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주제 선정의 이유
2. E-MART분석


Ⅱ. 본 론

1.대형 할인매장 및 이마트의 전략 캔버스도출
2.액션프레임워크
3. ERRC 전략과 이에 따른 전략 캔버스

Ⅲ.결론
1. 레드오션= 유통업계
2. 새로운 블루오션의 필요성.
3. ‘블루오션’이 전달하는 메시지
4. 시사점
본문내용
유통업계의 출점 경쟁이 어느 때보다 치열해질 전망이다. 국내 백화점이 해외에 진출하는 첫해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데다 대형마트의 해외진출도 더욱 속도를 내 고 있다. 특히 유통업계의 새로운 성장엔진으로 자리 잡은 대형마트는 올해 사상 최대 출점을 계획하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출점 경쟁이 가장 치열한 곳은 대형마트. 현재 51개 점포를 운영하는 롯데마트는 창립 이후 최대 점포 오픈 계획을 세우고 있다. 오는 18일 광주월드컵점을 필두로 연말까지 10∼12개의 신규점을 낼 예정이다. 평년에 비해 두 배 가까이 점포가 늘어나는 셈이다. 국내 최대 대형마트(110개, 중국 7개 포 함)를 운영 중인 이마트는 올해 13∼15개의 점포를 새로 오픈한다. 이 중 4개 점 포는 중국에 출점하는 등 중국시장 비중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홈플 러스(현재 51개)는 10∼13개, 홈에버(32개 점포)는 5개의 추가 점포 오픈을 준비 하고 있다.

백화점 출점 경쟁도 뜨겁다. 23개의 백화점을 운영하는 롯데백화점은 올 3분기 러시아 모스크바에 국내 백화점 업계 최초로 1호점 오픈을 계획하고 있다. 롯데백 화점은 또 세계적인 부동산개발 업체 등의 컨설팅을 통해 2호점과 3호점 부지도 물색 중이다. 6개의 백화점을 운영하는 신세계는 3월쯤 세계적인 수준의 백화점을 지향하는 본점(충무로) 오픈을 시작으로, 비슷한 시기에 경기 용인 죽전지구에 죽 전점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참고문헌

- 문화일보(www.munhwa.co.kr)
- 프리챌(www.freechal.com)
- 오마이뉴스(www.ohmynews.com)
- The Buyer(http://www.withbuyer.com)
- Herald Media(http://www.heraldm.com)
- 블루오션 전략(그네 마보안 지음)Ⅱ
- E-MART 홈페이지
- 삼성경제 연구소 (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신세계이마트중국경영전략 분석
  • 신세계이마트중국경영전략1) 차례2) 프롤로그3) 방법론① 회사선정동기② 클라이언트 규명③ 접근방법④ 팀역할 분담1. 차 례Ⅰ 들어가면서1. 들어가면서1) 차례2) Prologue3) 방법론① 회사선정동기② 클라이언트 규명③ 접근방법④ 팀역할 분담2. 기업분석단계1) 회사소개2) CASE 분석① 중국 유통 산업 분석② E-Mart 상해점 분석③ 경쟁업체 분석3. 전략분석단계1) Pre-Summary2) Dream, Paradigm, Vision, Mission3) 외부환경분석4) 산업분석5) 경쟁자6

  • [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 이마트경영전략
  • 경영, 기술 측면에서 열세에 있는 국내 유통업체들은 이들에 대한 전략상의 공격태세를 갖추어야 할 것이다. 그렇지 못하다면 시장에서의 퇴출마저도 불가피 할 것으로 예상된다.3)일물다가(一物多價)시대 도래국내 유통시장은 이마트와 같은 디스카운트 스토어를 비롯, 회원제 클럽, 카테고리 킬러, 팩토리 아울렛 등의 신업태가 등장하면서 서비스의 차별화, 실내장식의 차별화, 결재조건의 차별화 등을 통하여 같은 제품일지라도 하나의 가격이 아

  • 신세계이마트 경영전략분석
  • 신세계 E-Mart 경영 전략 분석I. 할인점의 경영전략 변천사II. 할인점의 개발배경과 이마트IV. 이마트의 SWOTV. 이마트의 비용우위 전략Vi. 1등으로 가기위한 전략III. 신세게 이마트▣ indexVii. 중국시장▣ 할인점의 경영전략 변천사1993~19961997~19981999~2002성장기-IMF위기를 기회로 삼아 도약성숙기-할인점간에 경쟁 과열-다양한 마케팅 전략 실행태동기- E마트 1호점 창동점 - Everyday Low Price포화기-할인점간에 경쟁 과열- 글로벌 리테일러 전략2

  • 월마트,월마트경영전략,월마트전략,월마트해외진출,월마트마케팅,월마트마케팅전략,월마트경쟁사,이마트전략,이마트분석,이마트와월마트,이마트마케팅
  • WAL★MARTⅠ. 기업소개Ⅱ. 유통산업 분석Ⅲ. 백화점과 할인점 비교 분석Ⅳ. 월마트의 경영전략Ⅴ. 월마트의 마케팅 전략Ⅵ. 월마트의 해외 진출Ⅶ. 경쟁사분석 (이마트)Ⅷ.월마트와 이마트의 전략 비교Ⅸ. 월마트의 한국진출 실패와 향후 전망목차Ⅰ. 기업소개  Ⅰ. 기업소개Ⅰ. 월마트 소개 1)기업개요종류주식회사창립미국 아칸소주 로저스, 1962년창립자샘 월튼(Sam Walton, 1918년 ~ 1992년)본사미국 아칸소 벤튼빌핵심인물H. 리 스콧(CEO), S

  • 이마트의 저원가 경영전략
  • - 목 차 -1. 이마트(E-Mart)회사소개 1) 이마트의 시작2) 연혁 2. 이마트(E-Mart)의 저원가 경영전략1) 정기적인 전단행사 실시2) 타임서비스 증가3) 브랜드 할인 행사의 게릴라성 도입4) 프리미엄 자체 상표 도입3. 이마트(E-Mart)의 저원가전략의 원천1) 제품(Product)측면2) 유통(Place)측면3) NETWORK 정보시스템 구축4) 다점포화5) 유통단계 축소를 통한 가격경쟁력 재고6) 유통부문의 전략적 제휴4. 이마트(E-Mart)의 저원가전략의 실행성과1) 연도별 점포수 및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