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1. 주제 선정의 이유
2. E-MART분석
Ⅱ. 본 론
1.대형 할인매장 및 이마트의 전략 캔버스도출
2.액션프레임워크
3. ERRC 전략과 이에 따른 전략 캔버스
Ⅲ.결론
1. 레드오션= 유통업계
2. 새로운 블루오션의 필요성.
3. ‘블루오션’이 전달하는 메시지
4. 시사점
- 본문내용
-
유통업계의 출점 경쟁이 어느 때보다 치열해질 전망이다. 국내 백화점이 해외에 진출하는 첫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 대형마트의 해외진출도 더욱 속도를 내 고 있다. 특히 유통업계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자리 잡은 대형마트는 올해 사상 최대 출점을 계획하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출점 경쟁이 가장 치열한 곳은 대형마트. 현재 51개 점포를 운영하는 롯데마트는 창립 이후 최대 점포 오픈 계획을 세우고 있다. 오는 18일 광주월드컵점을 필두로 연말까지 10∼12개의 신규점을 낼 예정이다. 평년에 비해 두 배 가까이 점포가 늘어나는 셈이다. 국내 최대 대형마트(110개, 중국 7개 포 함)를 운영 중인 이마트는 올해 13∼15개의 점포를 새로 오픈한다. 이 중 4개 점 포는 중국에 출점하는 등 중국시장 비중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홈플 러스(현재 51개)는 10∼13개, 홈에버(32개 점포)는 5개의 추가 점포 오픈을 준비 하고 있다.
백화점 출점 경쟁도 뜨겁다. 23개의 백화점을 운영하는 롯데백화점은 올 3분기 러시아 모스크바에 국내 백화점 업계 최초로 1호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롯데백 화점은 또 세계적인 부동산개발 업체 등의 컨설팅을 통해 2호점과 3호점 부지도 물색 중이다. 6개의 백화점을 운영하는 신세계는 3월쯤 세계적인 수준의 백화점을 지향하는 본점(충무로) 오픈을 시작으로, 비슷한 시기에 경기 용인 죽전지구에 죽 전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문화일보(www.munhwa.co.kr)
- 프리챌(www.freechal.com)
- 오마이뉴스(www.ohmynews.com)
- The Buyer(http://www.withbuyer.com)
- Herald Media(http://www.heraldm.com)
- 블루오션 전략(그네 마보안 지음)Ⅱ
- E-MART 홈페이지
- 삼성경제 연구소 (SERI.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