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요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경영학] 끌리는 사람은 1%가 다르다 요약
- 본문내용
-
첫인상, 관리하기 나름이다
우리가 타인에 대한 첫인상 형성에 소요되는 시간은 4초 정도에 불과하다고 한다. 더욱이 첫인상은 우리의 눈에 들어오는 생김새나 복장, 표정이나 말투 등 극히 제한된 정보로 형성이 된다. 그리고 이렇게 한번 형성된 첫인상은 정보처리 과정에서 초기 정보가 후기 정보 보다 훨씬 더 중요하게 작용하는 초두효과로 인하여 여간해서는 쉽게 바꾸기가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사람에 대한 평가는 첫인상을 어떻게 가졌는가에 따라서 달라지게 된다. 그러므로 우리는 누군가를 처음 만나 자신을 보여줄 때는 첫인상의 위력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또한 우리의 인상형성 과정을 살펴보면 긍정적인 정보보다는 부정적인 정보가 인상형성 과정에 더 강력히 작용하므로 열 번 잘하다가도 한 번만 잘못하면 쉽게 나쁜 쪽으로 인상이 바뀐다고 한다. 예를 들어 인간은 컴퓨터처럼 합리적이지 못하여서 부정적 정보와 긍정적 정보를 같은 비중으로 처리하여 판단하지 못하므로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서는 첫인상은 바꾸기 어렵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나쁜 행동을 하지 않도록 노력하며, 한번 나쁜 인상을 주었다면 몇 배의 좋은 행동을 보여주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