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롯데칠성음료 기업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경영분석] 롯데칠성음료 기업경영분석
1.사례기업의 주요 재무전략의 현황, 문제점 및 개선점

2. 사례기업의 경영분석결과에 근거를 다음 세가지 경영분석자 입장에서 각각 평가
1)경영자의 입장
2)은행과 대출심사자 입장
3)증권투자자의 입장.
본문내용
롯데칠성음료회사의 ROE가 2004년도에 14.20%에서 2005년에는 8.59%로 크게 하락하였다. 같은 시기 산업평균의 ROE역시 12.87%에서 10.96%로 하락하였음으로 업계의 전반적인 경기 상황이 좋지는 않았다고 생각된다.
그러나 당해 ROA는 크게 하락하면서도 산업평균을 상회한 반면, ROE는 산업평균에 못 미치는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하락한 ROA를 레버리지 효과를 통해 만회하려는 움직임을 예상할 수 있었으나, 이에 롯데칠성은 오히려 부채비율을 줄이는 움직임 보였다. 이는 무차입경영을 고수하는 롯데그룹의 경영원칙을 따른 것으로 보인다. 리스크 관리를 위해 불황기에 부채비율을 늘리는 것이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사항은 아니지만, 적정수준의 부채차입으로 ROE의 하락 폭을 줄일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한다.
참고문헌
① http://company.lottechilsung.co.kr 기업정보
② http://dart.fss.or.kr 사업보고서(2003.12 ,2004.12 ,2005.12), 감사보고서
③ http://ecos.bok.or.kr/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④ http://www.bok.or.kr/index.jsp 기업경영분석 결과(연간자료)
⑤ http://100.naver.com/100.php?id=10742 네이버 백과사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분석] 롯데칠성음료(주) 기업분석
  • 분석 4. 공통형 재무제표와 지수형 재무제표 5. 종합적 비율분석 6. 부실기업의 예측 7. 신용등급의 분석 8. SWOT분석 9. 우리나라 해당산업의 전반적 현황 및 문제점10. 종합평가 1. 분석기업의 개요■ 기업의 설립- 우리나라 청량음료산업이 첫걸음을 시작하던 1950년 칠성사이다를 시중으로 출시하면서 설립된 동방청량음료 합자회사가 등장하였다. 칠성사이다로 청량음료업계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동방청량음료 합자회사는 24년뒤인 1974년 롯데

  • 롯데칠성음료,롯데칠성음료분석,롯데칠성음료마케팅,기업분석사례
  • 기업의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것 2.2 기업의 수익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 III. 결론 p.12I. 서론1. 기업선정동기(주)롯데칠성음료는 우리나라에서 소비되는 전체 음료의 40%를 차지하고 연간 23억병의 음료를 생산할 만큼 국내 음료기업들 중에서 가장 많은 생산과 판매를 하는 음료 제조 기업이다. 현재 음료시장 1위 기업인 롯데칠성음료의 영업활동을 분석하면, 재무 상태와 경영성과를 알 수 있음은 물론이고 미래 음료 시장 전망까지 예측할 수 있다

  • 롯데칠성의 경영정보시스템 활용사례 -PLM 도입
  • 칠성은 높은 인지도가 있는 만큼 그동안 많은 분석과 탐구의 대상이 되어왔으며 이에 따라 인터넷, 경영정보시스템 분석관련 서적 등의 매체에는 이 기업에 대한 연구가 많이 분포해있다. 이는 이 기업을 집중적으로 연구해야 하는 이번 팀 프로젝트에서 과제 수행의 측면에서의 큰 장점이 될 수 있으므로 우리 조는 이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롯데 칠성을 사례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2) 롯데 칠성 소개wrap container article1 content sizect 롯데칠성음료의

  • 마케팅 기획서 칠성사이다
  • 칠성 사이다만의 저력VI . 칠성 사이다의 특, 장점VII . 사이다 시장에서의 경쟁VIII . 칠성 사이다 vs 킨 사이다IX . 마케팅 전략X . SWOT 분석XI . 칠성 사이다의 현재 XII . 칠성 사이다의 미래 방향XIII . 결 론I. ‘ 롯데칠성음료’ 회사 소개 롯데칠성음료㈜는 우리나라 청량음료 산업이 첫걸음을 시작하던 1950년 칠성사이다를 시작으로 오늘날까지 최고 품질의 제품을 꾸준히 개발, 공급하여 자타가 공인하는 업계 발전의 견인차이자 국민음료기업으로

  • [경영학] 미과즙 음료시장과 `2%부족할때` 마케팅 전략
  • 목차선정동기Ⅰ1.미과즙 음료 시장의 분석1)제품의 특성2)미과즙 음료의 소비대상 분석 3)미과즙 음료의 한계 4)미과즙음료시장의 NICH마케팅3. 2% 부족할 때」와「니어워터O2」소비자성향 분석1) FCB관여도에 따른 소비자 행동2) 제품별 회상 호감 도에 관한 결과 Ⅱ-2%부족할 때-1. 롯데칠성 - 『2% 부족할 때』1) 롯데칠성음료의 기업소개2) 롯데칠성 사명과 목표3) 사훈2. 전략 실행3. 장기 경영전략의 수립4. 2%의 시장분석1)시장 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