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 에쓰오일(에스오일, S-OIL) 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1장 국내 정유업계 소개
Ⅰ. 연대 별 정유시장의 흐름
Ⅱ. 정유업계의 마케팅 大戰 변천사
Ⅲ. 국내 4대 정유회사 소개 (현재시점 기준)
Ⅵ. 4대 정유 회사의 광고 비교
Ⅴ. S-OIL 소개
제2장 S-OIL의 마케팅 전략
Ⅰ. 각종 프로모션 행사 진행 (PROMOTION)
Ⅱ. TV 광고 (PROMOTION)
Ⅲ. 주유소 신설 (PLACE)
Ⅳ. 평가
제3장 CF 성공 원인
Ⅰ. 단순하고 외우기 쉬운 CM SONG
Ⅱ. 탁월한 KEY VISUAL (핵심장면) 설정
Ⅲ. 즐거운 분위기
Ⅳ. 유명 연예인 대거기용
Ⅴ. PRODUCT NAME을 반복적으로 강조
Ⅵ. YELLOW계열 시각적 자극을 통해 인지도 Ⅶ. 꾸준한 광고
Ⅷ. 정리
제4장 입증 자료
Ⅰ. 글로벌에너지 대상 ‘올해의 마케팅 캠페인 상’ 수상 (S-OIL 홈페이지 자료)
Ⅰ. 글로벌에너지 대상 ‘올해의 마케팅 캠페인 상’ 수상 (S-OIL 홈페이지 자료)
- 본문내용
-
Ⅰ. 연대 별 정유시장의 흐름
1. 1960년~1980년
1964년에 비해 1980년에는 정유공장의 정제 능력이 약 18배 늘어난 반면 석유 소비량은 무려 25배나 증가했다. 공급은 산술급수적으로 늘었는데 수요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 것이다. 게다가 1970년대에 두 차례 오일 쇼크가 일어나면서 기름을 사재기하려는 투기 수요까지 가세했다. 이에 따라 정유회사들은 느긋할 수밖에 없었다. “기름 넣고 싶으면 자기들이 와서 돈 내고 넣으면 되지, 우리가 마케팅을 왜 하나 식의 배짱 장사가 가능했다.
2. 1980년~1994년
1980년 이후 변화가 시작됐다. 경제발전 속도가 둔화되면서 석유 소비의 증가 속도가 점차 떨어졌다. 1980~1994년 석유 소비량이 3.4배 증가하는 동안 생산능력은 2.6배 늘어나 양쪽이 서서히 균형을 잡아갔다.
3. 1995년~현재
1995년 에쓰-오일의 전신인 쌍용정유가 불을 붙인 옥탄가 논쟁은 소비자들에게 기름에도 품질이 있다는 자각을 불러일으켰다. 옥탄가가 높은 고품질 휘발유를 쌍용정유가 싼 가격에 내놓자 소비자들은 옥탄가에 낯설어 하면서도 더 좋은 기름이 있다더라며 주유소를 골라 가기 시작했다. 즉, 이때부터 정유회사들은 서서히 브랜드에 눈을 떴다. 운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그리고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정유회사는 기름에 이름을 붙여나갔다.하이플로 골드, 슈퍼림디럭스 골드, 드래곤CG 등의 이름을 붙인 기름이 선을 보인 것도 이 무렵이다.
자료평가
- gooooooooooooooooooooooooooood
- cjkim1***
(2009.05.04 13:01: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