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경영학]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요약
본문내용
첫인상, 관리하기 나름이다
우리가 타인에 대한 첫인상 형성에 소요되는 시간은 4초 정도에 불과하다고 한다. 더욱이 첫인상은 우리의 눈에 들어오는 생김새나 복장, 표정이나 말투 등 극히 제한된 정보로 형성이 된다. 그리고 이렇게 한번 형성된 첫인상은 정보처리 과정에서 초기 정보가 후기 정보 보다 훨씬 더 중요하게 작용하는 초두효과로 인하여 여간해서는 쉽게 바꾸기가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사람에 대한 평가는 첫인상을 어떻게 가졌는가에 따라서 달라지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누군가를 처음 만나 자신을 보여줄 때는 첫인상의 위력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또한 우리의 인상형성 과정을 살펴보면 긍정적인 정보보다는 부정적인 정보가 인상형성 과정에 더 강력히 작용하므로 열 번 잘하다가도 한 번만 잘못하면 쉽게 나쁜 쪽으로 인상이 바뀐다고 한다. 예를 들어 인간은 컴퓨터처럼 합리적이지 못하여서 부정적 정보와 긍정적 정보를 같은 비중으로 처리하여 판단하지 못하므로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서는 첫인상은 바꾸기 어렵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나쁜 행동을 하지 않도록 노력하며, 한번 나쁜 인상을 주었다면 몇 배의 좋은 행동을 보여주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176권 638Page (서평,독후감상문,독후감 모음)
  • 다르다. 그것은 오직 피상적인 자유에 지나지 않는다. 사람들은 오히려 사회에 얽매이고 또 얽매이며 진정한 자유로부터 점점 멀어지고 있다.피상적인 자유의 대표적인 예로 정당 정치가 있다. 정당 정치의 목적은 의견이 같은 사람들을 모아 좀더 자유롭게 정치적 의견을 펼치게 하는 것이다. 이와 같은 제도는 시간이 지나자 점점 변질되어 정치적 의견을 억압하는 제도로 변하였다. 사람들은 자신의 정치적 의견을 펼치는 것이 아니라 정당의 의견만

  • 하이트 맥주 마케팅조사
  • 사람들이 하이트의 맛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조사하였다. 귀무가설 : 성별에 따라 맛의 만족도에 차이가 없다.대립가설 : 성별에 따라 맛의 만족도에 차이가 있다.케이스 처리 요약케이스유효결측전체N퍼센트N퍼센트N퍼센트성별 * 만족맛에있어서뛰어남9493.1%76.9%101100.0%성별 * 만족맛에 있어서 뛰어남 교차표만족맛에 있어서 뛰어남전체매우 불만족불만족보통만족성별남자빈도2927947기대빈도1.57.030.08.547.0성별 중 %4.

  • [리더십] 이건희 경영&리더쉽
  • 사람들이 또 다른 세대의 영웅으로 떠오르지는 않는다. 그는 미국인 어머니와 시리아계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다. 더 사실대로 말하면, 당시 대학원을 다니던 미혼모의 뱃속에서다. 그의 어머니는 잡스가 출생한 뒤 일주일만에 캘리포니아 주 산타 클라라에 사는 폴/클라라 잡스 부부에게 입양시켰다. 잡스의 양부모로부터 지금의 스티븐 폴 잡스란 이름을 받은 셈이다. (잡스의 생부모는 나중에 양어머니가 대학을 졸업하지 않고, 양아버지가 고등학

  • [경영학] 국내외 격언과 명언 조사분석(A+자료)
  • Report( 국내외 격언과 명언 조사분석 )* 거만은 파멸의 꽃을 피워 열매 맺는 가을이 오면 그칠길 없는 눈물을 거두게 된다.- 올리버 에번즈(미국 발명가:1755~1819)* 기도에는 목소리가 아니라 진실이 필요하다. - 마하트마 간디(1869~1948)* 선거만 끝나면 노예제가 시작된다. - 애덤스(미국의 2대 대통령)* 뜻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그 목적을 달성한다. ; 有志者 事意成(유지자 사의성). 뜻이 있는 사람이라야 일도 성취한다는 뜻 으로,중국의 학자 范曄(범엽,

  • [기업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
  • 사람4번1. 38(18.10%) 2. 15(7.14%) 3. 99(47.14%) 4. 24(11.43%) 5. 32(15.24%) *위의 커피 마시지 않는 사람 중 2명(0.95%)은 이 문항에 참여 안함5번1. 1(0.48%) 2. 2(0.95%) 3. 29(13.81%) 4. 142(67.62%) 5. 36(17.14%)6번1. 1(0.48%) 2. 19(9.05%) 3. 72(34.29%) 4. 93(44.29%) 5. 25(11.90%)7번1. 1(0.48%) 2. 4(1.90%) 3. 83(39.52%) 4. 99(47.14%) 5. 23(10.95%)8번1. 2(0.95%) 2. 11(5.24%) 3. 134(63.81%) 4. 59(28.10%) 5. 4(1.90%)9번1. 6(2.86%) 2. 113(53.81%) 3. 8(3.81%) 4. 75(35.71%) 5. 8(3.81%)10번1. 90(42.86%) 2. 88(41.90%) 3. 22(10.48%) 4. 4(1.90%) 5. 6(2.86%)(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