)'은 이제 여섯살을 맞는다. 이 처럼 싸이언이 애니콜보다 어린 이유는 그간 휴대폰 시장에서 삼성전자에 밀려 고전했던 만큼 브랜드도 몇번의 부침을 겪었기 때문이다. 처음 '화통'으로 휴대폰 브랜드를 시작했던 LG전자는 이후 '프리웨이'로 바뀐 뒤 97년 봄에는 '싸이언(CION)'으로 또 한번 교체한다. 그 뿐 아니다. 2000년 4월에는 싸이언의 영문 철자를 'CYON'으로 슬그머니 바꾼다.CION은 '귀족의 자손'이라는 뜻이다. 하지만, I가 Y로 바뀌면서 싸이언의 의미도 '사이버 온 사이언'으로 바뀐다.
참고문헌

www.lge.co.kr
www.cyon.co.kr
www.blacklabel.cyon.co.kr
www.lgcyon.net
www.naver.com
www.ddaily.co.kr
www.etnews.co.kr
www.seri.org
매일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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