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론] 도요타 렉서스 광고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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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문
Ⅱ. 본론

1. 개별 CI 전략의 배경
1-1. LEXUS의 탄생
1-2. 렉서스의 성장 과정

2. 렉서스의 제품 포지셔닝
2-1. 경쟁제품의 포지셔닝 비교
2-2. 포지셔닝 개념의 개발

3. 기업 상황 분석
3-1. 렉서스의 SWOT 비교 분석
3-2. 현재 STP 전략

4. 렉서스의 브랜드 전략
4-1. 브랜드 포커싱 기법
4-2. 브랜드 페르소나

5. 렉서스의 BI 전략

6. 지역별 광고 전략
6-1. 미국시장 광고 전략
6-2. 유럽시장 광고 전략

본문내용
Ⅰ. 서문

세계 최초의 개별 CI를 시도한 렉서스. 모기업과 브랜드를 완벽하게 차단시키고 브랜드만 미국에 진출시킨 사례는 전례가 없는 일이었다. 어느 정도 인지도를 확보한 상태에서 완전히 새로운 브랜드를 출범시키는 것은 모험이었고 많은 비용을 수반하였다. 하지만 도요다의 이러한 모험은 도요다를 중저가 시장에서 머무르고 있던 상황에서 고급차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게 만들어 주었다.

IMC차원에서 볼 때 개별 CI전략도 하나의 광고 전략이기 때문에 렉서스의 광고 전략은 초기 단계부터 성공적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앞으로 우리는 렉서스의 IMC차원에서의 광고 전략을 살펴볼 것이다. 또한 유럽의 고급 자동차 브랜드들이 높은 진입장벽을 쌓고 있었던 상황에서 도요다가 어떠한 광고 전략으로 시장에 침투하였는가, 또 현재의 글로벌 광고 전략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현재 광고 전략의 문제점은 없는지를 중점으로 살펴보겠다.



Ⅱ. 본론

1. 개별 CI 전략의 배경
1-1. LEXUS의 탄생

1989년에 도요타 자동차는 미국의 고급 대형 승용차 시장을 겨냥하여 기존의 소형 및 중형차의 마케팅 전략과는 전혀 다른 전략으로 미국 시장에 진입하였다. 미국 고급 승용차 구매 고객들의 구매 동기, 만족도, 재 구매 동기 등을 조사한 결과, 미국의 고급 승용차 시장에 기존의 소형 및 중형차와 유사한 마케팅 전략으로는 성공하기 어렵다는 결론을 도출하였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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