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이리버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분석
2. 아이리버 소비자 분석
3. 아이리버 프로모션
4. 시 사 점
본문내용
1. 기업분석

1) 레인콤의 아이리버 선정 이유
레인콤의 iriver를 선정하게 된 이유는 이 회사가 미국 시장에서 거둔 놀라운 성공담이 관심을 끌었기 때문이다. 슬림엑스의 미국 내 판매가격은 대당 1백99달러. 소니 제품의 1백79달러보다 비싸다. 그러면서도 미국 내 시장 점유율은 30%나 된다. 레인콤이 세대 팔 때 소니는 한대밖에 팔지 못했다. 레인콤의 올해 수출 목표는 지난해보다 2백50% 늘어난 1백40만대이다.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한국 벤처기업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한국은 세계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생산기술 종주국'세계 최대 수출국가'로 대접 받으며 세계 시장의 60%를 장악하고 있다. IDC에 따르면 지난해 세계 MP3플레이어 전체 보급대수는 3백60만대(약 3억 달러), 이중 약 2백만 대를 한국산이 차지했다. 미국 다이아몬드 크리에이티브 등 벤처기업과 일본 소니, 네덜란드 필립스 등이 맹렬하게 추격해 오고 있지만 2005년 32억 달러 규모로 급속히 성장할 것으로 보이는 이 황금시장에서 아직 한국 벤처기업을 제칠 라이벌은 나타나지 않고 있다. 메모리칩 등 필요 부품의 대부분을 국내에서 자급할 수 있는데다 기술 종주국답게 많은 기술특허를 확보하고 있다. 또 휴대전화에서 경험했듯 한국 특유의 깜찍한 디자인 설계 기술도 소비자들로부터 호평 받고 있다.
이처럼 세계적인 기업인 소니를 이긴 우리의 벤쳐 기업 제품인 아이리버가 성공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과 이제 당당히 세계1위 제품으로 우뚝 선 아이리버의 성공 비결을 알아보기 위해 아이리버를 선정하고 조사, 분석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사례] 아이리버 성공적인 경영사례
  • 아이리버사가 현재 위협을 느끼는 부분은 아이리버를 위협하는 애플이나 삼성같은 거대 경쟁사가 있으며, 이동통신사가 내놓고 있는 MP3폰 출시, 그리고 온라인 음악시장의 유료화에 대한 대책이 시급하게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환경에 놓인 아이리버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일은 나날이 시장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새로운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겠으며 유료화 된 온라인 음악시장에서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쳐나가야 할 것이

  • [경영학] 아이리버 경영전략
  • 아이리버는 MP3 부문에서 많은 상을 휩쓸었다. 또한, 유럽과 미국에 자회사를 설립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3. 마케팅 전략(1)디자인의 중요성 인식 → 디자인+기술 결합 양덕준 사장은 기존의 MP3는 사각형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MP3 플레이어가 젊은층을 겨냥한 상품이라 디자인에서 승부가 갈린다고 판단하고 세계 최고의 산업디자인 회사 ‘이노디자인’에 도움을 청했다. 자본이 부족했던 양덕준 사장은 대

  •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2등 기업의 경영전략과사례연구 분석
  • 성공요소1.핵심분야에 집중 2.철저한 고객 중심 경영 3.한 발 앞선 공격 투자4.높은 브랜드 가치 5.우수한 인재의 확보, 활용 6.강력한 리더십Ⅴ. 2등기업의 경영전략1. 인터넷의 발달에 따른 경영환경의 변화 2.1등기업의 약점을 공략한다.3.한정된재원을 매니아 확보 및 구전마케팅에 집중한다.4.시장의 변곡점에 승부를 건다.5.지속적 히트상품으로 도약한다.6.연관사업의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한다.Ⅵ. 결 론참고문헌Ⅰ. 서 론한국 야구사에 새

  • 애플사 아이팟 분석
  • 마케팅 전략 애플은 자사를 상징하는 ‘아이팟’ MP3플레이어 제품군에 대해 ‘고장나기 전엔 고치지 말라’ 는 격언을 실천하고 있는 듯 하다.지난 9일(현지시간) 아이팟 신제품을 소개하는 행사는 이같은 애플의 방식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이날 스티브 잡스 애플 CEO는 대목인 추수 감사절 연휴를 노리고 9가지 다양한 색상으로 이뤄진 ‘아이팟나노’와 가격을 내린 ‘아이팟터치’ 신제품을 선보였지만 눈에 띌 만한 큰 변화는 없

  • [국제경영] 아이리버(i-river)의 글로벌 경영
  • 마케팅을 강화북미시장, 동유럽, 중동, 아프리카, 인도, 러시아를 비롯한 신흥국가에서의 시장성이 충분어학, 음악 등 콘텐츠 업체와 제휴강화선진기업과 기술 제휴동종업체와 핵심부품 개발 및 로열티 문제 공동 대응해외 시장 다변화세계적 브랜드로 육성제품의 계속적인 개발브랜드의 신뢰 구축제휴와 연계 강화브랜드 정책 수립, 실행할 전문인력 확보정책 필요기술지원 + 브랜드 육성중점향후 전략www.reigncom.com www.i-river.co.kr www.seri.or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