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론] 도요타 렉서스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05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문
Ⅱ. 본론
1. 개별 CI 전략의 배경
1-1. LEXUS의 탄생
1-2. 렉서스의 성장 과정
2. 렉서스의 제품 포지셔닝
2-1. 경쟁제품의 포지셔닝 비교
2-2. 포지셔닝 개념의 개발
3. 기업 상황 분석
3-1. 렉서스의 SWOT 비교 분석
3-2. 현재 STP 전략
4. 렉서스의 브랜드 전략
4-1. 브랜드 포커싱 기법
4-2. 브랜드 페르소나
5. 렉서스의 BI 전략
6. 지역별 광고 전략
6-1. 미국시장 광고 전략
6-2. 유럽시장 광고 전략
- 본문내용
-
Ⅰ. 서문
세계 최초의 개별 CI를 시도한 렉서스. 모기업과 브랜드를 완벽하게 차단시키고 브랜드만 미국에 진출시킨 사례는 전례가 없는 일이었다. 어느 정도 인지도를 확보한 상태에서 완전히 새로운 브랜드를 출범시키는 것은 모험이었고 많은 비용을 수반하였다. 하지만 도요다의 이러한 모험은 도요다를 중저가 시장에서 머무르고 있던 상황에서 고급차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다.
IMC차원에서 볼 때 개별 CI전략도 하나의 광고 전략이기 때문에 렉서스의 광고 전략은 초기 단계부터 성공적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앞으로 우리는 렉서스의 IMC차원에서의 광고 전략을 살펴볼 것이다. 또한 유럽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들이 높은 진입장벽을 쌓고 있었던 상황에서 도요다가 어떠한 광고 전략으로 시장에 침투하였는가, 또 현재의 글로벌 광고 전략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현재 광고 전략의 문제점은 없는지를 중점으로 살펴보겠다.
Ⅱ. 본론
1. 개별 CI 전략의 배경
1-1. LEXUS의 탄생
1989년에 도요타 자동차는 미국의 고급 대형 승용차 시장을 겨냥하여 기존의 소형 및 중형차의 마케팅 전략과는 전혀 다른 전략으로 미국 시장에 진입하였다. 미국 고급 승용차 구매 고객들의 구매 동기, 만족도, 재 구매 동기 등을 조사한 결과, 미국의 고급 승용차 시장에 기존의 소형 및 중형차와 유사한 마케팅 전략으로는 성공하기 어렵다는 결론을 도출하였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